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6 13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독서아카데미' 5년 연속 공모 선정...수강생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선임)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2019년부터 5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수강생을 모집한다. 독서아카데미는 철학, 문학, 예술, 사회과학 등 여러 분야의 책을 기반으로 통섭형 강연을 통해 전 국민 독서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70개 기관이 선정됐다. 올해 독서아카데미는 '여행, 새로운 눈을 가지다'라는 주제로 책속에 기록된 곳을 함께 보고 느끼고 상상하는 여행을 통해 세상에 대한 새로운 '눈'을 가질 수 있도록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볼 예정이며 6월 8일부터 9월 14일까지 15회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5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누리집(홈페이..

뉴스 2023.05.16

구미시, 2023 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16일 '2023 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박정희 대통령 생가, 대통령의 업적을 직·간접적으로 상징할 수 있는 민·공예·공산품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 중 새마을운동과 관련된 작품들이 주로 출품됐다. 총 23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사전 선호도 심사와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총 5개 작품(금상1, 은상1, 동상1, 장려상2)을 최종 선정했다. 금상은 새마을정신 로고와 박정희 대통령 생가를 모티브로, 구미의 상징성과 관광기념품 실용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김정예 씨의 출품작 '잘 살아보세! 구미(키링)'가 차지했다. 은상은 새마을 표어, 로고를 활용한 장식품(종)으로 '새마을 풍경(風磬)', 동상은 새..

뉴스 2023.05.16

전국노래자랑 구미시편 인기상 '이윤선 학생' 시상금 전액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5일 'KBS 전국노래자랑 구미시편'에서 인기상 수상자(상모고 3학년 이윤선)가 받은 상금 76만원 전액을 기탁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위기 아동 중 예체능 학습비 지원이 필요한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기부자 이윤선 학생은 "전국노래자랑에서 인기상을 수상한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상금까지 주어져 더없이 기쁘고, 작지만 또래의 친구들에게 나누고 함께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이웃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자 의미 있는 나눔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기탁자의 뜻에 따라 집안 형편이 어렵지만 꿈을 위해 노력하는 아동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윤선 학생은 7살 때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해 ..

뉴스 2023.05.16

임오동 영락교회, 이웃사랑 후원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임오동(동장 김진오)은 15일 영락교회(목사 조윤호)에서 관내 어려운 가구에 이웃사랑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성품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조윤호 목사는 "이웃의 어려움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하고 살기좋은 임오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김진오 임오동장은 "영락교회에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며 곳곳의 소외 계층에 사랑과 행복을 전해주어 감사하다"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영락교회는 작년 연말에도 쌀 20포(20㎏)를 기탁하고 이웃사랑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 나눔활동을 실천해 지역 사회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해오고 있다. 김종성 기..

뉴스 2023.05.16

구미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가족꿈별캠프 2차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5월 12일에서 13일 양일간 경남 산청 일대에서 구미 관내 초등학생 가족 11팀, 31명을 대상으로 가족꿈별캠프 2차를 실시했다.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캠프는 취약계층 가족의 정서적인 유대감 및 친밀감을 형성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교육복지안전망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학생을 발굴하여 교육, 문화, 정서 등 종합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학생맞춤형 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균형 있는 학생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복지 사업이다. 이번 캠프는 '가족, 그 아름다운 이름'을 주제로 하여 봄철 별자리 설명 및 별 관측, 가족 간 대화의 시간, 태양 관측 및 태양열 조리개 체험, 꿀청 만들기, 약선요리 만들기 등으로 꿈과 별이 반..

뉴스 2023.05.16

구미시의회, 제267회 임시회 폐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5월 15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67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 김근한 의원은 1사 1경로당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서비스 지원 체계 구축을 집행기관에 제안했으며, 계속해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 김영태 의원은 삭막한 공단도시 이미지를 탈피하고 구미시만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키울 새로운 시도와 노력으로, 구미타워 건립의 중장기계획 수립을 촉구했다. 임시회 기간 동안 구미시의회는 첫날인 9일 제1차 본회의에서 제267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신공항 이전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위원장 강승수) 건 등을 처리했으며 10일 각 상임위원회 활동에 들어가 조례안..

뉴스 2023.05.16

SK실트론 '초순수' 정식공급... 김장호 시장, 국산화 실증플랜트 구축현장 방문 관계자 격려!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초순수 국산화 정식공급(1단계)을 앞두고 SK실트론의 실증플랜트 구축현장을 방문해 초순수 생산 및 통수시설을 확인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초순수는 반도체 생산 공정에서 기판인 웨이퍼 표면의 이물질을 세척하기 위해 사용되는 용수로, 세척액이 오염되면 반도체 회로 공정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초순수는 미생물, 전해질, 유기물 등 불순물을 거의 '제로(0)' 상태로 제거하는 '극정제화' 작업을 거쳐 생산된다. 수돗물을 생산하는 정수장 공정이 7단계인 데 비해 초순수는 25단계의 공정을 거친다. 이런 세밀하고 복잡한 공정 때문에 일본, 미국, 유럽연합(EU) 등 선진국만 초순수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반도체 공장 내 초순수 ..

뉴스 2023.05.16

구미시, 경북도 2023년 지적업무 워크숍 연구과제 발표 '최우수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경상북도가 주관한 '2023년 지적업무 워크숍'에서 연구과제 발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적업무 워크숍은 시·군별 지적분야 담당공무원 100명의 관계자가 모여 지적업무 제도개선 연구과제 발표 및 과제별 분임토의를 통해 지적업무 관련 연구풍토 조성과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지적행정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도 주관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소노벨 경주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에서 토지정보과 이영지 주무관은 2021~2022년 동지역에 추진했던 지적도면 DB정비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세계측지계 좌표변환 후 도면정비의 방향성 제시'라는 연구과제를 발표했으며, 심사는 1차(23개 과제) 사전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 과제에 대해 ..

뉴스 2023.05.16

구미시, 유아교육진흥원 건립 추진 간담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5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윤종호 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황두영 도의원, 권영근 도교육청 교육국장 등 8명이 참석해 경북교육청 유아교육청 설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가칭)경상북도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은 유아교육에 관한 연구와 정보 제공, 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 유치원 교원연수, 유치원 평가, 학부모 교육, 가족 지원 및 유아체험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전담 교육기관으로 구미시 산동읍 임봉길 51-8번지(구, 임봉초등학교)에 부지 14,765㎡, 연면적 5,832㎡, 규모로 2026년 6월 개원 예정이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에듀테크 기술을 이용한 최첨단 놀이 체험 공간 구성과 자연친화적인 체험공간, 유아 상담, 다문화 가정 등 소외계층..

뉴스 2023.05.16

구미성리학역사관, 청소년 특별교육프로그램 '4주완성 역사뽀개기' 개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3일 구미성리학역사관 문화사랑방에서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특별 교육프로그램 청소년특강 '4주완성 역사뽀개기'를 개강했다. 5월 13일부터 6월 17일(매주 토요일 14:00 ~ 16:00)에 운영하는 이번 특강은 교과서에 나오는 구미의 성리학, 인물 등 청소년들이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쉽게 배우고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료증 및 강의집을 제공해 대학입시 및 자유학기제에 있는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4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사랑방, 야은관, 세미나실 등 성리학역사관의 다양한 공간에서 강의를 실시해 한옥 공간의 아름다움과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고, 학부모 및 시민 참관석을 조성해 구미시민이라면 편안하게..

뉴스 2023.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