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구미인 2023. 5. 10. 08:4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역 카페를 활용해 청년들의 취‧창업 준비 및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꿈이음 청춘카페 지원사업은 요즘 청년들이 카페를 일, 공부, 정보교류 등 복합 활동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는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경상북도의 신규 청년 지원사업으로 올해 첫 사업 대상지로 구미시를 비롯한 6개 시군이 선정됐다.

 

*2023년 경상북도 꿈이음 청춘카페 시범사업 대상 시군 - 구미, 포항, 경주, 경산, 영천, 영덕

 

구미시는 만19세~만39세 미취업 청년 463명에게 음료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포인트 7만점(7만원 상당)을 지급하고, 청년 유동인구가 많고 공간 활용도가 높은 지역 카페를 권역에 따라 6개 정도 선정해 청년 커뮤니티 활동 공간 제공으로 청년들의 취․창업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청년들은 카페 이용료 지원과 함께 청춘카페에서 제공하는 지역 특화 취창업 프로그램 및 지역 소재 기업들의 취업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구미시는 청춘카페를 활용해 지역 기업을 홍보하고 기업과 우수 청년들의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 및 카페 사업자는 ▲경상북도 청년e끌림 누리집(홈페이지 https://gbyouth.co.kr) 또는 ▲별도 양식(붙임 QR코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사업 운영 기관인 경북고용성장지원센터(☎054-441-1313)의 ▲이메일(k_dscjob@daum.net)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미시 꿈이음 청춘카페 프로그램 참여자는 ▶(청년) 만19세~만39세 미취업 청년 463명을 -5월 8일부터 24일까지 청년들의 프로그램 참여 의지, 활동 계획 등을 고려해 선정하며, ▶카페사업자는 접근성, 공간 활용도가 좋은 지역 카페를 5월 17일부터 24일까지 청년이 대표인 지역 창업 카페를 우선 선정하며 프랜차이즈 카페는 제외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청년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취업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청년들이 지역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올해 경상북도 신규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만큼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해 내년에는 더 많은 대상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인구 감소 대응 및 청년 정책 개발을 위해 구미시민과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3 구미시 인구·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5. 1.~5. 31.)하고 있으며, '구미시 청년정책참여단'을 모집(5. 1.~5. 25.)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지역에 활력을 줄 인구, 청년 정책 추진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