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0 7

김장호 구미시장 '한덕수 총리 면담' 지역현안 건의!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20일 김영식 국회의원(구미시을)과 함께 국무조정실을 방문해 한덕수 국무총리를 면담하고 지역 현안 및 국비 사업에 대한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김 시장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반도체 소재‧부품 분야) 지정 △2025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개최 지원 등을 적극 요청했다. 특히, 구미시는 △국가산단 50년의 노하우 보유 △반도체 소재‧부품 관련 기업 344개사 집적 △산업인프라(공업용 수‧전력 등) 완비 △대구‧경북신공항 예정지로부터 직선 10㎞거리에 위치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반도체 특화단지가 구미시에 지정되어야 하는 당위성을 중점 설명했다. 또한 '2025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는 아시아권에서 가장 큰 규모의 육상대회로서 대한민국에..

뉴스 2023.06.20

선산보건소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 운영!

[구미인터넷뉴스]선산보건소(소장 권준경)는 19일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강당에서 중장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소셜 다이닝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음식을 매개로 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형성해 외로움을 해소하고 사회적 관계망 회복을 위해 실시하는 정신건강사업으로 40명을 대상으로 총 4회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건강한 요리 교실 활동을 통해 함께 식사하며 서로의 고민을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 기쁨 회복하기, 감사의 기적 등과 같은 이야기 활동을 통해 중장년들에게 함께 하는 의미와 건강한 삶을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권준경 선산보건소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중장년들에게 그동안 바쁘게 살아온 삶에서 잠시 숨을 고를 수 있는 하..

뉴스 2023.06.20

구미시청 검도팀 최호진 선수, 봉림기 전국대회 개인전 우승!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청 운동선수단 검도팀(감독 이강호)은 지난 15일부터 4일간 고성국민체육관에서 열린 '2023년 봉림기 전국실업검도대회'에서 3단부 최호진(남, 23세) 우승, 전철영(남, 22세) 준우승, 5단부 박시우(남, 30세) 3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구미시청 검도팀은 국내 최고의 선수였던 이강호 선수가 올해부터 감독을 맡게 되면서 에이스 선수의 부재로 인한 성적 하락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지도력을 보이며 지난 대회 단체전 준우승에 이어 이번대회 개인전까지 석권하면서 주위의 우려를 종식시키며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감을 높였다. 이강호 감독은 "무더운 날씨와 부상에도 불구하고 책임감과 의지로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다가오는 대회에서..

뉴스 2023.06.20

구미시, 법정감염병 동향 분석 책자 발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에서는 19일 감염병 감시·대응체계를 확립하고 관리의 일원화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기 위해 올해 초 신설된 감염병관리과에서 최근 5년간의 자료가 수록된 '구미시 법정감염병 동향 분석' 책자를 발간했다. 이번 감염병 동향 분석은 코로나19 이후 감염병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감염병 발생 현황 및 원인을 심층 분석하고, 사례별 역학조사를 통한 맞춤형(질병별, 지역별, 계절별)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추진을 위함이다. 자료수집 기간은 최근 5년(18 ~ 22년)이며, 경상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의 자문을 받았으며, 산출기준은 감염병별 지정된 신고범위(환자, 의사환자, 병원체 보유자)에 따라 신고된 건수, 인구 10만명당 발생률, 환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이다. 책자에는 법정감염병 발..

뉴스 2023.06.20

구미경찰서, 외국인 유학생 대상 범죄예방 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장(총경 장종근)은 지난 16일 구미대학교에서 미얀마 등 4개국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구미경찰서 공공안녕정보외사과 외사계는 최근 잇따르는 마약범죄의 사례와 폐해를 설명하고,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어려운 한국의 범죄 처벌 조항 등을 안내했다. 특히, 태국에서 허용되는 대마 등 해외에서 허용되는 마약도 한국에서는 강력한 처벌 대상이므로 유의할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도박, 사기, 보이스피싱, 스토킹, 성범죄 등에 전반적인 생활법률을 알려주고, 음주운전 체험을 통한 자전거․전동킥보드 안전운행도 당부하였다. 이날 유학생 일부는 "'외국인은 조심해야 한다'며 면전에서 주의를 주는 일부 한국인의 사소한 언행이 상처가 된다"면서 "외국인들에 대해 따뜻한 시선으로 ..

뉴스 2023.06.20

구미시, 빅데이터 분석사업 통해 정책방향 제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고자 빅데이터 분석 사업을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 올해 분석 키워드는 생활인구, 관광지, 지역축제 3개이며, 세부 주제는 △생활인구(생활인구 현황 분석, 구미시 인구 유입·유출 패턴 분석, 청년 행동 패턴 분석), △관광지(관광지 방문 현황 분석), △지역축제(지역축제 개최 효과 분석) 등 6개다. 생활인구 분석은 올해부터 생활인구 개념이 도입됨에 따라 주민등록인구와 실제 생활인구를 비교하고, 구미시 인구 유입·유출 패턴 등을 분석해 생활인구 대응 전략 및 인구정책 수립 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관광지 분석은 거주지, 연령, 업종, 소비매출액 등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 패턴 파악으로 '낭만문화 품격도시' 조성을 위한 관광정책 ..

뉴스 2023.06.20

한국생활개선구미시연합회, 반찬나눔봉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한국생활개선구미시연합회(회장 이정영)는 지난 16일 회원 15명이 참여해 행복한농촌가정육성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반찬나눔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에서 소고기장조림, 멸치볶음, 물김치, 닭발편육을 정성껏 만들었으며 노인가정, 조손가정 30세대를 방문해 반찬을 전달했다. 이정영 회장은 "직접 만든 반찬과 쌀국수를 받으신 분들이 기뻐하는 모습에 가슴이 뿌듯하고, 서로 협력해 반찬을 만들며 생활개선회 이사회가 더욱 돈독해지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했다. 김영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번기철 바쁘신 와중에도 솔선수범해 반찬나눔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생활개선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

뉴스 2023.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