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3 14

구미시, 감염병 대응 지역협의체 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3일 시청에서 감염병 공동대응 및 민관협력 파트너십을 위한 '구미시 감염병 대응 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김호섭 부시장을 비롯해 응급의료기관, 민간단체,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시의 코로나19 대응과 성과, 감염병 국제동향 및 정부 대응 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신종 감염병, 앞으로 우린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이관(동국대학교 예방의학과) 경상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의 특강과 향후 감염병 발생에 대한 시의 대책과 유관기관 단체의 역할 및 협력 방안에 관한 토론이 이어졌다. 구미시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인 '구미시 감염병 대응 지역협의체 운영' 추진으로 감염병 발생 시 신속·정확하게 대응하고 감염병 확산 방지 및 피해 최소화로 시민의 건강..

뉴스 2023.05.23

구미시, 비산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3일 비산초등학교 앞에서 운전자 교통법규 준수 의식 제고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미시는 매월 2회 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에는 시청, 경찰서, 교육지원청, 도로교통공단 경상북도지부, 녹색어머니연합회, 모범운전자연합회에서 60여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캠페인에 앞서 어린이 안전을 위협하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 단속 및 계도를 실시했으며, 횡단보도, 차선도색, 표지판 등 각종 교통안전시설물에 대해 이상이 없는지 점검했다. 또한,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는 교통안전 홍보물을 배부했으며, 평소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도록 안전보행 지도..

뉴스 2023.05.23

초록우산재단 경북지원본부, 구미시 아동을 위한 약정후원금 6억원 전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3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6억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약정식을 열었다. 이날 약정식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장 및 초록우산 중고액후원자모임인 구미그린리더클럽 곽병수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어려운 환경속에도 아동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박정숙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장은 "약정식을 통해 시와 관계를 더욱 단단히 하고 다채로운 사업을 할 수 있게 돼 앞으로가 기대된다"며 "아동복지 증진에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취약한 상황에 처한 아동의 삶을 개선하고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설립된 아동복지전문기관으로, 지난해 구미시 정기후원..

뉴스 2023.05.23

전국한우협회구미시지부, 에덴재활요양원에 300만원 상당 한우고기 기부

[구미인터넷뉴스]전국한우협회구미시지부(지부장 이성희)는 23일 에덴재활요양원(고아읍 오로리 소재)을 방문해 300만원 상당의 한우고기를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최근 발생한 구제역으로부터 한우고기가 안전함을 알리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요양원 거주 어르신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성희 한우협회지부장은 "영양 가득한 한우고기를 드시고 어르신들의 건강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되기 쉬운 이웃 및 지역사회 곳곳에 나눔을 계속하겠다"고 했다. 전호진 축산과장은 "사료값 급등과 한우 가격 하락, 구제역 발생 등 삼중고를 겪고 있는 한우농가가 매년 꾸준히 이웃 사랑을 실천함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축산인의 어려움을 같이 고민하고 극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뉴스 2023.05.23

구미시육아종합지원센터…핫 플레이스로 부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4월 산동읍에 구미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개관 후 우수한 시설과 다양한 사업(37개 사업) 운영을 통해 영유아를 둔 부모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으로 월 이용자 수가 5,000여 명(일 평균 200여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센터는 지난 2월 시범운영을 시작해 2개월간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거치면서 시민들이 원하는 최적의 운영 방안을 수렴·반영하는 등 맞춤형 양육 지원사업을 추진해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센터 내 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 1,000여 점, 도서 200여 권, 돌상·돌복 30여 점을 보유해 하루 평균 60여 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장난감 대여를 통해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아이들에게 다양한 장난감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

