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4 6

구미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강화 교원 연수...공정성 확보!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6월 9일부터 13일까지 초‧중‧고등학교 교원 108명을 대상으로 구미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관리를 목적으로 초‧중‧고등학교의 업무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주요 변경 사항을 가지고 학교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구미교육지원청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는 학교의 전반적인 업무의 내용을 파악해야 하므로 교원의 역량이 중요하다"며, "학생의 성장과 학습 과정을 담고 있는 학교생활기록부가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이번 연수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

뉴스 2023.06.14

엉클권 사랑나눔봉사단, 이·미용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

[구미인터넷뉴스]인동동(동장 권미영)은 13일 엉클권 사랑나눔봉사단 주관으로 독거어르신 10여명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 및 건강관리' 행사를 열었다. 이날 봉사는 봉사단 회원인 '머리만져 기쁜날' 미용실에서 장소 제공 및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의 머리를 깔끔히 정리했으며, 제일신경외과에서 어르신들의 혈압 및 혈당 체크 등 건강관리를 진행했다. 머리 염색을 마친 한 어르신은 "미용실에 가기 힘들었는데 커트랑 염색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예쁘게 머리를 하니 젊은 시절로 돌아간 것 같다"고 했다. 권규태 단장은 "회원들의 손길로 깔끔해진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큰 보람을 느끼며, 어르신들의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들을 때마다 돌아가신 할머니가 생각나 가슴이 뭉클했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

뉴스 2023.06.14

구미시, 우기철 대비 하천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여름철 우기 재해 예방을 위해 하천내 수문·제방 등 시설물과 낙동강 둔치 내 친수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구미시는 국가하천(낙동강) 둔치내 친수시설과 16개의 지방하천, 159개의 소하천을 관리하며, 국가하천(감천) 등의 제방 11개소 및 수문 38개소의 하천시설물을 관리하고 있다. 이번 점검에서는 우기철 풍수해 피해가 우려되는 ▲제방·수문 등 하천 시설물 성능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을 통한 수문 작동여부 ▲유수흐름에 영향을 주는 퇴적토사 제거 ▲하천분야 공사현장 내 위험요소 개선 ▲친수구역 내 시설물 상태 점검 ▲피해 발생시 대응체계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집중점검을 통해 확인된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인노천 및 오태천 퇴적토 준설사업 등을 오는 7월 ..

뉴스 2023.06.14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청년회, 생명나눔 헌혈행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3일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청년회(회장 김인섭) 주관으로 회원 50여명이 참석해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한 생명나눔 헌혈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적십자사에서 헌혈 버스를 지원받아 청년회원들이 직접 헌혈에 참여하고 헌혈증서를 기부했으며, 금오산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헌혈 참여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김인섭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청년회장은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생명나눔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청년회는 20년부터 매년 헌혈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주거환경 취약계층 집수리봉사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 실..

뉴스 2023.06.14

형곡1동 주민자치위원회, 바른자세 좋은운동교실 개강

[구미인터넷뉴스]형곡1동(동장 최성국)은 13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정섭) 주관으로 수강생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 23명이 참석해 바른자세 좋은운동 교실 강좌 개강식을 열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21년부터 3년째 주민자치 보조사업으로 바른자세 좋은운동 교실 강좌를 운영하면서 트레이닝 보드를 이용한 스트레칭, 자세균형 등 수강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본 강좌는 노령인구비율이 높은 관내 인구 특성을 반영해 60대 노인을 대상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만큼 수강생 호응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다. 박정섭 주민자치위원장은 "관내 노인분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는 마음으로 사업을 진행한다"며 "강좌 개설때마다 적극적인 신청과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최성국 형곡1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에 감사드린..

뉴스 2023.06.14

구미시설공단, 지역 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및 공원 벽화그리기 행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은 지난 6월 10일 경운대학교 LINC 3.0사업단과 지역 발전을 위한 상호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원평하수처리장 내 벽화그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양 기관은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해 △구미시설공단 내 환경조성을 위한 디자인 자문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벽화디자인 재능기부 봉사 등을 협약했다. 또한 이날 무더운 날씨에 진행된 벽화그리기 행사는 원평하수처리장 직원들과 경운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교수 및 학생 20여명의 협력으로 기존 공원 내 'X게임장' 시설물을 밝고 활기찬 색과 그림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앞으로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대학생들이 다양한 재능을..

뉴스 2023.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