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7 13

구미시,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긴급 점검 회의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7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부시장을 비롯한 12개 협업부서장이 참석해 지난 3일간의 호우 점검 및 장마철 대응 방안에 대해 긴급점검회의를 열고 부서별 준비사항과 대응계획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회의는 예기치 못한 태풍‧집중호우‧폭염 등 자연재난에 대비한 부서별 대응·대책을 논의하고 내실있는 협업체계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시는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구미시에서는 인명피해 'ZERO'를 목표로 상황 발생 시 한 단계 빠른 상황판단과 대응을 위해 인명피해 우려지역 37개소, 급경사지 46개소 등 재해취약시설에 대해 주기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본격적인 집중호우 대비를 위한 방재시설물(배수펌프장, 우수저류시설 등)에 대한 가동체계 점검, 도로변 우수받이와 ..

뉴스 2023.06.27

인탑스(주), 2023 행복나눔 프로젝트…9년째 이어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7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인탑스(주)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2023 행복나눔 프로젝트' 성품 기탁식을 열었다. 2015년부터 9년째 지속되고 있는 인탑스(주)의 행복나눔 프로젝트 사업은 지난해까지 위기가정 및 저소득층을 위해 약 6억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올해는 총 2회에 걸쳐 6,000만원 상당의 생필품 박스를 1,600세대에 지원할 예정이다. 권오봉 인탑스 전무이사는 "인탑스의 성장과 발전에는 지역사회의 도움이 밑거름이 되었다는 점을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생필품세트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행복으로 전달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으로 함께 동행하겠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9년동안 지속적으로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해 ..

뉴스 2023.06.27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 전시콘텐츠 보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은 26일 전시자문실무위원회(위원장 김용만) 위원 8명이 참석해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 전시콘텐츠 보완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본 사업은 역사자료관 내 벽면, 로비 등 유휴공간을 활용한 콘텐츠의 보완 및 신규 개발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박정희 대통령 업적을 배우며 체험하는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할 계획이다. 역사자료관은 전시콘텐츠 보완을 위해 총 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제한경쟁입찰로 ㈜월러스코디자인랩과 용역 계약을 체결했으며 오는 12월에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는 ㈜월러스코디자인랩 관계자의 발표에 이어,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구성된 전시자문실무위원들이 개선점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등 전문가적 안목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열띤 토론이..

뉴스 2023.06.27

구미시 누리집 '시민 간편확인 시스템' 구축 오픈!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신분증이 없는 경우에도 본인확인이 가능한 '시민 간편확인시스템'을 구축해 오는 1일부터 시 누리집에 서비스를 오픈한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신분증 및 증빙서류 없이도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관내 시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공공시설 이용요금을 할인 등 시민에 대한 혜택을 다루는 여러 사업들이 더욱 활기를 띠게 됐다. 한편, 무인 정산시스템이 확대됨에 따라 시설 관리자의 부재 시 확인이 어렵다는 지적이 있으나 향후 QR코드, 바코드 등 추가 인증 매체를 활용해 해당 시스템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 시민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 발굴을 통해 지역 인구 활력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

뉴스 2023.06.27

구미시설공단, 우수기 대비 시설물 특별안전점검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은 27일 우수기 장마 및 태풍으로 인한 재난상황 예방을 위해 우수기 대비 시설물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구미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빗물펌프장 5개소, 완충저류시설 3개소, 다중이용시설 2개소에 대하여 실시하였으며 집중호우 기간에 발생 가능한 각종 상황에 대비하여 비상복구체계 및 비상연락망 확인, 시설물 관리상태 점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 장비의 관리 상태를 살펴보고 집중호우 시 즉시 투입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도록 했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우수기 집중호우로 인한 자연재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

뉴스 2023.06.27

구미정보고등학교, 2023학년도 직업진로박람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 구미정보고등학교(교장 이윤형)가 주관하는 2023학년도 구미정보고등학교 직업진로박람회가 지난 6월 21일 구미정보고등학교에서 개최되었다. 2023학년도 구미정보고등학교 직업진로박람회는 관내 및 인근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구미정보고등학교와 관련한 직업진로 체험을 통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학과의 관심을 유도하여 직업 교육의 인식을 개선하는 목적을 가지고 실시되었다. 이번 직업진로박람회에서는 구미정보고등학교의 전공 체험을 위해 특성화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구미 관내 10개 중학교 100여 명의 학생들이 방문했다. 특히 학과재구조화에 따라 변화될 2024학년도 구미정보고등학교의 사무회계과, 메타커머스과(신설), 창업경영과의 다양한 체험(경제 ..

뉴스 2023.06.27

구미경찰서 '마약퇴치의 날' 합동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는 6월 26일 '세계 마약퇴치의 날'을 맞아 마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마약류 범죄 예방을 위해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합동캠페인에는 구미·선산보건소, 경북마약퇴치운동본부, 구미시약사회, 구미교육지원청이 참여해 구미 새마을중앙시장에서 실시했다. 장종근 구미경찰서장은 "마약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하여 민·관·경이 협업하여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등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마약퇴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경찰서# 마약퇴치의날# 합동캠페인실시# 구미새마을중앙시장#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3.06.27

구미시 금오산 분수광장 '청춘마이크 경상권 공연'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30일 18시 금오산 분수광장에서 2023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경상권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열정과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재정 지원을 통해 전문예술가로 거듭나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공연은 '청춘정음:청년들이 말하는 바른 소리'를 주제로 이야기 형식으로 진행되며 생생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또한, 경상권(대구, 부산, 울산, 경북, 경남) 지역 청년들의 삶을 예술로 풀어내 관객들이 청춘의 아름다움과 열정을 느끼고 행복한 삶을 꿈꾸게 하고자 한다. 오는 30일에는 금오산 분수광장에서 △원나따라 블루 △웨이브라스 △싱어송라이터 장호성 △호륜 △DAVID CREW △국악컴..

뉴스 2023.06.27

구미시, 농촌지역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서비스 영역 확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선산보건소는 현재 7개의 보건지소와 12개의 보건진료소를 운영 중이며,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맞춤건강 돌봄서비스, 치매선별검사, 건강생활실천교육 등 보건의료 서비스와 사회복지지원사업 연계, 문자 및 전화 상담 서비스 등과 같은 일대일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는 체성분 분석기, 혈압측정기, 안마의자 등 각종 서비스 시설이 비치되어 있고, 건강상담을 손쉽게 받을 수 있으며 유용한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찰과상부터 감기와 복통, 만성질환, 환절기 질환까지 저마다 찾는 이유는 다양하며 마을 주민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공간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를 쾌적한 환경을 ..

뉴스 2023.06.27

구미시 청춘남녀 만남 '두근두근~ing' 두번째 행사...최종 8커플 탄생!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24일 호텔 금오산에서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지부장 조중래) 주관으로 지역 청춘남녀들의 만남을 지원하는「두근두근~ing」두 번째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미혼남녀 50명이 참가해 팀별 게임, 라운드 토크, 디너파티 등 프로그램을 통해 친밀감을 쌓고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종일관 쾌활한 분위기 속에서 최종 8커플이 탄생했다. '두근두근~ing'는 일과 자기관리에 집중하느라 여유가 없어 결혼 시기를 놓친 미혼남녀의 관심도가 높아 공공기관·기업체·자영업 등 다양한 직종에서 총 229명이 신청했으며, 지난 10일 진행한 1차 행사에서 7커플을 매칭했다. 또한, 지난해 참가했던 남녀가 올해 5월에 결혼하는 등 현재까지 총 32명(16커플)이 결혼하는 ..

뉴스 2023.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