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1 7

구미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5월 31일 도봉초등학교 별관 4층 연수실에서 해당학교 교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수를 진행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조기정착을 위해 진행된 이번 연수는 구미교육지원청이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구미, 고령지역의 2023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신규학교 8교, 희망학교 2교 등 총 10교의 사업관계자를 대상으로 구미대학교 류기덕 교수 외 4명의 전문 강사를 학교로 파견하여 순차적으로 진행하였다.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의 주요 내용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이해, 사례관리 대상학생 발굴 및 지원, 긴급복지신고의무자교육, 의사소통 및 대화기법 등 다양한 주제로 실시되었으며, 10개 학교 교직원 및 학부모 500여명..

뉴스 2023.06.01

구미시, 명예감사관 청렴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30일 3층 상황실에서 명예감사관 30명과 함께 '명예감사관 청렴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그간 명예감사관의 활동사례를 공유하고 하반기 활동계획 및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청렴문구가 새겨진 손팻말을 들고 '청렴 일등도시 구미'를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명예감사관은 지역사회의 신망이 두텁고 지역동향이 밝은 주민으로 구성돼 있으며, 읍면동 자체감사 참관을 비롯해 일상생활에서 겪는 위법·불편사항을 제보하는 등 내부감사의 한계를 보완할 뿐만 아니라, 시 주관 대형 건설공사현장 안전점검에 참여해 시민의 눈높이에서 안전사고 및 부실시공을 살피는 등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청렴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 김호섭 부시장은 "기업하기 좋은 ..

뉴스 2023.06.01

구미시, 환경오염행위 단계적 특별감시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8월말까지 사전홍보・계도, 집중 감시, 기술지원 등 3단계로 나누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를 실시한다. 1단계(6월 1일 ~ 30일)는 중점 감시 대상사업장에 대해 사전계도 및 자율점검을 유도할 예정이며, 2단계(7월 1일 ~ 8월 18일)는 국가산업단지 인근 취약지역에 첨단감시장비 등을 활용한 집중순찰과 낙동강 상류 등 주요 하천에 대한 환경감시 활동을 전개한다. 3단계(8월 21일 ~ 31일)는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된 방지시설 복구 유도 및 민간전문인력을 활용한 피해 업체 기술지원을 실시 할 계획이다. 특별감시 기간 동안 적발된 경미한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지도・계도할 예정이며 필요시 서부환경기술인협회 등 민간 전문인력과 연계해 기술지원을 받는다. 상습적 위반업소와 무단방류 등에..

뉴스 2023.06.01

선산보건소, 맞춤형 원스톱 보건서비스 운영

[구미인터넷뉴스]선산보건소는 6월 1일부터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맞춤형 원스톱 보건서비스'를 운영한다. 맞춤형 원스톱 보건서비스는 보건소에 재방문할 업무를 1회 방문으로 해결하는 원스톱 시스템(검사·접종·상담)으로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질환 조기발견 및 사전 예방 교육을 통한 건강실천율 향상을 위함이다. 구미시민은 누구나 선산보건소에 방문해 보건증, 체성분 측정, 혈압 및 혈당 측정, 금연상담, 예방접종, 우울 및 스트레스 검사, 치매검사, 사전연명 의료의향서 신청 등 희망여부(대상자)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 혈당 측정: 990원, 대상포진 접종: 65세 이상/기초수급자, 폐렴구균 접종: 65세이상/1회, 독감 접종: 동절기/대상자에 한함, 치매검사: 60세..

뉴스 2023.06.01

구미시 평생학습원, 구미학 연구 구축을 위한 학술 심포지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일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에서 '2023년 상반기 구미학 연구 구축을 위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구미학 학술 심포지엄은 인문도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구미의 전통과 현재, 미래에 관한 학술적 연구이며, 구미학 구축으로 지역의 정체성을 정립해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공동체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학술 심포지엄은 '산업도시 구미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박정희의 리더십과 정치 철학(윤종성 성신여대 교수) ▲박정희 산업화 정책의 명과 암(정일준 고려대 교수) ▲구미공단 형성의 배경와 의의(황진태 통일연구원) ▲구미지역 주도 계층의 형성과 변화(임경희 영남대 교수) ▲구미는 한국의 실리콘 벨리인가? (신호균 금오공대 교수)에 관한 발표와 질의응답 ..

뉴스 2023.06.01

김장호 구미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31일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는 고향사랑기부금법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이 시작한 챌린지로, 지명된 사람이 기부 인증 후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의 지명을 받은 김 시장은 경북 중서부 경제생활권 협약도시인 김천시, 상주시, 칠곡군과 자매도시 김제시, 대구의 심장 달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으며, 다음 챌린지 주자로 최재훈 달성군수를 지명했다. 김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을 위한 인증 챌린지에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며, 작은 마음들이 모여 큰 힘이 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구미시는 현재 기부자에 대한 답례품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공산품 3종..

뉴스 2023.06.01

형곡고 봉사동아리…지역사회 나눔 실천 앞장!

[구미인터넷뉴스]형곡2동(동장 이정화)은 30일 형곡고등학교 '라온-다온누리' 봉사 동아리에서 친환경 소재로 만든 발효액과 선풍기 등의 성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기탁식을 열었다. 이날 기탁 물품은 EM*발효액(200㎖ 200개), EM모기기피제(500㎖ 200개) 및 선풍기 20대, 간식(옛날 과자 12박스, 박카스 200병, 음료 7박스 '1박스당 48개 총 336개')으로, 경로당 및 노인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EM : 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로 악취 제거, 수질 정화 등에 유용한 미생물 형곡고 '라온-다온누리'는 경북 유일의 학부모, 학생, 교사로 이루어진 봉사활동 동아리로서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봉사, 환경정화 활동, 금오산저수지 흙공 던지기 캠페인 등 이웃..

뉴스 2023.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