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5 5

구미시, 제8회 구미새마을배초청 족구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4일 구포생활체육공원에서 구미시체육회 주최, 구미시족구협회 주관으로 '제8회 구미새마을배초청 족구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대회는 총 60개팀 500여명의 족구 동호인이 참가해 초청일반부, 경북2~3부, 초청40대부 4개부로 나뉘어 각 부별 예선리그전 및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뤄졌다. 스포츠맨십에 입각한 공정한 경기를 다짐하는 선수들의 선서로 시작된 대회는 공격과 수비를 오고 가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와 선수들이 구사하는 수준 높은 기술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족구 실력자들이 다수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입상한 팀(1~3위)과 대회 우수 감독·선수·심판에 대한 각 부별 시상이 이뤄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족구는 과거..

뉴스 2023.05.15

구미시, 청소년의 달 기념 '청소년이 '꿈' 며들다' 기념행사 열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3일 금오산도립공원 잔디광장에서 2023년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사)청소년밝은세상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꿈이 스며들도록 청소년의 꿈을 다같이 응원하자는 뜻을 가진 '청소년이 '꿈' 며들다'라는 행사명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 동아리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축하공연, 기념식, 동아리 경연대회 등이 펼쳐졌다. 1부에서는 성년의날 특별전, 4차산업 특별전, 동아리 부스 등 14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됐고 특히 행사체험 SNS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청소년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2부 기념식에서는 특별 초청 공연,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청소년, 청소년육성유공자 표창 수여식, ..

뉴스 2023.05.15

형곡2동, 형곡고등학교 환경활동‧캠페인 탄소중립 실천!

[구미인터넷뉴스]형곡2동(동장 이정화)은 13일 형곡고등학교에서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도·시의원 등 100여명이 모여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캠페인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캠페인 행사는 형곡고등학교 학생들의 봉사활동 동아리인 '라온-다온누리'와 학부모회 주관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실시해 주변과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등·하교길 주변의 쓰레기 수거를 위한 '플로깅 캠페인'과 수질개선을 위한 하천바닥에 퇴적된 오염물질 제거에 사용할 '친환경 EM황토흙공 만들기'를 실시했으며 이 흙공은 3주가량 건조 및 발효과정을 거쳐 금오산 저수지 등에 투척하는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정화 형곡2동장은 "학업과 입시준비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를 생각하는 학생들과 학부모의 자..

뉴스 2023.05.15

구미시 노인복지시설 현장 방문, 시설 종사자 격려!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12일 '소통하는 현장 행정'의 일환으로 노인복지시설 3개소를 방문해 운영현황 점검과 시설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입소 어르신들이 생활을 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는지 살피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종사자의 어려움을 직접 공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문 기관인 성심요양원(의료복지시설), 성심셀린의집(주거복지시설), 성심재가노인복지센터(재가노인복지시설)는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다양한 장기요양급여 서비스를 제공·지원하고 있다. 특히 성심요양원은 지난 2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주관하는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에서 경북지역 30인 이상 노인의료복지시설 중 최고 평가점수(99.1)로 5회 연속 최우수기관(A등급)을 받는 쾌거를 ..

뉴스 2023.05.15

구미발갱이들소리보존회, 발갱이들소리 유래비 고유제 지내!

[구미인터넷뉴스]지산동(동장 전경인)은 13일 구미발갱이들소리보존회(이사장 이수일)의 주관으로 발갱이들소리 유래비 고유제를 지냈다. 이날 행사에는 기관단체장들과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해 올해 농사의 풍년기원을 기원하고 조상대대로 전해오던 아름다운 전통의 소리를 문화유산으로 계승해 맥을 이어온 선현들의 노고와 애환을 추모했다. 전경인 지산동장은 "구미시의 자랑인 발갱이들소리가 지속적인 공연행사 등을 통해 전통문화 유산를 계승하고 보존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면서 "발갱이들소리 유래비 고유제를 통해 올해 풍년농사와 동민들의 화합으로 행복한 지산동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구미발갱이들소리(경상북도 무형문화제 제27호) 유래비 고유제는 옛 선조들의 삶의 참모습이 담긴 발갱이들소리의 유래를 비에 적어 후손들에..

뉴스 2023.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