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7 8

구미교육지원청, 제414차 민방위훈련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5월 16일 14:00 구미교육지원청 소속 최소 민원 응대 직원을 제외한 전 직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14차 민방위의 날을 맞이하여 민방위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적의 미사일 공습으로 인한 구미교육지원청 본관 건물 일부 파손과 및 화재상황을 가정해, 자체 경보 및 안내방송에 따라 옷소매와 젖은 수건 등으로 코와 입을 보호하며 몸을 낮춰 건물 지하대피소로 대피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또 직장민방위대원을 층별 유도 및 안전요원으로 배치하여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 유도를 하였고, 대피 훈련 후에는 참여 직원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한 교육자료(음원파일)를 이용하여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성희 교육장은 "대형재난 상황 및 안보..

뉴스 2023.05.17

㈜아바텍⇔경북도‧구미시 투자양해각서(MOU)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6일 시청에서 ㈜아바텍 박명섭 대표, 이달희 경제부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시의회 안주찬 의장 등이 참석해 ㈜아바텍과 경상북도, 구미시 간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아바텍은 2024년까지 총 1,018억원을 투자해 240명을 신규 고용하고 산업용 및 차량용 고(高)용량, 고(高)전압 MLCC*를 추가 증설, 생산할 계획이다. *MLCC : Multi-layer Ceramic Capacitors(적층 세라믹 콘덴서) MLCC는 전기회로에 전기를 저장하는 부품으로 전기를 활용하는 모든 전자기기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며, 머리카락 정도의 얇은 두께 내부에 다량의 전기를 축적해 필요시 회로에 전기를 공급하는 등 기술 진입 장벽이 높은 산업이다. ㈜아바텍은 20..

뉴스 2023.05.17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자치법규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자치법규 연구회(대표의원 이상호)는 지난 5월 15일 구미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자치법규 연구회 의원 6명을 비롯하여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법정책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착수보고회에는 정책연구용역 수행기관인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의 연구내용과 방법, 위탁의 법리와 조례 분석 사례 등에 대한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호 대표의원은 '구미시의회가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치고 있기에 조례의 정비 또한 필요하다."며 "이번 연구를 통하여 구미시 사무의 위탁 관련 조례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구미시 법치행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원들과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치법규 연구회는 조례의 합리적인 정비방안을 연구하고자 이..

뉴스 2023.05.17

구미시 '우수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감사한데이'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6일 무을면 곰실농장에서 자원봉사자 20명을 대상으로 '구미시 우수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감사한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전년도 봉사실적 시간이 100시간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구미 자봉이왕 시상자 및 금빛배지(봉사실적 7,000시간 이상), 은빛배지(봉사실적 5,000시간 이상), 동빛배지(봉사실적 4,000시간 이상) 수여자를 우선순위에 두고 선정했다. 워크숍은 그동안 지역과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충전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표고농장 견학 및 표고강정 만들기 체험활동으로 침체됐던 자원봉사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 구미시 우수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감사한데이는 총 3회차로 나누어 추진되며, 2..

뉴스 2023.05.17

구미시, 불법투기 단속용 CCTV 39대 추가 설치...쓰레기 불법투기 근절 총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원룸밀집 지역과 골목길을 중심으로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CCTV 39대를 추가 설치해 총 210대의 모니터링을 통해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에 나섰다. 구미시는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CCTV를 선정해 이동식 스마트 CCTV 24대, 고정식 CCTV 15대를 추가 설치했다. 특히, 이동식 스마트 CCTV는 행인의 움직임이 감지될 때마다 촬영되며,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중'이라는 경고 방송이 송출돼 불법투기 예방과 단속의 두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통합관제센터에서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는 방범용 CCTV 3,182대를 활용해 불법투기 발생 시 즉시 적발할 수 있는 감시체계를 구축하고, 41만 시민의 양심의 눈을 빌어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신고포상금..

뉴스 2023.05.17

구미시, 환경관리원 공개채용...체력검정방식 변경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6일 구미체력인증센터에서 2023년 환경관리원 공개채용 체력검정을 실시했다. 구미시는 만 20세 이상 구미시에서 1년 이상 계속 거주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응시원서를 접수했으며, 정년퇴직에 따른 충원을 위한 8명 모집에 140명이 신청해 17.5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이날은 1차 서류심사에 합격한 61명을 대상으로 2차 체력검정을 실시했다. 올해 공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체력검정방식의 변경이다. 매년 시 자체에서 시행하던 체력검정을 공인인증기관인 구미체력인증센터에 의뢰해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체력 평가방식으로 전환했다. 이는 체력검정 시험이 환경관리원 선발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공인된 체력인증기관에 의뢰해 공정성과..

뉴스 2023.05.17

구미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자택에서 새 생명 출산 병원 이송!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지난 5월 8일 새벽 12시경 구미시 봉곡동에 거주하는 임산부가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통해 자가에서 건강한 남아를 출산하여 병원으로 이송하였다고 밝혔다. 갑작스러운 산통으로 119 신고에 따라 출동한 구급대원(정기웅, 도금교, 이나래)은 침착하게 대응했다.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추진에 따라 의학적으로 학습하고,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연마한 분만응급처치로 탯줄 결찰과 신생아처치까지 완벽하게 하였다.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는 저출산 극복을 위하여 경상북도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응급상황 시 응급처치뿐만 아니라 출산이 임박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임산부 등의 병원 이송·다문화가정 임산부를 위한 통역 ..

뉴스 2023.05.17

[기고]봄철 산불조심기간은 끝이 났지만, 산불예방은 끝이 없습니다.

[기고]봄철 산불조심기간은 끝이 났지만, 산불예방은 끝이 없습니다. 아까시나무 꽃 향기와 함께 봄철 산불조심기간은 5월 15일로 끝이 났다. 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건조한 날씨, 기후 여건 등으로 산불조심기간을 자체적으로 연장하여 운영을 한다.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종료되었다고 산불 예방에 대한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다는 것은 작년 6월에 발생한 밀양 대형 산불이 대표적이다. 올해도 작년과 다르지 않다고 판단된다. 산림청 통계에 따르면 올해 봄철 전국적으로 497여건의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하였다. 이 중 36건이 1단계(피해면적 5∼30ha)이상의 산불로 확산되었고, 8건은 산불 3단계(피해면적 100∼3,000ha)의 대형 산불이었다. 특히, 5월의 산은 녹음이 짙고,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있는 계절..

뉴스 2023.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