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모사곡동 봉숭아학당 2기 '시니어모델 패션쇼 및 시낭송회' 개최

구미인 2023. 6. 24. 10:52

 

[구미인터넷뉴스]상모사곡동(동장 김성학)은 지난 21일 새마을테마공원에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변영순)와 코리아모델브렌딩협회(회장 이은결), 시낭송여울팀(회장 조인숙) 등이 참여해 봉숭아 학당*의 '시니어모델 패션쇼 및 시낭송회'를 열었다.

 

*봉숭아학당: 상모사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관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울감을 낮추고 자존감 회복을 위해 치유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

 

 

이번 행사는 구미문화도시 실험실 2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봉숭아학당 1, 2기 학생 30여명이 '지금이청춘'팀과 '시낭송여울'팀을 만들어 1개월간 준비했다.

 

 

모델팀은 요가·바른 자세·걷기 지도로 '봉숭아 학당' 학생들이 시니어모델로 당당하고 능동적인 삶을 가꾸어 가도록 도왔고, 시낭송팀은 발성연습과 감성적인 시 낭송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자존감을 높이는데 일조했다.

 

상모초 동그라미학생봉사단

 

이번 행사에 상모초(교장 정영복)는 동그라미학생봉사단·학부모 20명이 직접 만든 국·반찬 4종을 20세대에 기증했으며, 구미대(총장 이승환)는 학생·교수 25명이 화장·헤어·네일 등 분장 재능기부를, (사)한국사진작가협회구미지부(지부장 정홍재)는 드레스, 졸업앨범 사진 등 촬영·편집 재능기부를 했다.

 

구미대 재능기부 장면

 

김성학 상모사곡동장은 "많은 기관․단체의 참여로 봉숭아 학당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여준 것에 감사드리며, 재능기부가 우리 지역의 촘촘한 복지 구현에 큰 힘이 됐다"고 했다.

 

한편, 상모사곡동은 독거어르신의 우울감을 낮추고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지난 7일 '봉숭아 학당' 2기 입학식을 열었고, 6주간 총 23회 과정으로 음악치유·기공체조·시니어 모델·아나운스 교육·공예·야외 나들이·텃밭 가꾸기·1박 2일 수학여행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