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9 8

구미시의회, 경상북도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경상북도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를 6월 28일 삼성전자 스마트갤러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미시에서 개최된 이번 월례회는 경상북도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포항시의회의장 백인규)가 주최하고 구미시의회가 주관하여 경북 11개 시․군의회 의장, 삼성전자 김현도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회의는 경북 남부 11개 시군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각 지역의 홍보사항을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정례회의 이후에는 삼성 스마트갤러리의 모바일 홍보관 투어를 통해 구미지역 모바일 산업의 역사와 기술을 체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은 경북 남부지역 의장협의회 정례회 개최에 적극적인 협조를 해준 ..

뉴스 2023.06.29

(사)구미하나복지회, 장애인활동지원 교육기관 지정...내달 10일부터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사)구미하나복지회(회장 류기덕)가 경북도 심사를 거쳐 구미권역의 장애인활동지원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다음달 10일부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은 혼자서 일상‧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모든 장애인에게 활동지원 급여를 제공하고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지원해 그 가족의 부담을 줄여 장애인의 삶의 질을 증진하는 사업이다. 장애인활동지원사가 되기 위해서는 40시간의 이론 및 실기 교육을 받은 후 현장실습을 실시해야 한다. 다만,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등 자격이 있는 경우 교육내용 중 장애과목 8시간을 감면받는다. 현재 구미지역에는 장애인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이 5개소가 있으며, 장애인활동지원사 700여 명이 장애인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사)구미하나복지회가 ..

뉴스 2023.06.29

임오동 주민자치위원회, 임오동 출신 역사인물 주제 '걷고 싶은 담벼락' 조성!

[구미인터넷뉴스]임오동(동장 김진오)은 27일 임은삼거리 고속도로 하부 터널 내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걷고 싶은 담벼락(벽화그리기)' 사업의 테이프 커팅식을 열었다. 지난 1일부터 한달간 진행된 이번 사업은 야은 길재, 여헌 장현광, 왕산 허위 등 임오동의 역사인물을 주제로 벽면에 그림을 입혔으며, 녹슬고 어두웠던 터널안이 산뜻한 공간으로 재탄생됐다. 특히, 벽화 채색에는 학생들과 주민 30여명이 직접 참여해 주민 스스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 조동현 주민자치위원장은 "임오동의 관문인 임은 삼거리가 아름다운 벽화거리로 탈바꿈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주민자치 사업을 발굴해 임오동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김진오 임오동장은 "..

뉴스 2023.06.29

구미여상, 우체국금융개발원 공개 채용 최종합격 쾌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세경)는 2023년 우체국금융개발원 공개 채용에 최종합격생을 배출하면서 우체국보험 및 예금·펀드 고객상담 분야 일반경쟁에 응시하여 정규직 합격의 쾌거를 이뤘다. 구미여상은 2020년도부터 매년 우체국금융개발원 고객상담직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역량있는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공공기관 서비스의 수요와 고객 서비스 트렌드의 흐름을 꿰뚫는 구미여상만의 특화된 교육과정 및 취업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핵심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합격한 3학년 이혜인 학생은 "교내 또래상담 도우미 활동으로 소통의 중요성을 배웠고, 취업영재반에서 생각이 다른 사람을 존중하며 팀티칭으로 공부한 것이 도움이 되었다."며 "이제 고객의 요청에 공감하는 따뜻한 금..

뉴스 2023.06.29

구미시설공단, 어르신 문화 체험 나들이로 ESG경영 실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 산동하수처리팀은 지난 27일 코로나19로 삶의 활력이 떨어진 인근 농촌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산동하수처리팀은 노년층 삶의 질 향상과 노인 여가 문화 활성화를 위해 공단의 시설인 구미시승마장 견학, 신라불교초전지 사찰음식체험과 향낭 만들기 등 어르신들이 문화활동의 주체로서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문화체험을 통한 생활 활력 증대를 도모하였다. 해평리 노인회 최엽 총무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사회적 고립감에 지친 농촌지역 노인들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준 산동하수처리팀에 고맙다"고 마음을 전했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100세 시대,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한 어르신들의 다양하고 양질의 노인 여가 문화 활동으..

뉴스 2023.06.29

(주)코마테크놀로지, 중기부 선정 구미 최초 예비유니콘 기업에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에 소재한 (주)코마테크놀로지(대표이사 박성훈)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3년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사업지원 대상 기업에 27일 최종 선정되면서, 구미산단 최초 예비유니콘 기업이 탄생하게 되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3년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사업 지원 대상기업에 비상장기업 중 혁신성과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 15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히면서,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200억원 규모의 스케일업(Scale-up) 금융 지원 등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을 촉진할 계획이다. ㈜코마테크놀로지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생산공정 장비에 필요한 실리콘, 사파이어, 세라믹 부품 등을 생산하는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2013년 처음 설립했으며, 2017년 본사를 현 소재지인 구미 3공단으로 이전했다..

뉴스 2023.06.29

구미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체감하는 복지 실현 역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년 안전과 행복이 보장되는 '새희망 구미시대'를 열기 위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구미만의 특화된 복지정책을 추진하면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복지사각지대를 살피고 시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에 역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구미시에 따르면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 가동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소 △다함께돌봄센터와 휴일·야간연장형 어린이집 확대 등 다양한 돌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가동한 '365 소아청소년 진료센터'는 현재까지 3,300여 명이 이용해 경북 중서부권 아동청소년 건강거점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4월 개관한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37가지 다양한 보육 서비스와 인프라..

뉴스 2023.06.29

구미성리학역사관 용암 박운의 재조명 '지효를 넘어 지학으로' 학술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7일 성리학역사관 야은관에서 2023년 기획전시 연계 학술대회 '용암 박운의 재조명-지효(至孝)를 넘어 지학(至學)으로' 를 열었다. 성리학역사관이 주최하고 영남대학교 민족문화연구소 주관, 밀양박씨 용암공파 종중·용암박운선생 숭모회에서 후원한 이번 학술대회에는 지역 문중, 유림, 기관 단체 관계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운(朴雲, 1493~1562)은 구미시 해평면 괴곡리 출신으로, 정붕-박영을 이어서 구미의 성리학 계보의 적통에 있다. 1519년 27세에 진사가 되었으나 출사를 포기하고 평생 박영·김취성·이황 등 사우들에게 가르침을 구하며 이른바 도학 공부에 전념했다. 또한 지극한 효행으로 1578년 나라로부터 정려가 내려졌으며 박운의 묘갈명은 이황이 지었고, ..

뉴스 2023.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