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8 4

구미시 '고위직 공무원 대상 폭력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7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고위직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폭력예방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폭력 예방교육 의무화에 따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허지원 강사를 초청해 고위직 공무원(부서장급 이상)을 대상으로 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언어 속에 포함된 성역할 고정관념, 성매수자로부터 구미의 미래를 지키는 개정 법령 등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분야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해 '성인지력 있는 리더의 질문 기술'이라는 주제로 고위직 특화 교육도 이어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폭력예방교육을 통한 인식 전환이 조직문화의 변화까지 이어지길 기대하며, 직원들과 공감‧소통으로 서로 존중하고 존중받는 건강하고 안전한 공..

뉴스 2023.06.28

구미교육지원청, 경북서부권역 특수교육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6월 27일 경북서부권역(구미, 상주, 김천, 성주, 고령, 칠곡) 특수교육 관리자(유, 초, 중, 고등학교(원)장)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1부 행사는 장애인 연주단 '맑은소리하모니카앙상블'의 하모니카 공연을 시작으 2부에는 특수교육을 전공(교육학 박사)하고 국립특수교육원 디지털교육지원과 금미숙 과장을 연수 강사로 초빙하여 '통합교육 실천과 장애공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 관리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김모 교장선생님은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특기를 살려 이렇게 멋진 공연을 하여 감명 깊었고 놀라웠다."며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학급, 학교에서 통합이 되어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 고..

뉴스 2023.06.28

구미기업발전협의회, 삼성 스마트시티에서 첫 정례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7일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2공장에서 김장호 시장, 김현도 삼성전자 부사장, 윤재호 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기업발전협의회 회원 40여명이 참여해 구미기업발전협의회 첫 정례회의를 열었다. 구미기업발전협의회는 구미시와 상공회의소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구미산업단지에서 선도기업 50여개사*를 중심으로 기업간 네트워크 구축 및 제조업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3월 공식적으로 출범했으며 그간 준비과정을 거쳐 이번에 첫 정례회의를 열었다. *전년도 매출액 500억 이상 또는 상시종사자수 100명 이상 구미시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구미산단 내 대기업에서 중견·중소기업간 경영, 기술, 노하우, 트렌드 등 상호협력과 교류를 통해 제조업체간 상생협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

뉴스 2023.06.28

구미시, 소비자식품 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7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식품안전 분야 전문성 향상을 위한 '2023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및 주요 위반사례, 감시요령, 식품접객업소 시설 및 위생관리 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소비자식품 위생감시원은 '식품위생법 제33조 및 동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자격을 갖춘 28명의 구미시민으로 구성돼 있으며, 식품접객업소의 위생관리 점검과 식중독 예방 홍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들 중 식중독 관련 전문교육을 이수한 18명의 식품위해예방 기동단은 식중독 집단발병의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하는 등 식중독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구미시 소비자식품 위생감시원은 지난해..

뉴스 2023.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