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3 10

구미시, 뿌리산업 고부가가치 생산 지원…국비 100억 확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13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R&D) 미래기술선도형 18개 과제 중 하나인 '뿌리산업 제조공정혁신 지원을 위한 DX 기반구축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00억원을 확보했다. 5년간 총사업비 148억원(국비100, 도비 14.4, 구미시 22.4, 성주군 11.2) 규모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제조업의 근간인 뿌리산업의 디지털 전환 기반을 구미시와 성주군에 마련하고, 뿌리기업들의 제조공정 혁신을 지원해 지역 뿌리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두고 있다. 구미시는 뿌리기업 디지털 전환 및 제조공정혁신을 위한 플랫폼과 장비를 구축하고 △디지털 전환 컨설팅 △공정지원 및 평가지원 △DX 플랫폼 활용지원 △시제품 제작 및 지식재산권 출연지원 등을 지원할 예정..

뉴스 2023.06.13

구미시, 금오산도립공원 대주차장 임시무료개방!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792면 주차 규모의 금오산도립공원 대주차장을 임시무료로 개방한다. 금오산은 평일과 휴일 가릴 것 없이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전국의 명소로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됨에 따라 방문객이 급증했으며, 다가오는 휴가철 및 가을 성수기를 맞아 주차난 해소와 시민 편의 제공 목적으로 임시무료개방을 시행한다. 이는 구미시가 인근 상가 및 주택가 주차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로컬푸드직매장을 이용하는 시민 및 관광객들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하기 위한 조치이다. 향후, 구미시는 금오산도립공원 대주차장의 효율적인 운영 및 장기불법주차를 근절하기 위해 하반기 중 무인 차단 시스템을 도입, 시범 운영 후 00시부터 오전 4시까지 주차한 차량에 대해 요금을 부과할 예정이며,..

뉴스 2023.06.13

구미시 민선8기 행정의 효율화, 공직문화 조성, 소통 행정으로 행정 혁신!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민선8기 '새희망 구미시대'라는 슬로건 아래 힘차게 출발하면서 행정 업무의 효율화, 일하고 배우는 공직문화 조성,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운영으로 행정 혁신을 해나가고 있다. 김장호 시장은 취임 직후부터 '혁신의 시작은 공직사회 변화로부터 시작된다'라고 역설하며,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조직 문화 정착을 강조했다. 이러한 정책 기조아래, 불필요한 일은 버리고 비효율적인 업무 시스템은 개선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먼저,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PC 영상회의 정착 ▲스탠딩 회의 ▲종이없는 회의 문화 만들기 ▲당직 근무 폐지 등을 추진했으며,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인사운영 혁신방안 발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파격 인센티브 등을 도입했다. 배우고 발전하는 공..

뉴스 2023.06.13

구미시, 23년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심의...2개 사업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양성평등위원회 위원 16명이 참석해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선정 심의를 위한 23년도 구미시양성평등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3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에 대한 선정 심의가 이루어졌으며, 심의 결과 '우리가족 양성평등 네비게이션', '多(다)통-통(通)가족 행복을 담다' 2개의 사업이 선정됐다. 또한 양성평등 시책 추진에 관한 다양한 의견수렴 등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양성평등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위원회의 역할이 클 것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는 시를 만들기 위해 위원회가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양성평등위원회는 양성평등 시책의 수립 및 시행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심의ㆍ의결하는 ..

뉴스 2023.06.13

구미교육지원청, 토요방과후 운영 입학식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6월 10일 금오공과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구미교육지원청 주관 '토요방과후' 운영 입학식 및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초 정부가 발표한 주요 국정과제 중 하나는 양질의 교육·돌봄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한 늘봄학교 도입·추진이었다. 이에 경상북도교육청은 선도적으로 늘봄학교를 운영하는 시범교육청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구미교육지원청은 경북에서 가장 많은 6개교를 늘봄학교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이에 그치지 않고 단위학교 중심의 방과후학교를 교육지원청 중심으로 확대하여 시범 운영하게 되었다. 또한 구미 지역의 미래사회 맞춤형 특성을 바탕으로 단위학교에서는 구성하기 어려운 양질의 프로그램 운영과 돌봄서비스를 함께 추진하고자 정부의 또..

