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9 5

구미시, 제16회 구미새마을배 오픈 배드민턴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6월 17일부터 18일까지 박정희체육관과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에서 전국 배드민턴 동호인들이 참여해 '제16회 구미새마을배 오픈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했다. 구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구미시배드민턴협회(회장 임기철)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국 12개 시·도 1,600여명의 생활체육 배드민턴 동호인들이 참가해 네트를 사이에 두고 열띤 경쟁을 펼쳤다. 경기는 연령 및 급수별 남·여복식, 혼합복식으로 나뉘어 예선리그전 및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17일 혼합복식, 18일 남·여복식 경기가 개최됐으며, 경기에 참가한 선수들은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보여주며 대회의 열기를 높였다. 한편, 구미새마을배 오픈 배드민턴대회는 매년 우수한 클럽 및 동호인들이 다수 참가해 동호인 간 화합과 체육을 통한..

뉴스 2023.06.19

해평면 주민자치위원회 '구미보 문화 걷기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해평면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용주) 주관으로 17일 해평파크골프장 일원에서 주민 300여명이 참석해 '구미보 문화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미보 제1주차장에서 해평 파크골프장까지 주민들과 함께 걸으며 폰카대회, 가훈 써주기 등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즐기며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색소폰, 난타 공연과 다양한 홍보․체험 부스를 곳곳에 설치해 금오재가 노인통합 지원센터, 해평 지역아동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해평 문화원 등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신용주 주민자치위원장은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뉴스 2023.06.19

김장호 구미시장, 일본 도쿄 도레이본사 방문... 탄소섬유 육성 방안 논의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지난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도레이 도쿄 본사 및 가마쿠라에 위치한 첨단융합연구소를 방문해 도레이그룹 닛카쿠 아키히로(日覺昭廣) 사장, 도레이첨단소재(주) 이영관 회장과 탄소섬유산업 및 도레이 한국법인의 지속적인 성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구미시에 따르면 도레이첨단소재(주)는 탄소섬유와 IT필름 등 첨단소재 부문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외투기업으로 구미지역에만 5개 공장(1,700여 명의 임직원)이 소재하고 있으며, '22년 기준 2조 7천억원 규모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일본 도레이그룹은 한국·중국·미국 등 전 세계 29개국에 49,000명의 고용 인원을 두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 25조원 규모의 첨단소재 분야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이번..

뉴스 2023.06.19

구미시, 마을만들기사업 대상지 3개 마을 선정...마을당 5억원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6일 마을만들기 사업 신규 대상지로 선산읍 내고1리, 무을면 무등1리, 도개면 월림1리 3개 마을을 선정했다. 지난 3월말까지 진행된 마을만들기사업 대상지 공모에서 총 6개 마을이 사업에 응모했으며, 구미시는 1차 담당부서 평가 및 2차 사업계획 발표 내용에 대한 자체 평가 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3개 마을을 선정했다. 마을만들기 사업은 마을 공동체가 주도적으로 계획해 제안하는 사업으로 기초생활기반정비, 주변경관개선, 공동체 역량강화 등이 주 내용이다. 구미시는 이번 사업에 선정된 마을에 3년에 걸쳐 마을당 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언태 선산출장소장은 "활력있는 농촌마을을 만들 수 있도록 사업에 선정된 마을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했다. 김종성 기..

뉴스 2023.06.19

선산읍 단계여성회, 이웃돕기 희망성금 바자회 실시

[구미인터넷뉴스]선산읍(읍장 강정숙)은 지난 17일 선산읍 단계여성회(회장 김복자) 주관으로 희망성금 바자회를 열었다. 단계여성회는 1996년 결성되어 현재 선산읍 여성 3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봉사하는 단체로 매년 불우이웃돕기와 생필품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직접 만든 보리막장, 가오리무침, 진미채, 식혜 등의 밑반찬과 친환경 재생비누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선산5일장에 나온 손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단계여성회 김복자 회장은 "재료손질, 조리, 판매까지 회원들이 다같이 힘을 모아 마련한 이번 바자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했다. 강정숙 선산읍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솔..

뉴스 2023.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