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0 7

구미시 제14회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 시상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9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소극장에서 사)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구미시지부(지부장 이미영) 주관으로 발달장애인 및 서포터즈 150여명이 참석해 '제14회 구미시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발달장애인 자기권리주장대회는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의견을 당당히 표현하고 스스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대회로, 발달장애인 권리선언문 낭독, 성적 우수자 시상, 수상자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언어표현과 신체표현 부문에 총 40명이 참여, 최종심사를 거쳐 우수한 성적을 거둔 20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자기권리주장대회는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달장애인들이 자기 표현력을 기르고,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뜻..

뉴스 2023.06.10

구미시, 충남‧오송 산업단지 입주기업 초청…교류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6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사)구미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회장 양재호) 주관으로 충청지역(충남·오송)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구미로 초청해 상생협력 교류행사를 열었다. 양 지역은 산업단지 입주기업간 인적·기술적 교류를 통해 동반성장과 산업단지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동이익을 증진하는 것에 목적을 갖고 오랜 시간 교류를 이어왔다. 충청지역(충남·오송) 산업단지 입주기업 방문단 30여명은 9일 구미에 도착해 구미국가산단 소재 디스플레이장비 제조 기업인 (주)에이티에스를 방문(생산라인 투어)한 뒤 인근 모처에서 양 지역 산업단지 입주기업인과 유관기관장 등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교류회를 개최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는 과거부터 전자산업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경제..

뉴스 2023.06.10

구미문화봉사단, 성심요양원에서 문화봉사공연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문화원(원장 라태훈)에서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중심이 되어 활동하는 구미문화봉사단이 6월 9일 성심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봉사공연을 가졌다. 공연은 신나는 장구난타 고고를 시작으로 우아한 멋이 있는 한량무 공연과 가야금병창, 그리고 KBS 아침마당에 출연한 적이 있는 홍진숙의 트로트 장구, 민요, 색소폰 등 우아하고 정취가 있는 전통공연과 신나는 현대공연이 조화롭게 아우러지는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신명나는 활력을 제공하는 공연이 되었다. 성심요양원 이기준(마리루시 수녀)원장은 구미문화원 구미문화봉사단의 어르신들을 위한 수준 높은 공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구미문화봉사단은 구미문화원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중심으로 농촌지역과 문화소외층의 문화갈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노인요양시..

뉴스 2023.06.10

구미경찰서, 마약류 범죄 등 근절 홍보활동!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는 6월 9일 구미노인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관내 노인들 200여명 대상으로 마약류 범죄 및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을 실시했다. 구미경찰서 마약수사전담팀장(형사5팀장)과 보이스피싱 전문수사관이 직접 강사로 나서 최근 발생한 실제 사건들을 예로 들며 교육하여 노인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받았다. 교육 후에는 인근 도로에서 행인들 대상으로 마약류 범죄 및 보이스피싱 근절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마약류 범죄 예방교육은 노인들이 접하기 쉬운 양귀비 위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은 노인들이 당하기 쉬운 검사·은행·가족 사칭사례로 교육자료를 준비하여 노인들에게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었다. 장종근 구미경찰서장은 "범죄자 처벌뿐만 아니라 범죄예방활동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시민들이 신뢰하..

뉴스 2023.06.10

초원삼겹살, 진미동·인동동 어르신들에게 식사 제공...이웃사랑 실천 앞장!

[구미인터넷뉴스]진미동(동장 민영미)은 9일 초원삼겹살(대표 정송미)에서 특별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평소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 온 초원삼겹살은 이날 진미·인동 어르신 300여명을 오전 11시(150명)와 12시(150명)에 어르신들이 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초청해 불고기 전골 등 푸짐한 식사를 대접했다. 초원삼겹살 정석채·박태임 전,대표는 "코로나19로 4년 만에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사를 대접하게 돼 기쁘다"며, "따뜻한 점심 한 그릇이 위안이 되길 바라며 오래오래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민영미 진미동장은 지속적인 나눔실천으로 지역사회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초원삼겹살에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이웃을 돌보는 나눔 활동이 우리 지역 곳곳에 퍼져 더 살기 좋은 진미동이 되도..

뉴스 2023.06.10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주관 '2023년 교통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9일 장애인체육관에서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주관으로 전국 교통장애인 회원 및 관계자 1,200여명이 참석해 '2023년 교통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구미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는 교통장애인권리선언문 낭독, 교통장애인 복지증진 유공자 대상 시상식, 2부는 코미디언 심형래의 사회로 평양아리랑예술단의 축하공연 등으로 꾸며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장애를 바라보는 사회의 시선과 태도가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방향으로 변화되기를 바란다"며 "시에서도 장애인이 지역사회의 당당한 주체로 살아갈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지난 2021년 교통장애인의 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6월 10일 '교통장애인의 날..

뉴스 2023.06.10

구미시, 노후 보건시설 '그린리모델링' 및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이전 사업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읍․면 지역의 일선 의료시설인 보건지소와 진료소 중 노후 시설에 대해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산동 지역 주민의 맞춤형 의료지원을 위한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의 이전․신축을 진행하고 있다. ▶노후 보건시설 그린리모델링으로 새 단장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노후된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건물 단열 및 고효율 설비로 교체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건축물을 개량하는 사업이다. 선산보건소는 지난 3년 연속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 ․ 도비 16억 원을 확보했으며, 선산보건소, 해평면보건지소, 대방·연악보건진료소의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올해는 도개·..

뉴스 2023.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