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7 6

구미시, 고아읍에서 논 하계조사료(사료용 피) 파종 시연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6일 구미칠곡축산업협동조합 주관으로 고아읍 황산리에서 축산농가, 경종농가 70여명이 참석해 논 하계조사료 파종 시연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벼 대체작물로 적합한 사료용 피 파종 시연을 통해 논 하계조사료 재배기술을 전파하고 조사료 생산량 확대를 위해 마련했으며, 제주피를 활용한 파종 시연회는 내륙 최초이다. 사료용 피는 습한 토양(논)에서 잘 자라는 사료작물로 단기간 대량 생산이 가능하며, 기호성과 영양가치가 뛰어나 사료값 상승과 소 값 하락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농가의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는 수입조사료 대체와 축산물 생산비 절감을 위해 조사료 전문생산단지 2개소 및 조사료 가공시설, 전문유통센터 등을 운영하고 사일리지 품질등급제를 도내 최초..

뉴스 2023.06.17

구미시 '글로벌 메타버스 혁신특구 조성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함께 구미를 글로벌 메타버스 혁신 거점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 수립에 나섰다. 구미시는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구미시·경상북도 관계자 및 관련기관 전문가가 참석해 '글로벌 메타버스 혁신특구 조성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본 용역은 성장성과 파급력이 막강한 메타버스 산업을 중심으로 구미에 혁신 특구를 조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혁신 기업 유치와 더불어 디지털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산업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코자 기획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메타버스 대내외 환경분석과 사업추진 계획을 바탕으로, 지역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앞으로의 용역 추진방향과 추진전략 등을 논의했다. 주요 과업내용은 글로벌 메타버스 혁신..

뉴스 2023.06.17

구미상공회의소-DGB신용정보 '회원사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와 DGB신용정보(대표이사 장문석)는 6월 16일 10시 구미상공회의소 3층 회의실에서 DGB신용정보 장문석 대표이사, 김달호 사무국장을 비롯한 구미상의, DGB신용정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회원사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신용조사 수수료 및 채권추심 수수료율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여 구미상의 회원사들이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확보하고, 재무건전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협약체결, 기념촬영, 상호협력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달호 사무국장은 "최근 방산혁신클러스터 지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5산단 1단계 완판 등 좋은 소식이 끊임없이 들려오는 가운데, 오늘 협약을 통해 지역 기업이 더욱 안정적으로 발..

뉴스 2023.06.17

초원삼겹살 옥계점, 양포동 어르신 300여명에게 식사 대접...나눔실천 앞장!

[구미인터넷뉴스]양포동(동장 엄기득)은 초원삼겹살 옥계점(대표 정석채)에서 16일 지역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초원삼겹살은 지난 9일에도 진미동에 소재한 본점에서 인동·진미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식사대접을 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되긴 했으나 2016년부터 매년 어르신 식사대접을 진행해 왔다. 또한 2019년부터 '구미행복 나눔가게'로 등록하여 매월 3가구에 식사제공 쿠폰을 지원하는 등 꾸준한 이웃사랑 실천으로 이웃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정석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찾아뵙지 못했던 어르신들을 다시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고, 소소한 식사 대접이지만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표정을 보며 힘을 얻는다."면서 "앞으로도 따뜻한 온..

뉴스 2023.06.17

새마을재단, 새마을 현장의 감동을 전할 인플루언서 모집

[구미인터넷뉴스]새마을재단(대표이사 이승종)이 새마을재단의 해외사업을 홍보할 인플루언서를 모집한다. 재단이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스리랑카, 베트남, 인도네시아, 라오스, 르완다, 세네갈, 나이지리아를 관광하며 새마을의 위상을 홍보할 젊은 인플루언서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새마을운동 세계화 사업수행 전문기관인 새마을재단은 2012년 설립 이래 16개국 72개 마을에서 새마을사업을 추진하며 마을 주민들의 소득과 삶의 질을 개선해왔다. 새마을재단의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사업성과를 확인한 현지 정부들은 국가발전을 위한 주요 정책 수단으로 새마을운동방식을 채택했다. 스리랑카는 중앙부처 내 새마을사업 담당 부서를 신설했고 중앙아프리카공화국은 대통령실 직속 새마을 TF팀을 가동 중이다. 재단은 인플루언서의 캠페인..

뉴스 2023.06.17

구미성리학역사관·야은역사체험관 여름맞이 새단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구미성리학역사관 및 야은역사체험관의 전시컨텐츠를 재정비하고, 그늘막 설치와 연못 수생식물 식재, 잉어 방류 등 여름맞이 새단장을 해 관람객에게 즐거움과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10월 개관 후 3년을 맞이하는 성리학역사관은 기탁자료와 수집 자료 등을 분류하여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자료를 재배치했고, 야은역사체험관은 개관 후 처음으로 전시컨텐츠를 일괄 개선했다. 또한, 구미성리학역사관과 야은역사체험관은 주말과 휴일에 역사교육 현장학습을 위한 가족단위의 관람객이 늘고 있어 민화체험, 탁본체험, 목공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 대표전화 ☎ 054-480-2681~7 ▷ 홈페이지 http://www.gumi.go.kr/..

뉴스 2023.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