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기업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LG디스플레이에서 가족소통 특강 개최

구미인 2023. 6. 13. 08:4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0일 LG디스플레이 4․5․6단지 복지동 대강당에서 기업체 근로자 및 사원가족,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소통 전문가 김지윤 강사의 '슬기로운 가족생활'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사원 가족과 함께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시간 동안 열띤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했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기업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은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직장인들이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명사특강 △일반특강 △배달강좌 △퇴근길 보이는 라디오 등 4가지 유형으로 운영되며, 접수를 통해 LG디스플레이 등 다수의 기업체가 참여했다. 다양한 평생학습을 원하는 직장인 및 기업체에 직․간접적으로 직원역량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일과 배움이 공존하는 환경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근로자들은 "직장생활로 인해 따로 시간을 내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회사로 찾아와 강의를 해주어 소통 및 가족생활에 도움이 됐다"며 "내년에도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종우 평생학습원장은 "장인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자기 계발 및 여가생활 활용에 도움을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기업 및 직장인들에게 원하는 강좌를 원하는 시간에 제공함으로써 학습 만족도 제고 및 기업친화 평생학습도시 구미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