뉴스 2023.05.23

구미시, 제15회 미스터 금오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1일 강동문화복지회관에서 구미시체육회 주최, 구미시보디빌딩협회 주관으로 '제15회 미스터 금오대회'를 개최했다. 9개 종목 25체급에서 300여명의 선수, 심판 및 임원들이 참가했고 선수들은 각종 다양한 포즈를 선보이며 균형 잡힌 근육을 뽐냈다. 이번 대회의 경기종목은 학생부(2체급), 남자일반부(7체급), 장년부(1체급), 여자스포츠모델(2체급), 여자비키니(2체급), 여자레깅스핏(3체급), 남자클래식(3체급), 남자스포츠모델(2체급), 남자피지크(3체급) 등 9개 종목이며, 각 체급별 경기 후 보디빌딩 대회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미스터 금오 그랑프리전이 진행됐다. 각 종목별 우승자 간 경쟁인 그랑프리전은 일반부, 남자스포츠모델·클래식·피지크, 여자비키니·레깅스핏·스포..

뉴스 2023.05.23

제2회 구미 푸드 페스티벌 추진위원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구미 음식을 주제로 시민과 함께하는 대표 축제인 제2회 구미 푸드 페스티벌을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송정 복개천 일원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구미시는 22일 (주)농심에서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으며 이번 회의에서 축제 기간과 장소를 최종 결정하고 축제 명칭, 공간 구성 및 테마, 기관별 참여 내용 및 역할 등을 논의했다. 올해를 명실상부한 경상북도 대표 먹거리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해로 삼고 구미의 특색과 문화를 내포한 콘텐츠를 전시하고 축제 행사장을 4개 권역으로 나누어 먹거리 부스를 확대 운영한다. 또한 유관기관·단체, 송정 복개천 주변 상가번영회와 준비를 연계해 행사를 내실있고 풍성하게 마련할 계획이다. 김영철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도 온 가족..

뉴스 2023.05.23

구미교육지원청 '독도 바로 알기 행사' 울릉도 및 독도 탐방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독도 바로 알기 행사'의 일환으로 초‧중학교 독도지킴이 29명과 인솔자 6명으로 구성된 독도 체험 탐방단을 꾸려 5월 16일부터 5월 19일까지 울릉도 및 독도 탐방 행사를 실시했다. 초ㆍ중학교 독도 교육은 관련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하여 독도 바로 알기와 독도 사랑 의식을 고취하도록 하고 있다. 특히 '독도지킴이 동아리' 활동으로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과 역사 왜곡에 대처할 수 있는 민간 외교관을 양성하여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릴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2023학년도 구미 지역 '독도지킴이 동아리'는 초 7교, 중 8교 총 15교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우리 땅 독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독도 수호 의지를 다져 온 '독도지킴이 동아리' 학생..

뉴스 2023.05.23

구미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및 주방자동소화장치 설치 홍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차량 화재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차량 1소화기 갖기 운동'과 '음식점․다중이용업소 등의 화기 취급시설인 주방내 주방자동소화장치 설치운동'을 집중홍보한다고 밝혔다. 차량 화재는 주로 운행 도중에 발생하며 차량에 적재된 연료와 오일류 등 가연물이 많아 연소 확대가 빨라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으므로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 소화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소방서와 원거리에 위치한 고속도로나 외진 도로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하면 소방차 도착이 늦어질 경우를 대비해 1차량 내 1개의 차량용 소화기의 비치가 꼭 필요하다. 또한, 음식점․다중이용업소에서 화기 취급을 주로 하는 주방에 적합한 주방자동소화장치를 화재예방을 위하여 반드시 설치하여..

뉴스 2023.05.23

구미시, 행안부 주관 5년 연속 재난관리 우수기관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3년 재난관리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 또한, 특별교부세 8천만원 및 포상금 4백만원을 우수기관 인센티브로 지급받을 예정이다.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재난관리평가는「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종합적 재난관리 정책 추진 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로, 올해는 338개 재난관리책임기관(중앙부처 29, 지자체 243, 공공기관 66)을 대상으로 공통, 예방, 대비, 대응, 복구 5개 분야 43개 지표를 평가했다. 구미시는 재난관리기금 관리, 담당자 안전교육, 소관분야 유형별 재난 저감활동, 재난 대응체계 유지, 재난구호 인프라 확보 및 관리 등 '공통, 예방, 대응'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

뉴스 2023.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