뉴스 2023.06.13

금오산 법성사 법운사회복지회, 고아읍 저소득층 10가구에 성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김동환)은 12일 금오산 법성사(주지 무애스님) 법운사회복지회(회장 남인식)에서 기탁한 성금 200만원을 관내 저소득층 10가구에 방문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부처님 오신 날에 어려운 가정에 보탬이 되고자 기탁한 성금으로 관내 저소득층을 방문해 더운 날씨에 안부확인도 함께 하면서 전달했다. 남인식 법성사 법운사회복지회 회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으며, 부처님의 자비로운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했다. 김동환 고아읍장은 "아낌없는 이웃 사랑을 실천해주신 법성사 법운사회복지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

뉴스 2023.06.13

구미시, 기업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LG디스플레이에서 가족소통 특강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0일 LG디스플레이 4․5․6단지 복지동 대강당에서 기업체 근로자 및 사원가족,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소통 전문가 김지윤 강사의 '슬기로운 가족생활'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사원 가족과 함께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시간 동안 열띤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했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기업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은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직장인들이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명사특강 △일반특강 △배달강좌 △퇴근길 보이는 라디오 등 4가지 유형으로 운영되며, 접수를 통해 LG디스플레이 등 다수의 기업체가 참여했다. 다양한 평생학습을 원하는 직장인 및 기업체에 직․간접적으로 직원역량 개발..

뉴스 2023.06.13

구미시, 도량동.신평1동 일원 간판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9일 신평1동‧도량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허복 도의원, 장세구‧김영태‧김원섭 시의원, 주민협의체, 통장협의회, 상인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판개선사업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간판정비사업은 올해 총사업비 434백만원(도비130, 시비304)으로 건물 입면정비와 간판디자인 개발 및 교체가 주요내용이며,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업취지와 추진계획을 설명해 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주민의견 수렴 절차를 가졌다. 구미시는 지난 17년 형곡중앙시장네거리 간판정비사업에 370백만원, 18년 선산중앙로, 공단종합시장상가, 상사동로 일원에 1,190백만원, 20년 신비로 일원에 296백만원, 21년~22년 임오동 임은길 일원에 350백만원을 투입했으며, 현대적 감각의 광고물 제작 및 설..

뉴스 2023.06.13

구미시설공단 원평하수처리팀, 찾아가는 환경홍보 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은 지난 6월 8일 관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환경보호 실천과 하수처리장 홍보를 위해 찾아가는 환경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원평하수처리장에서는 매년 찾아가는 환경홍보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은 '환경을 지키는 첫걸음 내집에서 부터'라는 주제로 관내 아파트가 밀집한 지역을 찾아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한 올바른 생활하수 배출방법을 설명하고 환경서비스 개선을 위해 설문조사에 참여해준 주민들에게는 예쁜 화분 모종도 나누어 주었다. 특히 어린이들의 참여를 위해 방과후 시간에 맞춰 행사를 준비하고 비눗방울 선물과 부모님과 함께 보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통신문도 배부했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구미시설공단은 구미 전역에 위치한 ..

뉴스 2023.06.13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제54회 경북상업경진대회 금.은.동 수상 쾌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세경)는 지난 5월 25일 제54회 경북상업경진대회에서 회계실무를 포함 12개 종목에 참가하여 금상 7개, 은상 13개, 동상 13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구미여상에서 개최하였으며 [회계실무] 부문에서 동상 1명, [창업실무] 부문에서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 [사무행정] 부문에서 은상 1명, [전자상거래 실무] 부문에서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2명, [비즈니스영어] 부문에서 동상 1명, [ERP] 부문에서 금상 1명, 은상 3명, 동상 1명, [금융실무] 부문에서 은상 2명, [세무실무] 부문에서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2명,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부문에서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 [경제골든벨] 부문에서 은상..

뉴스 2023.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