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0 11

구미시, 기업애로대책 TF팀 새롭게 구성…원스톱 처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9일 부시장실에서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기업애로대책 TF팀 첫 회의를 열었다. 지난 2019년 해체된 이후 15일 새롭게 구성된 기업애로대책 TF팀은 시장이 단장, 부시장이 총괄지원반장이며, 도로건설, 환경교통, 상하수도 등 5개반 22개 부서로 구성되어 있다. 단일부서에서 처리하기 어려운 복합적인 기업 애로에 대해 수시 회의를 개최하고 주관부서를 지정해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원스톱 행정 서비스의 일환이다. 이날 회의는 1공단 내 입주기업의 주차 공간 부족과 불법주차 문제 해결을 위해 개최됐으며, 기업투자과‧교통정책과‧하천과‧하수과 등 관련 부서에서 참석해 해결방안을 위한 토의를 진행했다. 구미시는 본격적인 TF팀 운영을 통해 기업애로를 해소함으로..

뉴스 2023.05.20

장종근 구미경찰서장, 마약 예방 'NO EXIT' 릴레이 캠페인 동참!

[구미인터넷뉴스]장종근 구미경찰서장은 5월 19일 11시 마약 예방 '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장 서장은 구미경찰서에서 최근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으로 드러나기 시작한 마약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참여자는 캠페인 이미지 인증사진을 촬영한 뒤 다음 주자 2명을 지목해 SNS 등 사회 관계망 서비스에 올리는 식으로 지목받지 않아도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어 장 서장도 자발적 참여에 나서며 다음 캠페인 주자로 이성희 구미 교육지원청장과 이소면 구미 세관장을 지명했다. 장종근 구미경찰서장은 "마약이 출구없는 미로라는 말처럼 절대적으로 접하여서는 안되는 것이다."며 "구미 시민들과 우리 아이들이 오늘도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뉴스 2023.05.20

구미교육지원청, 흡연 및 마약 예방 플로킹 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5월 19일 금오산 금오지 일원에서 학생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흡연 및 마약 예방 플로킹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흡연의 건강 폐해, 금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마약범죄 증가에 대해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경각심을 고취 시켜 안전한 지역사회 기반 조성을 위한 범사회적인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자 했다. 또한, 이날 추진된 캠페인은 단순 가두캠페인이 아닌 일상 속 환경 보호와 건강 활동을 동시에 챙기는 플로킹(걸으면서 버려진 담배꽁초, 쓰레기 줍기) 캠페인을 병행함으로써 본 캠페인의 취지와 의미를 좀 더 실천적이고 행동적으로 추진했다. 이성희 교육장은 "청소년은 흡연·마약과 같은 유해물질과 환경으로부터 지역..

뉴스 2023.05.20

구미시 인동동⇔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 우호교류 협약체결!

[구미인터넷뉴스]인동동(동장 권미영)은 19일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인동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과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총 40여명이 참석해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주요 행사 참여 및 홍보, 주민자치위원회 간 우수사례 공유 등이며 양측은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통해 주민의 문화, 복지, 편익 증진에 관한 사항 등 지역 내 주민자치활동 강화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07년부터 '다정다감 으뜸 마을 공동체 공모사업', '우리 지역 문화재 바로 알기 교육' 등 다양한 활동으로 주민자치 실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정미경 인동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협약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하반기에 준비 ..

뉴스 2023.05.20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구미시선수단 해단식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8일 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학교장 및 체육회 임원, 선수 등 350여명이 참석해 체육회 주관으로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구미시선수단 해단식을 열었다. 해단식은 4일간 치러진 체육대회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준우승기, 준우승컵 및 상장전달, 단기반납, 유공자표창,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선수단에 대한 격려와 사기진작은 물론, 앞으로의 구미체육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4월 21일부터 24일까지 울진군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 구미시는 29개종목 845명의 선수단(선수 601명, 임원 244명)이 참가해 전통적 강세종목인 씨름, 핸드볼, 레슬링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종합 2위의 값진 결과를 안고 돌아왔다. 수영종목..

