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8 4

구미시 '으라차차!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 온라인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기 위한 '으라차차!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스마트폰에 ▲'워크온(Walkon)' 앱 설치 ▲구미시 치매안심센터 공식 커뮤니티 가입 ▲'2023년 으라차차!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 클릭 ▲스마트폰 소지 후 걷기 등 과정을 통해 구미시민이라면 누구나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기간은 5월 8일부터 17일까지 10일 동안 총 8만보(1일 최대 1만보 인정)를 달성한 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5천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챌린지 기간 중 챌린지 게시판을 통한 치매파트너 온라인 교육 수료 인증이나 치매안심센터 인증 사진과 치매극복 응원메시지를 작..

뉴스 2023.05.08

구미시 '아이 중심 가족친화도시' 조성 나서!

[구미인터넷뉴스]저출생과 인구감소 위기에 직면한 지자체들이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정책들을 내놓으며 주목받고 있다. 지난 1월 문을 연 '365 소아청소년진료센터'는 전문의 상시 진료를 통해 지역 아동의료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경북 중서부권 소아응급진료 거점으로 거듭나면서 지역 의료체계를 개선한 성공 사례로 관심받고 있다. 또한 '구미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우수한 시설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야간연장 어린이집 및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도내 최초 '아픈 아이 돌봄센터' 등 관련 인프라 확충으로 빈틈없는 보육 체계를 갖춰가고 있다. '구미어린이과학체험관'은..

뉴스 2023.05.08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올해의 책 선포 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선임)은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박정희 체육관에서 올해의 책 선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올해의 책을 널리 선포하고자 진행됐으며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책은 인생의 나침반'이라는 주제로 한권의 책이 인생의 나침반이 되고 아이의 미래가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김장호 시장,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의장이 합창단 친구들과 함께 준비한 깜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올해의 책 선포를 알렸다. 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OX 퀴즈쇼를 진행했으며 역대 올해의 책 스토리 배너를 전시해 오랜시간 구미시와 함께해온 한책의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책 부스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만드는 '내가 직접쓰는 ..

뉴스 2023.05.08

구미시니어클럽 '효 실천기여'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인 구미시니어클럽(관장 이원재)이 23년 우수 효실천기여 유공 단체 및 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4일 영천시 생활체육관에서 열린 경상북도'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구미시니어클럽은 2002년 7월 지역 일자리지원기관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지정된 이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일자리 제공과 사회참여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사회적기업인 (주)참살이와 (주)맛사랑을 운영하며 독거노인 식사지원 및 돌봄방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7개 마을로 확대 운영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돌봄방 사업을 구미형 커뮤니티케어 모델로 발전시켜 지역사회 노인복지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권혁성 노인장애인과장은 구미시니어클럽의 23년 우수 효실천 유공 기관 장관상 수상을..

뉴스 2023.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