2023/06/23 9

구미시 '2024 국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주요 국비사업 담당 국장, 과장, 팀장 등 80여명이 참석해 국비 확보 총력 대응을 위한 '2024년 국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실국별 주요 전략사업 추진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총 112건(총사업비 65,845억원/2024년 국비 3,180억원)의 사업에 대한 중앙부처 반영 현황 및 문제점, 그에 따른 대응논리를 점검하고 정부예산안 편성 일정에 따른 세부 추진전략을 논의했다. 앞서 국회의원·도의원과 함께 국비확보 간담회를 개최해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혁신과 역량을 결집했으며, 국비 확보 총력 대응을 위한 전략 보고회를 3차례 개최했고 지속적으로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하여 국비 활동을 전개해 왔다. 구미시는 미반영 되었거나 감..

뉴스 2023.06.23

구미교육지원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실적 우수기관 1위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경상북도교육청에서 평가한 2022년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실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중증장애인 생산품 분야와 중증장애인 생산품 외 분야로 나눠 도내 전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실적을 이룬 기관을 선정하였으며 구미교육지원청은 2022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실적 우수기관(중증장애인생산품 외 분야) 1위로 선정되었다. 구미교육지원청 이성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 주요 생산품 분야를 주력 구매하여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교육지원청# 사회적경제기업제품# 구매실적# 우..

뉴스 2023.06.23

구미시,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기본계획 전달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부서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2024년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기본계획 전달회의를 열었다. 내년 구미에서 개최되는 '2024년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 앞서 화합·희망·경제·문화·홍보체전을 지향하는 대회 목표를 공유하고 분야별 분장된 업무 및 협조사항을 전달했으며, 향후 분야별 주요업무를 중심으로 편성된 46개 반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세부추진계획을 마련해 체전 준비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회의는 체육진흥과장의 PPT 발표, 질의응답, 시장의 당부순으로 진행됐으며, 추후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등 분야별 협조 체계를 구축해 도민체전 성공 개최는 물론 2025년구미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로 연계 발전 가능하도록 노하우를 활용할 전망..

뉴스 2023.06.23

(주)엔이에스 하준호 대표, 아너 소사이어티 구미시 11호 가입!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2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전호길 구미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장이 참석해 구미시 11호(경북 156호) 하준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의 가입식을 열었다. 구미시 11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이름을 올린 하준호 대표가 운영중인 ㈜엔이에스는 초정밀 반도체 성능검사 소켓과 고성능 카메라 검사를 위한 특수검사 렌즈를 제조하는 회사로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바쁜 사업 활동 중에서도 모자원, 요양원, 농아인협회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찾아 물품과 생계비, 장학금을 지원하며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왔으며, 지난 9일에는 구미시새마을회 제11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하준호 대표는 "나눌수록 더 행복..

뉴스 2023.06.23

구미 산동하수처리장, 한국환경공단 주관 악취기술진단 평가 '우수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2022년 악취기술진단 운영평가에서 구미시설공단(산동하수처리장)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환경공단은 지난해 악취기술진단 완료한 전국 73개시설(Ⅱ그룹)을 대상으로 운영관리 효율성 향상과 우수시설 발굴을 위해 운영관리 평가를 실시했으며, 악취저감 개선, 사후관리 및 현장여건 개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구미시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그동안 구미시(구미시설공단)는 노후화된 시설개선을 위해 매년 하수처리시설을 정비해왔으며, 악취발생 및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 세미나·워크숍 등을 통해 선진기술을 습득해 관리해 왔다. 이윤식 하수과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하수처리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악취발생 저감, 수질오염 개선 등 최선을 다하겠다..

뉴스 2023.06.23

김장호 구미시장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 참여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22일 경상북도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는 '우리 경북,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에 구미시 1호 기부자로 동참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이 '착착착' 이뤄지고 '착한가정, 착한가게, 착한일터' 등 일상에서 나눔에 참여하자는 뜻으로 진행되는 기부 릴레이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6. 15. ~ 7. 31.일까지 47일간 진행되며, 올해 처음 시도하는 실천 운동이다. 캠페인으로 조성된 성금은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이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전액 냉방비 지원에 사용된다. 전우헌 경북공동모금회장은 "망설임 없이 구미시 1호 기부자로 나선 김장호 구미시장님께 큰 감사와 영광을 전하고, 따뜻한 마음이 나비효과가 되어 나눔 ..

뉴스 2023.06.23

김장호 구미시장, ㈜아바텍 방문...현장 소통 간담회 열어!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22일 ㈜아바텍(산동읍 신당리)을 방문해 박명섭 대표 등 회사관계자들과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근로자들과 함께 현장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지난 5월 16일 ㈜아바텍은 경상북도·구미시와 2024년까지 총 1,018억원 투자, 신규고용 240명을 계획으로 전장용 MLCC(Multi-layer Ceramic Capacitors ; 적층 세라믹 콘덴서) 제조공장 신설에 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아바텍은 2000년 설립, 국내 최대 진공 다층막 증착 설비 및 공정 기술을 바탕으로 고 기능성 박막코팅 제품을 생산하며, 최근에는 평판 디스플레이 기기의 경량, 박형화 트렌드에 따라 특수 인쇄 프린팅 공정을 추가해 패널의 강성을 높이는 OLED 제품을 생산해 디스플레이 시..

뉴스 2023.06.23

구미시, 일과 삶이 조화…낭만문화도시 구현 총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일과 삶이 조화를 이루는 낭만문화도시 구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구미만의 특색있는 대표축제 발굴‧육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2025년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유치에도 성공함으로써 낭만과 활기가 어우러진 매력도시 구미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미시는 다양한 문화기반시설을 구축함으로써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힘쓰기 위해 공공도서관, 국민체육센터, 어린이집 등 생활 SOC 복합시설인 강동꿈나무 문화나눔터가 11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올해 3월 준공 후 현재 시범운영 중인 구미영상미디어센터는 10월 개관을 앞두고 있어 1인 미디어 시대 영상문화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산업도시의 가치에 가려져 왔던 역사..

뉴스 2023.06.23

골프존카운티 선산 '취약계층에 생필품세트'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1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골프존카운티 선산(대표이사 서상현) 관계자들이 참석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1,500만원 상당의 생필품세트를 전달하는 기탁식을 열었다. 생필품세트는 참치, 김, 컵밥 등으로 구성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구 등 취약계층 350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서상현 골프존카운티 대표는 "끊임없이 주변 소외계층들을 위해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과 실천을 이어가겠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시민과 함께 하겠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매년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를 위해 솔선수범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온정이 넘치는 행복한 구미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했다..

뉴스 2023.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