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2 10

구미교육지원청 선수단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 성적 거둬!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 동안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초, 중학교 학생선수 121명이 육상 외 19종목에 참가하여 금 4, 은 3, 동 10개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대회 금메달은 여중부 롤러 3000m계주 박서현, 박솔민, 이현정(광평중), 남초부 씨름 장사급 김도진(구미신평초), 남중부 육상 원반던지기 손창현(구미인덕중), 남중부 핸드볼(선산중) 종목에서 획득하였다. 은메달은 여중부 롤러 EP10000m 박솔민(광평중), 남중부 레슬링 G71kg 남상진(구미신평중), 남중부 육상 포환던지기 손창현(구미인덕중) 선수가 획득하였다. 동메달은 남초부 검도 최승민(오태초), 남중부 레슬링 F48kg 강태훈(구..

뉴스 2023.06.02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 '바른가정 만들기 캠페인' 전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일 상모사곡동에서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회장 이재건) 주관으로 회원 150여명이 참석해 바른가정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가정의 화목이 모든 일의 근본이 된다는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바른가정 만들기 문화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켜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취지를 두고 있다. 거리캠페인에 앞서 회원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나눔리더는 우리 가족부터'를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해, 나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가정 내에서의 교육과 실천을 강조하고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의 중요성을 전파했다. 가두캠페인은 상림지구대와 새마을운동테마공원을 시작으로 진행됐으며, 회원들은 주민들에게 바른가정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리플릿을 전달하고 거리 환경정화활동도 추진했다. 김현주 새마..

뉴스 2023.06.02

구미시, 집단급식시설 식중독 예방 미생물 검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하절기 집단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급식시설을 갖춘 관내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147개교를 대상으로 조리 기구에 대한 미생물 검사(살모넬라,대장균)를 실시했다. 집단급식소 미생물검사는 각 학교의 조리실에서 빈번하게 사용하는 칼, 도마, 식기류, 행주 등의 시료를 채취해 살모넬라균과 대장균의 검출 여부를 단계적으로 배양하여 확인한다. 특히 학생들의 급식에 필수적인 재료인 육류, 계란, 우유 등에서 발생하기 쉽고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대표적인 미생물인 살모넬라균과 식품 전반에 대한 위생수준을 나타내는 위생지표 균인 대장균의 검출 여부 검사는 식품위생법 제7조에 따른 식품의 기준 및 규칙에 따라 '식품공전에 의한 미생물 시험법'으로 정확성과 신뢰성을 갖춘 검..

뉴스 2023.06.02

선산보건소 '찾아가는 행복병원' 무료진료 실시

[구미인터넷뉴스]선산보건소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무을면 송삼리 문화마을 경로당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병원' 무료 진료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행복병원'은 김천의료원과 연계해 의료취약지역 경로당 5곳을 선정했으며, 각 경로당별로 2회씩 총 10회에 걸쳐 운영하고 진료, 투약, 각종 검사, 사후관리 및 보건교육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1차 진료(5월 30일)에는 기초검진(활력징후 및 문진), 혈액검사, 골밀도 검사, 소변검사, 진료 및 상담 후 추가 처방된 검사(방사선 촬영, 초음파, 심전도 등)를 실시했으며, 2차 진료(6월 1일)에는 1차 진료한 환자들의 검진 결과에 대한 상담 및 교육이 제공됐다. 또한 유소견자에 대해서는 보건소의 방문건강관리 대상자로 등..

뉴스 2023.06.02

구미시, 호국 보훈의 달 맞아 '이색 홍보' 이목 집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억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호국정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이색적인 홍보로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구미시는 1일, 앰비언트(ambient) 광고 기법*을 활용해 시청사 태극기 게양대 실물과 4군(육군,해군,공군,해병대) 의장대 모습의 실사 등신대를 자연스럽게 결합, 마치 실제 의장대가 깃대를 들고 있는 듯한 모습의 조형물을 설치·연출했다. *앰비언트 광고는 주변 지형·지물이나 환경을 활용, 발상을 전환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익숙한 주변의 사물을 색다르게 하여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 기법 이와 동시에, 청사를 가로지르는 기다란 바(bar)형태의 외벽 공간에 '과거 선열들의 나라를 위한 희생 정신과..

