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0 8

구미시, 기업체 '찾아가는 전입신고 센터'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9일부터 12일까지 관내 기업체(삼성전자, 삼성SDI, LIG넥스원)에서 '찾아가는 전입신고 센터'를 운영하며 숨은 인구 찾기에 나선다. 운영대상 기업체는 기숙사를 제공하고 20인 이상 전입신고 수요자가 있는 곳으로 우선 선정했으며, 전입신고 센터는 유동인구가 많은 출근 및 점심시간에 구미의 다양한 인구시책을 알리는 등 적극 홍보 활동을 펼쳤다. 회사 다인실 기숙사의 경우, 단독으로 별도 세대를 구성할 수 있으나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서만 전입신고가 가능하다. 이번 '찾아가는 전입신고 센터' 운영을 통해 행정편의를 제공하고 기숙사 전입율을 높이고자 한다. 전입신고 현장에서는 올해 1월 30일자로 제정된 '구미시 인구증가 시책 지원 조례'에 따라 전입신고..

뉴스 2023.05.10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옥성면 농가에서 봉사활동 펼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경은)는 9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옥성면 소재 복숭아 농가에서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회원들은 고령화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옥성면 복숭아 농가를 돕고자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적과 작업에 적극 참여했다. 이날 적과 작업은 크고 올바른 모양의 복숭아를 수확하기 위해 알맞은 양의 과실만 남겼으며, 적과 작업을 통해 해거리를 방지하고 크고 맛있는 복숭아를 재배할수 있게 된다. 신경은 구미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농촌의 현실에 공감하며, 이번 봉사활동이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영농지역 인구 감소..

뉴스 2023.05.10

구미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특별지원 프로그램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상모동 소재)사업을 통해 교과학습(영어, 수학, 논술)과 체육활동, 진로활동 등 다양한 활동 분야에서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이끌어 내고 특히 체험 및 현장실습을 통한 역량강화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 주말체험 '우리는 문화탐방대'를 네이처파크(대구 소재)에서 시작했으며, 이날 청소년들은 다양한 동・식물과 직접 교감하면서 자연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미션 활동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5월 8일 진로선택체험 '제과제빵사' 시간은 어버이 날 기념 케이크를 만들어 가족과 함께 나누어 먹는 힐링의 기회를 가졌으며, 오는 13일(토) 청소년・성년의 날 기념 행사에는 동아리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은..

뉴스 2023.05.10

진미동, 제51회 어버이날 맞아 '한마음 효 잔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진미동(동장 민영미)은 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진미동 단체장협의회(회장 박만동) 주관으로 김장호 구미시장, 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시의회 의장과 김창혁 도의원, 이상호‧김근한 시의원, 각 기관단체장 및 어르신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진미동 한마음 효(孝)잔치'를 개최했다. 진미동 14개의 자생단체가 감사와 공경의 마음으로 한마음 한뜻이 되어 개최한 효 잔치는 카네이션 달아드리기와 하모니카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효행자 표창수여, 어버이날 축하 영상상영, 기념사 및 축사에 이어 오찬과 흥겨운 참여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카네이션 포토존을 마련해 가장 젊은 오늘의 아름다움을 사진에 담아 드리고, 어르신들의 삶이 담긴 흑백사진과 부모님을 향한 마음을 담은 감..

뉴스 2023.05.10

구미시,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통합신고센터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한 달 동안 구미시청 세정과에서 개인지방소득세 및 종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통합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한다. 2020년 지방세법 개정으로 국세인 종합소득세는 세무서에, 개인지방소득세는 납세지 관할 지자체에 각각 신고하도록 전환됐지만,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인 5월 한 달 동안 시청 세정과에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통합신고센터를 설치해 납세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납세자가 세무서나 시청을 방문하지 않고 국세청 홈택스 또는 손택스(모바일)로 종합소득세(국세) 신고 후 개인지방소득세(지방세) 신고 버튼을 클릭하면 위택스, 스마트위택스(모바일)로 자동 연결돼 간편하게 전자 신고를 마칠 수 있다. 또한 전담 콜센터(☎ 1661-6800)에서 전담 ..

뉴스 2023.05.10

구미시,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역 카페를 활용해 청년들의 취‧창업 준비 및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은 요즘 청년들이 카페를 일, 공부, 정보교류 등 복합 활동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경상북도의 신규 청년 지원사업으로 올해 첫 사업 대상지로 구미시를 비롯한 6개 시군이 선정됐다. *2023년 경상북도 꿈이음 청춘카페 시범사업 대상 시군 - 구미, 포항, 경주, 경산, 영천, 영덕 구미시는 만19세~만39세 미취업 청년 463명에게 음료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포인트 7만점(7만원 상당)을 지급하고, 청년 유동인구가 많고 공간 활용도가 높은 지역 카페를 권역에 따라 6개 정도 선정해 청년 커뮤니티..

뉴스 2023.05.10

LG경북협의회, 제29회 LG기 주부배구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13일 낙동강체육공원에서 LG경북협의회(회장 정철동) 주관으로 제29회 LG기 주부배구대회를 개최한다. 주부의 사회 참여기회 확대와 건전한 생활체육발전을 위해 1993년 1회를 시작으로 29회째 지속적으로 개최된 LG기 주부배구대회는 구미시 읍·면·동 아마추어 주부선수들로 구성된 25개팀이 2개리그로 나뉘어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가족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거듭날 예정이다. 주부선수들의 배구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보조무대에서는 스트리트게릴라공연, 청춘힐링버스킹, 어린이놀이터, 푸드트럭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행사에 참여한 가족단위 시민들께 즐거운 추억..

뉴스 2023.05.10

구미시, 청년정책참여단 3기 공개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청년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는 등 적극적인 청년 소통 활동을 수행할 '구미시 청년정책참여단'을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구미시 청년정책참여단은 시정 전 분야에 청년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소통기구로서, 올해 기존 2기 참여단(27명)을 100여명으로 확대 개편해 운영한다. 모집대상은 구미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며 청년의 권익과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할 만 19세~ 39세의 청년이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1년이다. 선발된 청년정책참여단은 ▲청년정책 의제발굴·제안·협의·평가 ▲청년활동 관련 제도 및 개선사항 모니터링 ▲청년의 날 등 관련 행사 참여 및 지역청년들과의 소통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등의 역할을 맡아 올해..

뉴스 2023.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