뉴스 2023.05.20

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우스 싹싹!' 사업 실시

[구미인터넷뉴스]선주원남동(동장 박향목)은 1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창수) 위원 10여명이 참석해 공동모금회 배분사업으로 '하우스 싹싹!' 사업을 실시했다. 하우스 싹싹!! 사업은 저소득층 가구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선정해 실내외 환경정비, 청소 서비스 제공으로 생활공간을 정돈하고 쾌적한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선주원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대상가구인 여○○(82세, 여)씨는 기초수급 독거노인가구로, 고령에 건강이 좋지 않고 청소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집안 내부가 매우 열악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통해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상자의 집 내부 청소와 정리정돈을 실시했으며 옷가지와 이불 빨래, 순간온수기 등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안부확인 및 가정방문을 ..

뉴스 2023.05.20

구미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총기사용 안전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7일 농산물도매시장 관리사무소 회의실에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과 한국전력 까치포획단 40여명을 대상으로 총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타 지역에서 발생한 멧돼지 오인 총기사고에 따른 총기 안전사고 근절 및 인접 지역인 상주, 문경에 지속 발생 중인 아프리카돼지 열병(ASF) 확산차단 방역대책 등을 위해 실시했다. 이날 총기사고 근절을 위해서 구미경찰서 생활안전과(생활질서계) 김상환계장이 참여해 총기취급자의 부주의로 발생한 사고사례를 영상자료를 통해 교육했다. 구미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지역엽사 32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적극적인 유해야생동물 포획활동으로 농가의 농작물 피해예방과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차단에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김동진 환경정책과장은 "..

뉴스 2023.05.20

㈜세아메카닉스, 배터리 모듈 라인 증축…안전기원제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세아메카닉스는 19일 구미 본사(공단동 소재)에서 이차전지 및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양산 투자와 관련해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 이날 안전기원제는 김장호 구미시장, 조창현 대표이사, 김영식 국회의원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해 개회를 시작으로 축사, 환영사, 제례 순으로 진행됐다. 오늘 거행된 안전기원제는 23년 5월말 준공을 앞두고 자동차 전장 부문의 수주 확대에 발맞춰 350억원 규모의 공장 증설투자로 마련된 행사이며, ㈜세아메카닉스는 24년 하반기까지 35명의 추가 인력을 고용해 생산설비 설치 및 가동을 계획하고 있다. ㈜세아메카닉스는 지역 뿌리기업으로 1999년 세아산업으로 출발해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공법을 바탕으로 최첨단 디스플레이 IT부품, 친환경 수소차와 전기자동차 2차전..

뉴스 2023.05.20

구미시, 관내 청년 300명 대상 인구정책 공감 특강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8일 구미대학교 대강당에서 지역 대학생 등 청년 300여명이 참석해 '2023 찾아가는 인구정책 공감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목포에서 청년마을을 운영하고 있는 홍동우 주식회사 괜찮아마을목포 대표를 초청해 '청년들의 상상력 놀이터! 청년, 마을을 만들다'라는 주제로, 지역 살아보기와 청년공동체를 통한 지역 청년 인구 유입 방안과 인구활력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앞서 구미시는 청년 활동 인프라 조성 및 창업지원, 전입지원금 지급 등 청년정책 안내와 전입편의 지원을 위한 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방주문 미래도시기획실장은 "미래사회를 준비하고 도시의 재창조를 위해 청년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해 마음껏 꿈을 펼치며 지역에 활..

뉴스 2023.05.20

구미시 '2024 국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18일 3층 상황실에서 주요 국비사업 담당 국장, 과장, 팀장 등 80여명이 참석해 '2024년 국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3월 개최한 '국비 확보 전략 보고회' 이후 주요 국비사업의 추진 상황 및 중앙부처 반영 현황을 점검하고, 정부 예산 순기에 따른 단계별 대응 전략을 논의코자 마련됐다. 특히, 5월 말 중앙부처에서 기획재정부로 예산안이 제출되기 전 정부의 정책 기조 변화 및 중앙부처의 기존사업 구조조정 등에 대응해 정부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각 사업별 세부 추진 방향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내년도 분야별 주요 사업으로는 ▶사회간접자본(SOC) 분야는 △구미~군위간 고속도로 △김천JC~낙동JC 중부내륙고속도로 확장 △대구·경북 광역철도(서..

뉴스 2023.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