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9 6

형곡2동⇔코오롱인더스트리, 복지지원망 강화 후원협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형곡2동(동장 이정화)은 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코오롱인더스트리(주) 구미공장 구미상생봉사단(공동단장 공장장 권용철, 노동조합위원장 김연상)과 지역사회복지증진 및 민관협력으로 복지지원망 강화를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및 코오롱인더스트리(주) 구미상생봉사단 임직원과 시도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15명이 참석해 진행되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취약계층 가정 아동 3명, 학습지원비 정기 후원 ▶취약계층 및 경로당 정기 후원 물품 지원 ▶취약계층 및 경로당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통한 전기·기계 등 시설물 관리 지원이다. 특히 아동 후원은 대상자가 고등학교 졸업을 마칠때까지 정기 후원할 계획이며, 지속적 교류와 멘토의 역할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을 향한 디딤돌'의 역할..

뉴스 2023.06.09

구미시,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단 사무실 개소...방산분야 활기!

[구미인터넷뉴스]경북․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 선정에 따라 지난 2일 방위사업청과 경상북도와 협약식을 마친 구미에서 방위산업 분야에 활기가 돌고 있다. 구미시는 8일 호텔 금오산에서 김장호 시장,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구미시의회 안주찬 의장 등 내빈과 회원 150여 명이 참석해 '구미 방위산업 기업협의회(공동회장 한화시스템 이기택, LIG넥스원 박배호) 제1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지난해 10월 관내 방산 관련 업체 82개사를 기반으로 창립된 구미 방위산업 기업협의회는 8일 현재 회원사 100개로, 기업체들의 높은 관심과 함께 가입 신청에 대한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방위산업 기업협의회의 회칙 개정과 관련한 안건 처리 및 경북․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내용과 관내 방산 관련 ..

뉴스 2023.06.09

구미시 '제1회 구미시 사회공헌장' 후보자 추천 접수!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발전에 공적이 뚜렷한 사회공헌자를 발굴·시상하는 '제1회 구미시 사회공헌장' 후보자를 9일부터 22일까지 추천받는다. 사회공헌장은 '구미시 사회공헌 진흥에 관한 조례' 제4조에 따라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한 이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그 공적을 널리 알려 시민들의 귀감으로 삼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수여한다. 추천대상은 지역의 사회공헌 및 기부문화 발전에 기여한 기업체·법인·단체·개인 등이며, 추천권자는 사회공헌자 본인, 사회복지법인의 대표 또는 사회복지시설의 장, 사회공헌 관련 기관 또는 단체의 대표자, 구미시 소속기관(실과소장, 읍면동장 포함)의 장, 시민 10명이상의 추천을 받은자이다. 추천서는 구미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입법' 게시판의 공고..

뉴스 2023.06.09

(주)세아메카닉스, 구미지역 저소득층 아동 위해 성금 1천만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8일 ㈜세아메카닉스(조창현 대표)으로부터 어려운 환경에 놓여있는 지역 저소득층 아동 등을 위해 성금 1천만원을 기탁받았다. 이날 기탁받은 성금은 지난달 19일 (주)세아메카닉스 안전기원제 행사 후 발생한 후원금 등으로 마련했으며, 이를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놓여있는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사용하고 싶다는 기업의 의사를 전달받았다. (주)세아메카닉스는 1999년 1공단에 설립 후 지역을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온 대표적인 향토기업으로 최근 2차전지 시장에서 대규모 수주를 받는데 성공해 생산 능력을 점차 확대하고 있으며 24년까지 350억원 규모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어 향후 더 큰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조창현 대표이사는 "최근 지역의 저소득 가정 아동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얘..

뉴스 2023.06.09

구미시, 농촌 대전환에 1,500억원 집중 투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1,500억 대규모 예산 투입으로 본격적인 농촌 대전환에 나선다. 구미시는 올해 전년대비 농업예산을 9.88% 증액 편성하는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선정된 농촌협약 사업을 시작으로 농촌지역의 정주여건 개선과 농업인의 소득 향상 등 6개 사업에 총 1,500억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가 구미에 설립되면서 식품 관련 연구기관과 기업이 집적된 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해 대응 역량을 키워나갈 방침이다. ▶ 농촌협약, 귀농귀촌, 산림휴양타운 조성으로 정주여건 향상(774억) 농촌협약사업은 올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선정돼 28년까지 총사업비 450억원으로 선산읍과 산동읍에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무을면과 장천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을..

뉴스 2023.06.09

구미 낙동강체육공원 내 매점 등 편의시설 확충...힐링 공간 제공!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인 낙동강체육공원에 매점과 수세식 화장실 추가 설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확충해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만족도를 향상시켜 지역민과 외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여가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먼저,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낙동강체육공원 내 매점을 설치한다. 낙동강 체육공원을 보다 활기찬 공간으로 발전시키고 방문객들이 운동과 산책을 하는 동안 편리하게 간식과 음료를 구입할 수 있도록 매점을 설치해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매점은 낙동강체육공원 자전거대여소 옆에 위치하여 면적 54㎡로 설치될 예정이며, 매점 운영자 선정이 완료돼 7월 중 개장을 앞두고 있다. 또한, 올해 12억원의 예산을 투입, 낙동강체육공원 방문객들의 큰 애로사항이었던 노후되고 비위생적..

뉴스 2023.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