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4 14

구미시 '통일염원 2023 구미배 전국 3on3 농구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3일 낙동강체육공원 농구장에서 길거리 농구 동호인의 축제인 '통일염원 2023 구미배 전국 3on3 농구대회'를 개최했다. 구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구미시농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 총 96개팀 400여명이 참가했으며, 경기는 각 부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전·후반 구분없이 한 경기당 10분간 진행됐다.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반코트 안에서 진행되는 빠른 경기속도와 화려한 개인기를 통해 정식 농구와는 또다른 3on3 농구만의 색다른 매력을 마음껏 펼치며 관중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통일염원 구미배 전국 3on3 농구대회는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생활체육 활동을 지원하고, 평화 통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역사의식을 심어주기 위해서 매년 개최하고 ..

뉴스 2023.06.04

구미시,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5년간 국비 300억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3년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450억원(국비 300, 지방비 150)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는 신청한 113개 기초자치단체 중 각 광역자치단체에서 추천한 26개 지역의 시‧군을 대상으로 농식품부의 대면평가를 거쳐, 구미시를 포함한 최종 22개 시‧군이 선정됐다. 구미시는 공모 선정을 위해 2021년 1월부터 전담부서를 조직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지역주민, 추진위원회와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논의했으며, 김영식 국회의원, 시‧도의원, 농어촌공사 및 다양한 행정기관 등과 상호 조율을 통해 구미시 농촌공간의 계획을 수립했다. 농촌협약 사업은 농촌지역의 난개발과 지역소멸 위기 등에 대응하기 위해 농식품부와 지자체가 협약을 체결하..

뉴스 2023.06.04

구미시 '구미 자봉이의 날 에코 자봉데이' 열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3일 금오산에서 자원봉사 17개 단체의 회원 360여명이 모여 '구미 자봉이의 날 에코 자봉데이'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구미 자봉이와 함께 그린(Green) 에코 자봉데이'라는 주제로 탄소중립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시민과 자원봉사단체가 함께 플로깅 챌린지를 실천하고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자원봉사 체험의 장이 마련됐다. 자봉이의 날에는 시민들과 함께 자원봉사를 통해 '나누고 참여하고 채우는' 3가지 테마의 자원봉사 물결 운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활동을 주제로 봉사단체, 시민들과 함께 플로깅 활동을 릴레이 식으로 매달 진행하고 있다. 구미시는 '1년 365일 자원봉사'라는 의미의 홍보 숫자인 1365를 모두 더한 매월 15일, 구미 자봉이의 날과 자봉..

뉴스 2023.06.04

구미시, 경운대에서 탄소중립지원센터 개소식 열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2일 경운대에서 '구미시 탄소중립지원센터' 개소식 및 탄소중립 역량강화 포럼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구미시장, 경운대 총장, 안주찬 시의회 의장, 환경단체 대표, 기업체 환경기술인 등이 참석했으며, 제28회 환경의 날 행사와 함께 진행되었다. 경운대는 지난 3월 공모와 심사 등을 통해 운영기관으로 지정됐으며, 26년 12월 31일까지 구미시 탄소중립지원센터의 업무를 수행한다. 구체적인 임무로는 지역사회가 주도하는 상향식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에너지 전환 촉진 및 전환 모델의 개발.확산 ▲기후위기적응대책의 수립.시행 지원 ▲탄소중립 참여 및 인식 제고방안의 발굴 ▲지역의 탄소중립 관련 조사.연구 및 교육 홍보 ▲그 밖의 구미시 탄소중립정책 추진역량 강화사업 등이다...

뉴스 2023.06.04

구미경찰서 'LG 디스플레이 반딧불이 순찰대' 발대식 및 합동순찰!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는 지난 1일 20시 경 산동파출소에서 마약 등 강력범죄 예방을 위해 'LG 디스플레이 반딧불이 순찰대' 발대식 및 합동순찰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순찰에는 LG디스플레이 임직원, 산동파출소 자율방범대, 생활안전협의회, 경찰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최근 마약 범죄등으로 사회적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마약 근절 포스터를 배부하는 등 범죄 예방 활동을 펼쳤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으로 구성된 'LGD반딧불이순찰대'는 매월 2회 구미 관내 범죄취약지를 대상으로 경찰, 협력단체와 함께 범죄예방 순찰을 펼친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LGD반딧불이순찰대 활동이 지역치안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범죄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

