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30 5

한류스타 가수 황치열 해외팬, 구미 투어!

[구미인터넷뉴스]한류스타 가수 황치열의 해외팬 30여명이 지난해 여름 구미 방문에 이어 28일 다시 방문했다. 황치열 팬카페인 치열사랑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재방문은 대만, 홍콩, 싱가포르, 캐나다, 말레이시아, 중국 등에 있는 팬들이 참여했으며, 황치열 가수의 국내 공연 관람 후 폴리텍 대학 내의 여리숲과 신평동에 위치한 타일벽화 등을 방문했다. 특히, 이번 방문단에 포함된 일부 해외팬들은 지난해 연말 황치열 가수의 생일을 기념해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다른 자원봉사자들과 배식봉사에도 참여해 구미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표현했다. 구미시는 2018년부터 한류스타 황치열 스토리텔링을 팬카페 중심의 민간투자로 많은 부분 진행하고 한류관광 콘텐츠로 연계하는 작업을 했으며, 이는 매력적인 관광자원으로 인식돼 해..

뉴스 2023.05.30

김장호 구미시장, 모내기 현장 찾아…풍년 농사 기원!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28일 해평면 금산리 일원에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구슬땀을 흘리며 모내기에 한창인 농가를 방문해 직접 작업에 참여하고 풍년농사를 기원했다. 이날 김 시장은 직접 이앙기를 운전해 모내기 작업을 시연했으며, 쌀값 하락과 물가상승에 따른 경영비 증가 등으로 어려운 농업 여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농가를 격려하고 농촌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격려의 말을 전했다. 김 시장은 "쌀값 하락 등으로 힘든 시기에도 한결같이 영농에 전념하고 있는 농업인분들께 감사하다"며, "농산물 판로 걱정 없이 고품질 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농가 소득안정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6월 중순까지 전체 7,000ha 면적의 ..

뉴스 2023.05.30

구미시, 다자녀 가정 지원책 전면 확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 만들기' 시책 사업의 일환으로 다자녀 가정에 대한 지원을 전면 확대한다. 구미시는 지난해부터 저출산 위기 극복과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모든 정책을 재검토하고 다자녀 가정을 위한 다양한 특수 시책을 발굴했다. 우선 시민들이 가장 피부에 와닿을 수 있는 시책 추진을 위해 공영 주차장 등 공공시설 이용 혜택을 대폭 확대키로 했다. 지난 5월 조례개정을 통해 하반기부터 공영주차장 이용시 다자녀가정 감면 기준을 19세 미만 2자녀 이상으로 확대하고 주차요금을 50%감면에서 전액 감면으로 확대하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장난감도서관(아이누리, 아띠, 초록별) ▲육아종합지원센터 ▲구미에코랜드(체험활동비) ▲평생학..

뉴스 2023.05.30

구미시 '2023 구미발갱이들소리 무형문화재 공개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8일 구미발갱이들소리보존회(이사장 이수일) 주관으로 금오산 도립공원 분수광장에서 '2023 구미발갱이들소리 무형문화재 공개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미발갱이들소리'의 경상북도 무형문화재 지정(1999. 4. 15.) 이후 보존회원들이 그동안 지속적으로 갈고 닦은 기량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로서, 옛 문화가 사라져 가는 산업화 시기의 힘든 여건 속에서도 전승 보전해 온 지역의 전통문화예술을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구미발갱이들소리는 구미 지산들에서 전해오는 농요로서, 농사일 과정에 따른 신세타령․가래질소리․망깨소리․모찌기소리․논매기소리․타작소리 등 총 10마당의 소리로 구성돼 있다. 농요(들소리)는 생명과도 같은 벼농사의 가을 결실을 얻기 위해..

뉴스 2023.05.30

금오산 법성사 법운사회복지회, 양포.선주원남.형곡1동에 성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금오산 법성사 법운사회복지회(이사장 무애스님)는 27일 관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형곡1동에 200만원, 선주원남동과 양포동에 3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법성사 법운사회복지회 이사장 무애스님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으며, 부처님의 자비와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성국 형곡1동장은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해주신 법운사회복지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박향목 선주원남동장은 "무애스님과 신도들의 정성을 잘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엄기득 양포동장은 "양포동도 부처님의 가르침을 지역사회 속에 실천..

뉴스 2023.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