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9 9

구미시의회 제267회 임시회 개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5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6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 장미경 의원은 구미시 산불의 가장 큰 원인으로 영농부산물 소각을 언급하면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계도와 함께 톤백을 농가에 제공하여 산불의 원인을 원천차단하는 대비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이날 개회식 후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67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신공항 이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위원장 강승수) 등을 처리하였다. 위원장으로 선임된 강승수 의원은 "이번 특별위원회 활동은 향후 우리 구미의 50년, 100년을 책임져 줄 차세대 먹거리를 발굴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는 사명을 가지고, 신..

뉴스 2023.05.09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특별교통수단 이동지원센터 개소식

[구미인터넷뉴스]한국교통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락환)는 8일 고아읍에 위치한 구미시 특별교통수단 이동지원센터에서 김락환 중앙회장, 17개 전국 시도협회장 및 21개 경북 지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은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이동지원센터의 개소를 알리고 교통약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위한 특별교통수단을 홍보하는 자리가 됐다. 특별교통수단은 중증장애인 등 교통약자가 휠체어를 탄 채로 승차할 수 있는 차량으로, 이동지원센터에 이용자 등록 후 호출해 탑승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기본요금 5㎞에 1,100원, 추가 요금 1㎞당 200원으로 현재 19대 차량을 운영 중이며 하반기에 2대를 추가로 증차할 계획이다. 지난해..

뉴스 2023.05.09

금오산법성사 법운사회복지회, 위기가정지원 상품권 500만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8일 법성사 법운사회복지회(회장 남인식)에서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구미사랑 상품권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품은 법운사회복지회에서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시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마련됐으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구 등 취약계층 5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속적인 봉사와 적극적인 후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법운사회복지회에 감사를 드리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고자 하는 부처님의 자비로움이 잘 전해지도록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금오산 법성사(주지 무애스님) 소속 법운사회복지회는 2001년 설립해 매년 불우이웃돕기 및 장학금 지급, 중고생급식..

뉴스 2023.05.09

김장호 구미시장, (주)영도벨벳 방문 소통간담회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8일 구미국가산단에서 60년 이상 벨벳섬유 생산을 하고 있는 (주)영도벨벳을 찾아 생산라인 등을 둘러보고 류병선 회장, 이충열 사장, 전상구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근로자와 함께 점심식사를 하고 간담회를 열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지역기업 방문은 기업과 근로자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현장과 기업에 답이 있다'는 김장호 시장의 뜻에서 시작했으며, 앞으로 지역기업 및 근로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가질 계획이다. (주)영도벨벳은 1960년 창업이래 벨벳섬유라는 한 분야에서 60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대표 장인기술 기업으로, 고밀도 패션의류 소재 및 가구·침장용 홈패션 소재의 세계 벨벳시장을 선두하는 기업이다. 특히, LCD패널 성능을 결정하는 LCD 러..

뉴스 2023.05.09

경북도의회 '통합신공항 배후경제권 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경북도의회 '통합신공항 배후경제권 연구회'(대표 백순창 의원)는 지난 4일 '반도체․항공․방위산업 연계 항공물류지원체계 구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의 책임을 맡고 있는 김영형 교수(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의 시너지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반도체․항공․방위 산업과 관련한 항공물류지원체계 구축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구미 국가산업단지의 활성화와 신공항 경제권 연관 산업의 육성 추진 고도화를 이끌 수 있는 연구결과를 도출하겠다"고 이번 연구의 의미를 전했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박규탁 의원은 "통합신공항 건설로 유동인구는 물론이고 정주인구의 증가에 대응할 수 있는 인근 배후도시의 인프라 마련이 매우 중요하므로..

뉴스 2023.05.09

인동동, 행복나눔 효(孝)잔치 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인동동(동장 권미영)은 8일 인동동 발전협의회(회장 안주찬) 주관으로 6년 만에 관내 어르신 400여명을 모시고 행복나눔 효(孝)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인동동발전협의회에서 자발적으로 마련된 후원금으로 마련된 행사로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함께 초청가수 공연, 밴드악단 공연, 노래자랑 등으로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안주찬 인동동 발전협의회장은 "오랜만에 이렇게 어르신을 모시고 孝 경로잔치를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즐겁고 행복한 어르신의 미소를 떠올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편안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며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권미..

뉴스 2023.05.09

선산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가족 농업치유프로그램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선산치매안심센터(센터장 권준경)는 8일 치매환자 가족 20여명을 대상으로 백야농원에서 고추장 담그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돌봄부담이 높은 치매환자 가족들의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농원을 한바퀴 둘러본 후 고추장을 손수 담가보고 비빔밥을 만들어 시식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가족은 "밖에 나와서 장독대도 구경하고 장도 담그고 콧바람 쐬니 기분전환되고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권준경 선산치매안심센터장은 "고추장을 담그는 동안 오롯이 혼자만의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치유의 시간을 보냈으리라 생각된다."며 "치매환자돌봄은 지역사회에서 같이 짊어져야 할 문제이며,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뉴스 2023.05.09

구미상공회의소, 본사 구미소재 코스닥 상장사 2022년 경영실적 분석

[구미인터넷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가 한국거래소와 전자공시시스템 자료를 바탕(별도포괄손익계산서 기준)으로 '본사 구미소재 코스닥 상장사의 2022년 경영실적'을 분석했다. 2023년 5월 현재 한국거래소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 수는 1,633개사이며, 본사를 경북에 두고 있는 기업은 41개사로 전체의 2.5%를 차지하고 있고, 이 중 구미는 20개사로 경북에서 가장 많은 48.8%를 차지하고 있다. 본사가 구미에 소재한 20개 코스닥 상장사 중 중견기업은 8개사, 중소기업은 12개사로 나타났으며, 업종별로는 모바일 및 전자부품 분야가 5개사, 기계장비 4개사, 반도체 4개사, 자동차부품 4개사, 첨단소재 1개사, 의료용품 1개사, 소프트웨어 1개사 순으로 나타났다. 이들 20개 코스닥 상장사의 2..

뉴스 2023.05.09

구미시립상모정수도서관 '도서관 테라피 학교' 수강생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상모정수도서관은 8일부터 학교에 다닐 수강생을 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전화 신청으로 모집한다. 첫 번째, '도서관 지혜 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의 국비 공모사업으로 상모정수도서관은 올해로 3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구미시민들에게 고품격 인문심화학습을 전액 국비로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냈다. 올해는 '영미문학과 문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총 12회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대중에게 익숙한 영미 고전 문학을 비주얼 미디어를 활용해 쉽고 재밌게 풀어낸다. 두 번째, '도서관 테라피 학교'는 여기저기 아프고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이야기·향기·음식으로 치유해보는 테마 단기강좌로 그림책테라피, 향기테라피, 푸드테라피 3과목으로..

뉴스 2023.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