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6 6

(주)BHC유통 배화찬 대표이사, 아너 소사이어티 구미 12호 가입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6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전호길 구미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12호(경북 157호) 배화찬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의 가입식을 가졌다. 배화찬 기부자는 ㈜BHC유통 대표이사로, 20여 년 전 인동에서 시작한 유통업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빅마트 옥계점을 개점·운영해왔고 현재는 산동점을 비롯한 대구 북구, 김천시, 안동시에 총 5개의 빅마트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배 대표이사는 바쁜 사업 활동 중에도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기회가 닿을 때마다 구미시를 포함한 안동시․칠곡군 등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저소득 세대에게 쌀과 라면 등 식자재를 기탁해오며 꾸준히 조용한 기부를 실천해왔다. 배화찬 대표이사는 "나눔..

뉴스 2023.06.26

구미시, 우수기 대비 하수도 정비 총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올해 기상 이변으로 인한 집중호우로 도시 침수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상습 침수 지역 및 이면도로의 하수관거 준설사업 등으로 우수기 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매년 우수기를 대비해 하수도 준설사업을 시행하는 구미시는, 올해 역대급 장마가 예고된 가운데 현재까지 도량동, 진평동, 공단동, 오태동, 인동동 등 상습 침수 구역과 준설 요청지를 조사해 우·오수관로, 도로 측구, 이면도로 빗물받이 등 하수도 시설 136개소의 준설작업을 완료했으며 우수박스 내부의 빗물의 흐름을 방해하는 장애물을 철거하는 등 작년에 비해 강도 높은 침수 피해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공단동의 우수관로 및 측구를 집중 준설해 집중호우 시 빗물의 원활한 배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하수도 분야 위기 ..

뉴스 2023.06.26

구미시, 6.25전쟁 제73주년 호국보훈 기념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5일 구미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6.25전쟁 제73주년을 맞아 6.25참전유공자 및 보훈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참전유공자의 희생과 노고를 위로하고, 호국보훈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6.25전쟁 제73주년 호국보훈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기념행사는 구미시립무용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격려사, 만세삼창, 6. 25.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위로를 전하기 위해 매일신문사 주관으로 호국보훈음악회가 열렸다. 가수 박서진, 박미영, 미스임, 방송인 한기웅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공연과 부대행사로 전쟁음식 체험을 준비해 6.25전쟁의 희생과 교훈을 되새겼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 땅의 자유..

뉴스 2023.06.26

제53회 대한태권도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26일부터 박정희체육관에서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6일부터 내달 4일까지 9일간 박정희체육관에서 제53회 대한태권도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를 개최한다.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가 주최하고 경상북도태권도협회(회장 이성우)와 구미시태권도협회(회장 강시종)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3,0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해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및 일반부로 나뉘어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태권도계의 가장 권위있는 대회를 첨단산업도시 구미에서 개최하게 됨을 뜻깊게 생각하며, 전국에서 오신 태권도 선수단의 멋진 경기와 선전을 기원한다"며, "20년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2025 구미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도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했다. 대한태권도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는 ..

뉴스 2023.06.26

김장호 시장 민선8기 취임 1년...3조 7,900억원 투자유치!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민선 8기 새희망 구미시대를 출범하며 반도체, 방위산업, 이차전지 분야의 미래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투자유치 30조 시대를 위한 전략적 기업유치 활동을 전개해 나가면서 1년만에 3조 7,900억원과 2,791명 고용 창출이라는 괄목할 만한 투자유치 성과를 거뒀다. 구미시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대기업의 대규모 투자유치에만 치중되지 않고 보백씨엔에스, 지이, 케이아이티, 삼양컴텍 등 우리 지역의 소․부․장 기업의 지속적인 투자 행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소․부․장 기업은 국내 제조업의 근간이자 지역 산업의 뿌리가 되는 기초산업이다. 코마테크놀로지의 반도체 증착 소재, KH바텍의 자동차 부품 제조, 보백씨엔에스의 이차전지 절연제 등 중소기업의 구미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구미시는..

뉴스 2023.06.26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23일 형곡2동 일원에서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준호) 주관으로 회원 및 MOU업체(인플란트치과), 형곡2동 10개 단체 및 통장, 형곡고등학교 학부모회 등 200여명이 참여해 '구미시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형곡2동 행정복지센터 일원에 플렌트 박스 설치, 포토존 벤치 제작 및 설치, 자봉이 포켓 파크길 조성, 경로당 벽면 도색, 에너지 절약 부채 만들기, 손 ․ 발 마사지, 건강 실버체조, 먹거리 나눔 등 총 13분야의 다양한 활동이 동시에 진행됐다. 또한 최근 할인가맹점 계약을 체결한 인플란트치과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과 구강검진 및 칫솔 나눔을 진행하고 형곡2동 통장 및 형곡고등학교 학부모회에서 에코 플로깅과 환경캠페인, ..

뉴스 2023.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