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8 5

구미소방서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 홍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음성통화가 곤란한 상황 등에 대비해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가 가능한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는 문자, 영상통화, 119앱(APP), 인터넷 신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고 현장의 정확한 상황까지 전달할 수 있다. 첫 번째로, 문자를 통한 신고는 음성통화가 곤란한 상황에서 수신자(받는 사람)에 119 숫자를 입력하고 문자메시지를 전송하여 신고를 접수할 수 있으며 사진ㆍ동영상도 첨부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영상통화를 통한 신고는 청각장애인분들과 같이 필담이나 수화를 통해 의사소통이 가능한 경우나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들에게 유용한 신고방식으로 지인에게 영상통화를 걸듯이 119를 누르시고 영상통화를 걸면 신고할 수 있..

뉴스 2023.06.08

구미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홍보·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7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선산터미널에서 선산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인식 제고와 건강생활실천 확산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구미시 치과의사회, 구미대학교·경운대학교(치과위생과) 연계로 이뤄졌으며, 구강보건상담, 입속 세균관찰, 구취 측정, 구강질환 모형 전시, 가두 캠페인을 실시해 지역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국민의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6월 9일 법정기념일로 지정됐으며, 이날을 전후해 시에서는 매년구강건강의 주민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유아와 초·중·고등학생의 충치 예방을 위해 5개 초등학교 구강보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치과 의료접근성..

뉴스 2023.06.08

구미시-구미경찰서, 틈새없는 공조로 복지위기 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5월 16일 구미경찰서와 긴밀한 업무협력을 통해 오갈데 없이 위기상황에 놓인 무의탁 중증질환자를 병원에 입원시키고 의료지원을 하는 등 신속하고 모범적으로 보호조치를 실시했다. 경찰은 수배중인 해외체류자 A씨를 입국과정에서 체포했으나, 혐의 정도가 낮고 중증 질환으로 유치장 구금이 어려워 석방을 해야 할 상황이었다. 그러나 해외체류 중 뇌경색 발병으로 말도 못하고 혼자 거동도 힘든 상황에 돌봐 줄 연고자가 전혀 없고 석방 시 위기상황에 놓일 우려가 있어 특별보호 조치가 필요했다. 협조요청을 받은 구미시에서는 현장을 방문해 가족관계 및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보호자가 없어 입원을 거부하는 병원을 몇군데 찾아다니며 수차례 협조 요청한 끝에 겨우 강동병원의 협조로 입원조치 할 수 있..

뉴스 2023.06.08

구미시 '신중년 중소기업‧소상공인 파트타임 일자리지원사업' 시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저출산‧고령화 가속으로 증가하는 신중년층에 대한 경제적‧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중소기업‧소상공인 구인난 해소를 위해 '신중년 중소기업‧소상공인 파트타임 일자리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구미시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며, 관내 만 40세 이상 65세 미만 신중년 근로자를 신규 채용할 시 인건비를 일부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은 1인당 70만원, 소상공인은 50만원으로 최대 6개월간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중소기업 25명, 소상공인 23명으로 총 48명이며 중소기업은 사업장별 최대 3인, 소상공인은 최대 2인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12일부터 사업비 소진 시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은 근로자와 상호 매칭 후 구미고용복지+센터 3층을 방문하거나 ..

뉴스 2023.06.08

인동동 '제12회 청소년 나라사랑그리기 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인동동(동장 권미영)은 지난 6일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제12회 청소년 나라사랑그리기 대회' 유‧초등부 현장대회를 열었다. 인동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회장 장상해)에서 주최하고 경상북도, 대구지방보훈청, 구미시, 구미문화원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유‧초등부는 현장대회를 하고, 중‧고등부는 공모작품 접수(5. 10 ~ 6. 5)로 진행됐다. 장상해 회장은 "여러 단체에서 후원하는 이 뜻 깊은 행사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가해 너무 기쁘며, 앞으로 이 행사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권미영 인동동장은 "참가한 어린이들이 현충일의 의미와 오늘 행사의 이유를 잘 알고 있어서 흐뭇하며, 행사가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대회 수상결과는 19일 오..

뉴스 2023.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