뉴스 2023.06.02

김장호 구미시장, (주)세바 방문...기업 적극 지원 약속!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1일 (주)세바를 방문해 유체제어 및 계측기기, 전자부품 등의 연구․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임직원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기업의 애로 해결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주)세바는 1997년 11월 시미동에 처음 문을 연 이래로 존중·기술·도전 정신으로 많은 위기 속에서도 유체제어 및 전자부품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2008년에는 옥성면 초곡리 현 위치로 본사를 이전했으며,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혁신으로 현대·기아 등 국내 대표 자동차에 사용되는 전자제어장치(ECU) 및 차량용 램프 등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반도체 장비 등에 활용되는 유량계, 밸브, 튜브 등을 개발·생산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으로 판로를 넓혀가고 있으며, ..

뉴스 2023.06.02

구미시설공단-남계초등학교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업무협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과 남계초등학교(교장 김은아)는 지난 5월 31일 하수처리 원리의 이해와 환경보호 중요성의 전파를 위해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운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구미시설공단은 지난해 도개초등학교에 이어 올해는 남계초등학교와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 업무협약 체결을 하고 5∼6학년을 대상으로 친환경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환경과학교실은 구미시설공단 산동하수처리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친환경 수업으로 △하수처리의 이해와 미생물 관찰 △하수처리과정 실험 실습 △하수처리시설 현장견학 △천연 공기정화 액자 만들기 등을 진행하여 물 관리의 중요성과 수질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 시켰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환경교육을 통해..

뉴스 2023.06.02

구미시, 행정안전부 주관 '생활권 로컬브랜딩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생활권 로컬브랜딩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 고유자원과 특색을 활용해 생활권의 경쟁력을 높이고 찾고 싶은 지역을 만드는 사업이다. 구미시는 '슬로우 북 라이프, 금리단길'이라는 주제로 선주원남동 금리단길(각산마을 일원)에 사업비 6억(국비 3억, 시비 3억)원을 투입해 로컬 문화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금북스토어'를 조성, 지역주민들과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모임‧전시‧집필‧출판 공간을 제공하고 독립서점 및 지역작가와 연계한 문학교육, 작가아카데미를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금리단길의 카페, 북바를 중심으로 각 공간의 특색에 따라 테마별 도서를 비치해 여가와 쉼을 즐..

뉴스 2023.06.02

구미시, 서비스로봇용 전자융합부품 Agile제조실증 기반구축 공모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서비스로봇용 전자융합부품 Agile제조실증 기반구축 과제 공모에 선정됐다. *서비스로봇: 제조업에 사용되는 산업용 로봇과 구분지어 가정용, 의료용, 국방, 농업용 등과 같이 제조업 이외의 분야로 응용범위가 확장된 로봇 *Agile(애자일) 제조: Agile이란 '날렵한, 민첩한' 이란 의미를 가진 용어로, '애자일 제조'는 빠른 시간 안에 제품을 만들어 시장에 출시하고 고객(또는 수요사)의 피드백을 반영해서 다시 제조하는 방식을 의미 '서비스로봇용 전자융합부품 Agile제조실증 기반구축' 사업은 서비스로봇용 전자융합부품·모듈 적용제품 연관기업의 공동 활용이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부품제조기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미시는 2027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뉴스 2023.06.02

지산동 소재, 도현사·산절로순례단 후원물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지산동(동장 전경인)은 지난 31일 행정복지센터에서 도현사·산절로순례단(주지스님 현공)이 마련한 쌀10kg 30포, 라면 3박스(1,155천원 상당)를 전달하는 기탁식을 열었다. 지산동 소재 도현사는 17년째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후원하고 있으며, 도현사 신도회 모임인 산절로순례단과 현공 스님은 이번에 66회차 기부를 맞이했다고 밝혔다. 현공 스님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했으며 잘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경인 지산동장은 "올해도 지산동을 위해 도현사·산절로순례단에서 보여준 이웃 사랑과 꾸준한 나눔 실천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지산동# 도현사# ..

뉴스 2023.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