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1 4

전국상인연합회 구미시지부, 2023 조직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9일 부산에서 전국상인연합회 구미시지부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상인연합회 조직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어려운 대외 상황으로 위축된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우수시장 견학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시장 상인들간의 교류 증진 및 정보 교류의 장으로 상호 발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우수시장 견학 대상인 부산 자갈치 시장은 부산의 대표시장으로 주변관광 시설과 어울러져 유명관광지 중 하나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상인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의 활로 및 판매 증대를 위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 다양한 마케팅 기법 교육을 실시했으며, 온라인 판매로 기울어진 판매 시장에 대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서성교 일자리경제과장은 "전통시장의..

뉴스 2023.06.11

구미시새마을회 임시총회 개최…하준호 신임회장 선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새마을회는 지난 9일 새마을회관 강당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하준호 신임회장을 제11대 구미시새마을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임시총회는 새마을회 이사, 읍면동협의회장, 읍면동부녀회장, 새마을문고읍면동분회장, 직장공장협의회 부회장 등 새마을지도자 50여명이 참석했으며, 단독으로 입후보한 하준호 후보자를 대의원의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하준호 신임 구미시새마을회장은 "앞으로 배려와 협력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밑바탕으로 단체의 활성화는 물론, 새마을 핵심과제인 생명․평화․공동체 운동으로 지역사회 발전 및 새마을운동의 세계적 확산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하준호 신임 회장은 구미예갤러리 운영위원회 위원장, 구미수어통역센터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엔이에스 CEO..

뉴스 2023.06.11

구미국제친선협회, 상반기 국제화 역량강화교육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국제친선협회(회장 조동현)는 9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다목적홀에서 회원들의 국제화 마인드 함양교육으로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구미국제친선협회 국제화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국제교류 및 인간관계에 있어서 호감의 중요성을 키워드로 진행했으며 '호감이 전략을 이긴다'라는 주제로 데일카네기코리아 강희락 대구경북지사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약 150여명의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참여자들은 민간 국제교류 전문 단체로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방향과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조동현 회장은 "그동안 많은 활동으로 노력해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이번 모임을 통해 민간 국제교류 현장에서 수고하는 우리 회원분들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

뉴스 2023.06.11

구미시 '야시장 운영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8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성공적인 야시장 운영을 위한 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원평동 문화로에서 시작해 새마을 중앙시장 중앙십자로까지의 구역을 설정하고 10월부터 3주간 금·토요일 진행하는 방안이 제시됐다. 또한, 개막식 행사 및 행사 홍보 방법, 시그니처 텐트를 통한 포토존 구성, 구역별 음식 판매 및 플리마켓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방안 등 다양한 얘기가 오고갔다. 타 야시장과 차별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이뤄졌으며, 2030세대의 젊은 계층을 시장 유입을 위한 먹거리와 볼거리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수욱 새마을중앙시장 상인연합회장을 비롯한 관련 시장 상인회 회장단에서는 야시장에 대한 주변 상인들의 큰 관심과 기대, 시장상인..

뉴스 2023.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