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2 4

구미예갤러리, 류희국 작가 한국화 초대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6월 20일부터 26일까지 藝(예)갤러리에서 (사)한국예총구미지회(지회장 이한석) 주관으로 류희국 작가의 한국화 작품 전시를 개최한다. 구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류희국 작가는 밤하늘에 수놓아진 별을 작품의 모티브로 하고 있다. 수묵으로 표현된 깊고 진한 밤하늘과 한줄기 별똥별, 쏟아지는 별빛을 바라보는 그림 속 어린왕자와 소년·소녀의 등장으로 작가만의 동심 세계를 표현한다. '별빛이 내린다'의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전시에서는 한지 위의 진한 먹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그 붓끝에서 은하수가 흩뿌려지고, 까만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별빛의 향연으로 물든 작가만의 다양한 한국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구미예갤러리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다. 김종성 기자..

뉴스 2023.06.12

선산보건소, 폭염대비 행동요령 안내 등 집중관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선산보건소는 폭염에 대비해 9월까지 읍면 지역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집중 건강관리를 실시한다. 온열질환자 44.6%는 실외작업장과 논밭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매년 이상고온으로 폭염이 빨라짐에 따라 농촌 주민들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예방이 필요한 때이다. *2012~2021년 온열질환자 감시체계 운영 결과 이에 방문전담간호사가 경로당을 순회 방문해 어르신들이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낮 시간대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온열질환 증상 시 즉시 119에 신고할 수 있도록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교육한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주민에게도 안부전화와 직접 방문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건강수칙을 안내해 소외된 주민이 없도록 힘쓸 계획이다. 권준경 선산보건소장은 "체계적인 여름..

뉴스 2023.06.12

구미시, 미혼남녀 '두근두근~ing' 1차 행사 성료...7쌍 커플 매칭!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0일 호텔 금오산에서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지부장 조중래) 주관으로 미혼남녀 50명이 참여해 '두근두근~ing' 1차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두근두근~ing'는 10일 첫 행사를 열고, 24일 두 번째 행사를 개최하며, 지난 5월 모집한 미혼남녀 총 100명을 연령에 따라 회차별 50명씩 나누어 진행한다. 이번 1차 행사는 만 35세 이상 참가자 중심으로 구성해 아이스브레이킹과 팀별게임 통한 친목도모, 로테이션 토크, 웨딩부케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디너파티 순으로 진행했으며, 마지막에는 서로 호감을 표현한 최종 7커플을 매칭했다. 행사 종료 이후에도 애프터파티 개최, 팀별 자조모임 구성 등 참가자간 상호관계와 소통을 확대해 자연스러운 만남을 ..

뉴스 2023.06.12

제9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1일 낙동강체육공원 수상레포츠체험센터 2지구에서 전국 최대 규모의 강변 수영대회인 '제9회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를 개최했다. 구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구미시수영연맹(회장 이동수)이 주관한 이번대회는 참가선수, 클럽 및 대회 관계자 등 1,500여명이 참가했으며, 경기에 참가한 선수들은 출발신호에 맞춰 거침없이 낙동강변 위로 뛰어들어 일제히 물살을 갈랐다. 경기는 각 부별 핀수영 2km, 무핀수영 1km로 나뉘어 진행됐다. 대회는 개인 속도경기이며, 기록용 전자칩을 통해 결승점을 가장 빠르게 골인하는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대회 코스를 완영한 참가자에게는 완영 기념메달이 주어졌다. 구미낙동강 전국 수영대회는 야외 강변에서 진행되는 수영대회 중 최대 규모의 대회로써 전국 수영..

뉴스 2023.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