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2 7

(사)한국예총구미지회, 한화시스템과 함께하는 근로자 힐링 음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1일 (사)한국예총구미지회(대표 이한석) 주관으로 '한화시스템과 함께하는 근로자 힐링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기념으로 지역의 방위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체인 한화시스템을 직접 찾아가 근로자 대상 힐링 음악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공연 컨셉은 기업체 의견을 적극 반영했으며, 국가대표급 치어리딩팀인 구미대학교 천무응원단의 활기찬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지역가수, 스트릿 댄스, 트롯 등 사내 직원들의 젊은 연령층을 감안해 시종일관 신나는 분위기가 연출됐다. 한화시스템 관련자는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일상에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누릴수 있어 사내 직원들의 호응이 뜨거웠다"면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콘서트장이나 공연장을 찾지 ..

뉴스 2023.06.22

김창혁 경북도의원,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의회 김창혁 의원(구미, 국민의힘, 기획경제위원회)이 20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가 각 시․도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아 협의회 차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방의회의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의원에게 지방의회상을 정립하고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코자 수여하는 상이다. 김창혁 의원은 기획경제위원회 위원 및 지방분권추진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역 소상공인, 지역상인 등 지역 경제인들의 현장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조성 및 주민소득 증대를 위해 다양한 정책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정책연구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의원연구단체가 내실있..

뉴스 2023.06.22

구미시 '시민정책디자인단' 킥오프 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시민 중심 구미' 구현을 위해 활동할 '시민정책디자인단' 킥오프 회의를 개최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할 연구과제와 향후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시민정책디자인단은 시민의 다양한 행정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민간의 서비스디자인*을 활용해 정책의 개발·개선을 제안하는 새로운 시민참여 제도로, 민선8기를 시작하면서 중앙정부의 국민정책디자인단을 응용해 이번에 처음 도입했다. 2023년 시민정책디자인단은 분야 전문가 1명, 시민 6명, 서비스 디자이너* 1명, 공무원 4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했다. *서비스 디자인: 수요자의 경험, 행동, 감정, 심리에 대한 면밀한 관찰과 분석을 통해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로 하는 정책·서비스를 개발·개선시켜 나가는 방법 *..

뉴스 2023.06.22

구미시↔(주)KH바텍, 투자양해각서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KH바텍 남광희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KH바텍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로 ㈜KH바텍은 첨단 ICT 소형 정밀 부품 및 친환경 자동차 금속부품 생산을 위해 구미국가산업단지 제1단지에 대지면적 6,612㎡에 건물연면적 10,236㎡ 규모의 신규 공장 착공으로 25년까지 218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고용인원 30명을 계획하고 있다. ㈜KH바텍은 1993년 설립, 현재 구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베트남, 인도, 중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토탈 솔루션 파트너를 넘어 이노베이션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며 글로벌시장에서 도약하고 있다. 특히, KH바텍 R&D의 결정체인 폴더플 Hinge..

뉴스 2023.06.22

구미보건소, 지역사회 단체모임.여행시 감염병예방수칙 준수 당부!

[구미인터넷뉴스]구미보건소는 지난 1일부터 코로나19 확진자 격리 조치가 5일 권고로 전환됨에 따라 지역사회에서 단체로 진행되는 모임과 여행시 집단감염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감염병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강조했다. 위기단계 하향 이후에도 병·의원에서는 코로나19감염증 진단시 24시간 이내 보건소로 신고하고, 보건소에서는 확진자 양성 통보(자가 격리 5일 권고) 및 확진자 조사(자기 기입식 등)는 유지되고 있다. 또한 마스크 등 주요 방역조치가 완화되었으나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과 입소형 감염취약시설은 마스크 착용 의무가 당분간 유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아프면 쉬는 문화 정착을 위해 격리 권고 기간(5일) 동안 사업장에서는 유·무급휴가, 연차, 유연근무제를 활용하고 학생..

뉴스 2023.06.22

구미시설공단,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빗물받이 정화활동!

[구미인터넷뉴스]올여름 많은 비가 예보된 가운데 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6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진평동 일원 배수불량지구 빗물받이 주변의 담배꽁초와 낙엽 등에 대한 집중적인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은 지역 내 배수불량지구와 상가밀집지역에 실시하였으며, 구미시설공단 하수처리장, 진미동 행정복지센터, 통장협의회 50여 명과 함께 진행하였다. 특히 쓰레기 무단 투기 방지를 위한 캠페인 및 침수 발생 시 신속히 막힘 현상을 제거할 수 있도록 빗물받이 위치표시 스티커(미끄럼 방지 알미늄 소재) 부착 등 재난예방 활동도 병행하였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빗물받이에 쌓인 낙엽, 담배꽁초 등 쓰레기 수거 및 점검은 매우 중요..

뉴스 2023.06.22

구미시, 도심 속 피서지... 물놀이장‧분수시설 가동!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올해 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시민들에게 시원하고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원호(문장골)산림공원, 산동물빛공원 등 도시공원 3개소의 물놀이장을 7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개장해 오후 1시부터 5시 40분까지 운영한다. 또한 형곡공원, 봉곡테마공원 등 도시공원 내 18개소의 분수를 6월 24일부터 9월 3일까지 전년도보다 일주일 앞당겨 가동한다. 물놀이장 및 분수시설 가동은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구미시는 정기적 수질검사와 물놀이장 청소, 소독작업 등을 수시로 실시해 이용객들의 전염병 발생 등을 사전 예방할 계획이며, 각 물놀이장에 안전관리 요원을 별도로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향후, 구미시는 정주여건을 개..

뉴스 2023.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