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1 7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여성친화사업 관련부서 및 기관·단체 담당자,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연구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3차 중장기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차 여성친화도시 사업 성과 점검과 시민․전문가들의 의견 청취를 통한 과제 발굴, 여성친화도시 중장기계획 수립을 위한 다양한 정책 요구 분석 및 향후 연구 방향을 논했으며, 구미시는 보고회를 통해 나온 여러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타지역 우수사례 등 연구결과를 반영해 올해 7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3차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지난해 10여년간 추진해온 여성친화도시 지정방식인 1·2·3 단계별 승급제도를 협약 갱신 제..

뉴스 2023.06.21

구미시, 한-아시아 교육 협력 '구미 K-TVET 포럼'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제1회 구미 K-TVET 포럼이 6월 20일부터 21일 양일간 경운대학교 벽강아트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아시아 16개국 장·차관 및 대학 총장급 인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구미 K-TVET 포럼은 한-아시아 교육협력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국가간 기술직업훈련 교육* 협력을 위해 아세안 9개국, 우즈베키스탄, 모로코, 아르메니아, 키르기스스탄을 포함한 범아시아 국가 13개국 외 미국, 영국, 프랑스 대표단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행사이며, SOM-ED 정기회의(아세안 교육분야 고위관리 회의), 미래 교육전문가 포럼, 한-아세안 총장 포럼, 중앙아시아국가들로 구성된 CIS 세션 등이 진행됐다. * 기술직업훈련 교육 :..

뉴스 2023.06.21

구미시청 토미축구회, 행안부 FC 초청 친선교류!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7일 공무원으로 구성된 토미축구회 주관으로 구미시민운동장에서 행정안전부 FC(회장 안승대 자치분권정책관)를 초청해 친선 축구 교류전을 가졌다. 이번 교류전은 김장호 구미시장의 행안부 방문 시 안승대 자치분권정책관과 뜻을 같이해 추진한 행사로, 50명이 참석했으며 둥근 공으로 하나 된 뜻깊은 자리였다. 김장호 시장은 국외 출장으로 부득이 참석하지 못했으나, 김호섭 부시장과 방주문 미래도시기획실장이 직접 경기를 함께 뛰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의 스포츠 교류를 통한 소통의 장이 됐다. 또한, 라면축제, 구미푸드페스티벌 등 각종 행사가 있을 때마다 동행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는 농심 구미공장에서도 기념품을 전달하는 등 구미사랑 기업의 마음을 함께 나눴다. 김호섭 부시장은 "수도..

뉴스 2023.06.21

구미시설공단, 수상안전요원 자격증 취득 교육 개설...일자리 창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은 대한구조협회(회장 이희백)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내 부족한 수상안전요원 양성을 위해 구미시민을 대상으로 한 수상안전요원 자격증 취득 교육을 개설한다. 교육 및 검정비(자격증 발급비 포함)는 25만원이며, 오는 7월부터 매월 1회씩 공단에서 운영 중인 올림픽기념관, 근로자복지회관 수영장에서 진행된다. 기초적인 수영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수영장 안전요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론 8시간과 실기 8시간 총 16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 검정을 통과하면 수상안전요원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앞서 공단은 인동동과 고아읍에 건립중인 공공체육시설의 개장 시 발생될 수영장 인력 수급 문제 해결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파트타임 안전요원을 적극 양성하여 배치..

뉴스 2023.06.21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농·축산 환경개선 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의원연구단체 '농·축산 환경개선 연구회(대표의원 장미경)'는 6월 19일 구미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장미경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소속 의원과 관련 부서 공무원, 용역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구미시 정주여건 개선과 첨단시대에 맞는 농축산 환경 변화 등을 주제로 착수보고회를 가지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농·축산 환경개선 연구회 대표의원 장미경 의원은 "구미시 관내 축산 악취제거와 정주 환경 개선을 위하여 축산 환경에 대한 실태조사, 악취민원 다수 발생지역에 대한 설문조사, 해당 지역주민 간담회와 이를 통한 악취 방지 및 저감 조례 제정 등 다양한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정책방안을 마련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

뉴스 2023.06.21

구미시농산물도매시장, 지역농산물 출하 위탁수수료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출하자의 물류비 절감과 소득보전을 위해 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과 산지유통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출하 위탁수수료 지원금을 지급한다. 이번 사업은 농산물도매시장에 농산물 출하시 부담한 위탁수수료 출하금액의 7% 중 2%를 지원하며 상반기는 6월, 하반기는 12월에 지급할 예정이다. 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는 신청 증빙서류 및 농산물 출하확인내역서 등을 검토해 지원금액 및 대상자를 선정‧지급하며, 신청기간은 해당 농산물 출하기간과 병행해 연중 접수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신청하지못한 출하 농업인은 11월까지 신청하면 된다. 정인철 관리사무소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우수한 농산물을 우리시 도매시장에 출하한 농업인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도매시장 유통활성화를 위해 도매시장 출하자를 통한 거..

뉴스 2023.06.21

구미성리학역사관, 청소년특강 '4주완성 역사뽀개기' 종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성리학역사관이 청소년을 위한 특별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한 '4주완성 역사뽀개기'가 17일을 끝으로 총 4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지난 5월 13일부터 4주동안 토요일 14:00에 운영된 이번 특강은 2주 이상 참여한 학생을 포함해 총 37명의 수강생이 수료했으며, 이 중 33명이 자유학기제에 있는 중학생으로 다양한 역사교육 프로그램의 주 수요층으로 확인됐다. 교육 후 실시한 프로그램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세종 성세(盛世)와 선산출신 인물들의 활동', '삼강행실도와 삼강오륜'의 강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교과서 내용 중심·한국사능력시험 대비 프로그램 개설 요청이 있어 향후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개설 시 반영할 예정이다. 정태흥 관광인프라과장은 "다양한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등 지..

뉴스 2023.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