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5 8

구미상공회의소 'AI+ 서비스로봇 비즈니스포럼'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6월 14일 경상북도경제진흥원(원장 송경창), 경상북도, 구미시와 함께 본 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윤재호 회장, 김장호 구미시장, 최혁준 경상북도메타버스과학국장, 송경창 경상북도경제진흥원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하정우 베어로보틱스 대표를 비롯한 로봇관련 기업 관계자, 경북도·구미시의회 의원, 김현도 삼성전자 부사장,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금오공대․GERI․KIRO․경북테크노파크․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 언론사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AI+ 서비스로봇 비즈니스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미래 로봇친화도시를 주제로 한 강연과 서비스로봇 글로벌 기업 초청 토론회를 개최하여 구미가 '글로벌 로봇 제조공장 허브'로 도약할 수 있는 방안..

뉴스 2023.06.15

구미교육지원청, 보훈단체 지회장 초청 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14일 광복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6.25참전유공자회, 특수임무유공자회, 고엽제전우회, 월남참전자회, 무공수훈자회, 재향군인회 등 총 10개의 보훈단체 지회장들을 초청해 오찬과 함께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간담회는 각 보훈단체 구미시지회장 소개와 교육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보훈단체 운영의 어려움과 국가유공자 예우증진 및 보훈단체 활성화 방안을 위한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보훈정책과 보훈가족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 이성희 교육장은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스스로를 희생하신 분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늘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구미교..

뉴스 2023.06.15

구미경찰서 '노인학대예방의 날' 홍보캠페인 전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장종근)는 14일 구미역 광장에서 '제7회 노인학대예방의 날(6.15)'을 맞아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학대예방경찰관, 경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함께 하였으며 노인학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정보 안내, 노인 인권 사진전, 리플릿 배부 등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다. 장종근 구미경찰서장은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고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면서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경찰서# 노인학대예방의날# 홍보캠페인전개#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뉴스 2023.06.15

구미보건소, 질병정보 모니터망 운영 교육 및 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보건소는 14일 보건소 열린마당에서 질병정보 모니터망을 구축을 위해 모니터 요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간담회를 열었다. 질병정보모니터 요원은 의료기관, 산업체 보건관리자, 초‧중‧고등학교 보건교사, 사회복지시설 및 어린이집 종사자 등 127명으로 구성했으며, 감염병 발생 징후 조기 감지로 보건소와 함께 신속하게 정보를 교류해 감염병 예방·확산을 방지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질병정보 모니터 활동내용, 법정 감염병 정보 안내, 집단시설 수인성 및 식품매개감염병, 결핵관리를 주제로 이뤄졌으며, 지역사회 감염병 발생현황, 예방수칙, 집단발생 시 신고 절차 등 요원들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토론시간도 가졌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모니터링 요원들과 수시로 정보를 교류..

뉴스 2023.06.15

EBS1 '고향민국' 구미편 5부로 방영...구미의 매력 집중 조명!

[구미인터넷뉴스]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EBS '고향민국' 구미편이 5일 동안 저녁 7시 20분에 방영된다. 당신에게 구미는 어떤 모습입니까? 누구에게는 어머니같이 포근한 고향이고 누구에게는 그저 회색빛깔의 산업도시일 수도 있다. 구미에 오래 살고 있으면서도 구미의 매력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며 산업도시로 널리 알려진 구미, 그러나 깊이 들여다 볼수록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구미에 대해 EBS에서 집중조명 방영한다. 1부 월요일에는 테마로 금오산과 금리단길, 신평벽화마을 의 모습을 담는다. 2부 화요일에는 테마로 낙동강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구미 사람들의 진한 삶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3부 수요일에는 테마로 구미의 걷기 좋은 길로 선정된 해평임도천년여행길, 일선리 문화재마을,..

뉴스 2023.06.15

구미시 '2023년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현황조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6월 13일부터 4개월간 구미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함께 건축물과 공원 등 2,400여개소를 대상으로 '2023년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현황조사'를 실시한다. 1998년부터 시작해 6번째를 맞는 이번 현황조사는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마다 실시하며, 법 시행일 ('1998.4.11) 이후 건축·대수선·용도변경된 건물 및 공원 등이 대상이다. 선발된 조사원이 현장을 방문해 ▲매개시설(주출입구,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부시설(출입구, 복도, 계단 또는 승강기) ▲위생시설(화장실, 욕실) ▲ 안내시설(점자블록, 유도 및 안내설비) 등 편의시설 기준에 맞춰 적정하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권혁성 노인장애인과장은 "이번 조사는 장애인의..

뉴스 2023.06.15

구미시, 금오산 등산로 주요 지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산악지점 위치정보 제공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탐방객과 시민이 많이 찾는 금오산 등산로 주요 지점에 국가지점번호판 20점을 설치했다. 국가지점번호란 전 국토를 격자형으로 일정하게 나눠 문자 2자리와 숫자 8자리로 조합해 만든 위치정보체계로, 전 국토의 위치 안내 및 표기 방식을 통일한 국가 안전망이다. 이번 국가지점번호판 설치로 위치 확인이 어려운 산악지점에 위치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재난 상황에 신속한 대처를 가능하게 해 탐방객과 시민의 안전한 야외활동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사정 토지정보과장은 "국가지점번호판 설치를 통해 정확하고 신속한 위치파악으로 긴급구조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가지점번호판 지속 관리 및 확충으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

뉴스 2023.06.15

송정동, 직장인 행정 편의 제공...전입신고 현장민원실 운영!

[구미인터넷뉴스]송정동(동장 김용수)은 6월 13일부터 내달 27일까지 바쁜 직장인들에게 행정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오피스텔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 이번 현장민원실은 직장인들이 다수 거주하며 미전입률이 높은 오피스텔(유성푸르나임, 태왕아너스타워)에서 진행된다. 운영시간은 퇴근 시간대 저녁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이며 전입신고 접수 및 인구시책을 홍보할 예정이다. 인구시책으로는 1년 이상 다른 시․군에 주소를 두었다가 구미시에 전입 후 6개월 이상 연속 거주 시 △세대 별 3만원 상당의 구미 농산물 지급 △고등학생 및 대학생에게 최대 20만원의 지원금 △1년간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전액 감면(익월적용) 등을 중점 홍보할 계획이다. 김용수 동장은 현장민원실 운영에 협조해준 오피스텔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

뉴스 2023.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