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6 4

구미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사업소 당직 근무 폐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업무혁신의 일환으로 본청을 제외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사업소 등 시 산하 기관의 당직 근무를 폐지하고 상황관리 및 대응체계를 본청 당직실로 일원화 한다. 구미시에서는 청사별 무인경비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고 비상연락체계가 구축되어 있는 점, 모바일 기기 사용으로 신속한 상황전파가 가능한 점 등 변화된 행정환경을 반영해 당직 근무를 폐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당직 근무 폐지를 통해 대체휴무로 발생하는 업무 공백을 최소화해 업무 연속성을 높이고,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해 대민 행정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연간 당직비로 지출되던 예산을 절감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곳에 투입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당직 근무 폐지에 따라 민원 ..

뉴스 2023.06.06

김장호 구미시장, 중앙부처 행안부.국토부 방문...현안사업 건의!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5일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인 아시아육상경기대회 지원과 구미국가제5산업단지 2단계 구역 신속 착공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국비 확보 총력 대응에 매진하고 있는 김 시장은 행안부 교부세과를 방문하여, 아시아육상경기대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주민수혜도가 높고 투자효과가 조기에 나타날 수 있는 도로정비, 안전관리 등 생활밀착형 SOC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이날 건의한 주요사업은 △구미시민운동장 및 박정희체육관 개·보수 △낙동강 체육공원 진입도로 개설 △구미대로~낙동강변로 도로 정비△오태~남구미IC간 도로 개설 등 총 9개 사업 152억 원이다. 이어 국토부를 방문해서 구미국가산업단지 5공단 2단계 85만평의..

뉴스 2023.06.06

상모사곡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제3회 청소년 꿈·끼 자랑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상모사곡동(동장 김성학)은 지난 3일 사곡동 물꽃공원에서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이현주) 주관으로 '제3회 청소년 꿈·끼 자랑대회'를 개최했다. 관내 중·고등학생, 주민 등 400여명이 참여한 '청소년 꿈·끼 자랑대회'는 상모사곡동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9년에 처음 개최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다시 열렸다. 1부 행사에는 초청공연 및 개회식이 진행됐고, 2부에서는 관내 중·고등학생 11팀이 참가해 노래, 댄스 등 다양한 경연을 선보였다. 심사를 통해 수상한 학생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하고, 참가한 모든 팀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하여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했다. 이밖에도 각종 체험부스와 포토존, 기념품 제공으로 관람..

뉴스 2023.06.06

선산도서관, 찾아가는 '실버 이야기보따리' 프로그램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에서 운영하고 있는 선산도서관은 지난 6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구미시 무을면 무등리 소재 둥지마을도서관에서 찾아가는 '실버 이야기보따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선산도서관 실버동화구연 강사가 농촌마을을 직접 방문해 '실버 인지 동화구연', '책놀이 활동(독서퀴즈, 도구 활용 신체놀이 등)'을 실시하는 독서지원 프로그램이다. 선산도서관은 농촌지역 도서관 특화사업으로 어르신 치매예방 프로그램, 농촌지역 청소년직업체험활동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인구감소로 문화향유의 기회조차 줄어들고 있는 농촌지역사회를 위해 공공도서관이 발 벗고 나선 것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도서관에서 우리 마을에 직..

뉴스 2023.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