뉴스 2023.06.04

구미시, 옥외광고물 안전사고 예방 점검 및 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일 원평동 복개천 주차장에서 옥외광고협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해 옥외간판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은 관내 대형간판과 인구밀집 지역, 차량‧보행자의 통행량이 빈번한 지역을 중심으로 고층 건물의 옥상이나 벽면에 설치된 노후 간판 등 풍수해 대비 집중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곳을 대상으로 점검했다. 점검반은 안전점검 기준에 따라 간판 탈락 및 추락가능성, 전기설비 노후 등 화재·전기감전 사고 가능성, 간판의 노후·균열·변형·이탈·부식 여부 등을 살폈다. 또한, 강풍 시 피해를 줄 수 있는 안전분야 사각지대에 설치된 옥외광고물 전반도 확인했으며, 광고주의 자율 점검과 정비를 유도하면서 적발된 노후 간판은 업소 자진 철거나 안전장치 보강 등 대책 마련을 권고했다. 남병국 도시건설국장..

뉴스 2023.06.04

구미시,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2일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에코랜드에서 '플라스틱 오염 퇴치'를 주제로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확산하고자 기념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7개 환경·사회단체 회원들과 시민, 어린이 등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인덕지에서는 환경·사회단체 회원들을 중심으로 탄소중립실천 캠페인과 플로깅을, 에코랜드 다목적광장에서는 재활용 화분을 활용한 식물 심기, 가족명패, 양말목을 활용한 키링, 친환경 비누 만들기 및 EM흙공 제작 시연 등 어린이집·유치원생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탄소중립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올해는 친환경경영을 선도하는 삼성전자 스마트시티에서 친환경 홍보(AWS) 뿐만 아니라 에코백, 부채만들기 등 탄소중립 체험교실을 함께 운영해 행사장을 ..

뉴스 2023.06.04

(사)대한민국한식포럼 주관, 도개다곡묵고을 조정남 대표 한식명장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30일 (사)대한민국한식포럼이 주관한 '2023 대한민국 한식대가·한식명장 발굴 및 선정 포럼세미나'에서 도개다곡묵고을 조정남 대표가 한식 명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대한민국한식포럼은 한식의 세계화 및 한식의 날 제정을 목표로 2006년 발족, 한식문화의 계승 발전과 음식연구,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한식대가는 전통음식, 한식조리, 약선음식, 반가음식, 궁중음식, 현대 음식 등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신청업소 중 조리방법 및 레시피 및 현장 실사를 거쳐 엄선되며, 그 중 한식명장은 전국 한식대가 600개소 중 고객선호도, 맛, 전통성을 대표하는 조리사로 선정한다. 한식명장은 전국 27명이 있으며, 경북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구미의 도개 다곡묵고을 조정남 대표가 전통음식 ..

뉴스 2023.06.04

구미교육지원청, 2023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실시계획 전달 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6월 2일 구미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청렴도 평가 대상 학교 행정실장 및 업무 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실시계획 전달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실시계획을 평가 대상 학교에 안내함으로써 종합청렴도 평가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김동국 행정지원과장은 "회의를 통해 각급 학교가 친절하고 배려, 소통하는 청렴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라며, 더불어 청렴도 향상과 향후 일정 추진에 각급학교 실장님 및 업무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교육지원청# 2023년도# 종합청렴도..

뉴스 2023.06.04

방위사업청⇔경상북도⇔구미시, 방산혁신클러스터사업 업무협약!

[구미인터넷뉴스]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과 경상북도, 구미시 3개 기관은 2일 구미시청 상황실에서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과 지역 산학연관 유관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이날 경상북도와 구미시는 전담기관인 국방기술진흥연구소(소장 손재홍)와도 협약을 체결하면서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협약에 따라 방사청과 경상북도․구미시는 앞으로 △클러스터사업단 및 지역협의회 구성 △유무인복합체계*분야 특화 로드맵 수립 △방산특화개발연구소 구축 및 운영 △방산특화 연구·시험·실증 등 인프라 지원 △국방신산업관련 기술개발 및 성과물 사업화 지원 △국방창업 및 우수 민수기업 방산진입 지원 등의 분야에서 긴..

뉴스 2023.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