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24 8

양포동, 백혈병 환아에게 헌혈증서 전달!

[구미인터넷뉴스]양포동(동장 엄기득)은 23일 주민과 구미소방서로부터 기증받은 헌혈증서 103매를 백혈병 환아들에게 전달했다. 지난 14일 백연봉사회 주관으로 (사)생명나눔실천 대구경북지역본부와 함께 실시한 제3회 생명나눔 헌혈운동에서 47명의 주민으로부터 67매, 구미소방서에서 36매의 헌혈증서를 기증받은 바 있다. 이연주 백연봉사회장은 "지금도 병마와 싸우고 있을 아이들을 위해 헌혈증서 기증에 기꺼이 참여한 주민들과 구미소방서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아이들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고 했다. 엄기득 양포동장은 "소중한 정성을 모아 전달한 헌혈증서가 아이들의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생명나눔 헌혈행사에 지역주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

뉴스 2023.06.24

구미시, 학교 밖 청소년 '수상안전요원 자격증' 취득!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에서 운영중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지난 18일 사단법인 대한구조협회 지원을 받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상안전요원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은 응급구조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 8명이 참여해 수상안전이론, 응급처치실습, 구조수영, 종합구조 등 다양한 이론 및 수상 수업을 진행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교육내용 평가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수영장 및 물놀이 시설 등에서 안전요원으로 취업 가능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대한구조협회는 1388청소년지원단 소속으로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민간의 자발적 참여조직이며 지역사..

뉴스 2023.06.24

상모사곡동 봉숭아학당 2기 '시니어모델 패션쇼 및 시낭송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상모사곡동(동장 김성학)은 지난 21일 새마을테마공원에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변영순)와 코리아모델브렌딩협회(회장 이은결), 시낭송여울팀(회장 조인숙) 등이 참여해 봉숭아 학당*의 '시니어모델 패션쇼 및 시낭송회'를 열었다. *봉숭아학당: 상모사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관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울감을 낮추고 자존감 회복을 위해 치유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 이번 행사는 구미문화도시 실험실 2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봉숭아학당 1, 2기 학생 30여명이 '지금이청춘'팀과 '시낭송여울'팀을 만들어 1개월간 준비했다. 모델팀은 요가·바른 자세·걷기 지도로 '봉숭아 학당' 학생들이 시니어모델로 당당하고 능동적인 삶을 가꾸어 가도록 도왔고, 시낭송팀은 발성연습과 감성적인 시 ..

뉴스 2023.06.24

구미시의회, 제268회 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지난 6월 2일부터 22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68회 제1차 정례회를 23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자유발언에서 장미경 의원은 구미 로봇도시 만들기 프로젝트 시행을 위해 수도권 수준의 규모있는 로봇 테스트 베드 조성, R&D, 시제품 제작 및 판로․마케팅 지원, 로봇산업발전협의회 설치 등의 정책을 제안하였다. 이번 정례회 기간 동안 구미시의회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와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심사 그리고 조례안 8건 등 총 17건을 심의·의결하였다. 특히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에 걸쳐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소관 부서별로 행정업무 처리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총 519건(시정..

뉴스 2023.06.24

구미경찰서, 청소년 마약예방 SNS릴레이 캠페인 진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장종근)는 지난 19일부터 구미시 관내 49개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생회와 손을 맞잡고 "마약에 한번만은 없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청소년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한 SNS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마약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구미경찰서 여성청소년과 학교전담경찰관이 주도로 각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회와 "마약에 한번만은 없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외치고 이 영상을 SNS를 통하여 알리면서 다음 2개 학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학교전담경찰관이 구미시 전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과 함께 마약예방에 대한 목소리를 내고, 청소년들의 사용이 많은 SNS를 활용하여 학교별 릴레이 형식으로 홍보 활동을 하기에 마약예..

뉴스 2023.06.24

구미시 '구미사랑! 기업사랑! 사진&숏폼·UCC 공모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구미상공회의소와 함께 지역에 소재한 기업에 대한 사랑과 구미의 숨겨진 매력을 알리고자 '구미사랑! 기업사랑! 사진&숏폼·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 공모전은 삼성 갤럭시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전국 근로현장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나 구미의 자연경관과 역사, 문화, 명소 등 모든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사진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숏폼·UCC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LG와 함께한 이야기나 구미를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또는 LG와 구미를 혼합한 주제로 촬영한 영상이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상내역으로 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500만원, 그 밖에도 우수상, 장려상 등 다수의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청소년특별상으로 삼성휴대폰(사진공모전), LG노트북(숏폼·UCC..

뉴스 2023.06.24

구미시,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상징물 공모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024년 개최하는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상징물을 6월 12일부터 7월 11일까지 30일간 공모한다. 이번 상징물 공모를 통해 전 국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당선작은 각종 홍보물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상징물 공모대상은 총 5개 분야로 대회마크(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 표어이며, 응모자격은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내륙 최대 첨단산업도시이자 스포츠도시인 구미에서 열리는 도민체전에서 300만 도민이 화합하고 참여하는 축제분위기를 표현하고, 대회 목표인 화합·희망·경제·문화·홍보체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대회마크, 마스코트, 포스터는 직접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구호나 표어는 e-mail 접수도 가능하다. 출품된 작품은 상..

뉴스 2023.06.24

구미 미소로타리 클럽, 어려운 이웃 위해 쌀(200만원 상당)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2일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구 구미 미소로타리 클럽(회장 정은경)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정은경 신임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참석해 쌀 전달식을 열었다. 미소로타리클럽은 2014년 12월에 창립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구미를 대표하는 여성클럽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지난 7일 제10대 회장단 이·취임식 행사에서 축하기념 화환을 대신해 받은 쌀을 저소득층 어르신, 장애인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에 기탁했다. 정은경 회장은 "취임을 축하해 주신 모든분들의 소중한 마음이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에게는 희망으로 전달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김호섭 부시장은 "이웃을 위한 기탁에 감사드리며, 미소로..

뉴스 2023.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