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8 9

구미교육지원청, 경북서부권역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담당교사 연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5월 17일 경북서부권역(구미, 상주, 김천, 성주, 고령, 칠곡)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경북서부권역 거점특수교육지원센터로서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담당교사 연수를 계획하고 실시하였다. '엄마표 발도르프 자역육아_씽크스마트' 저자 이소영 작가를 연수 강사로 초빙하였으며, '발도르프 교육으로 풀어보는 장애아동 이야기'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발도르프는 성장하는 아이들의 고유한 개인성의 자유로운 발전을 위한 힘들을 함양하고 촉진하기 위한 교육방법으로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장애 학생을 지도하는데 유용하다. 연수 참석한 이OO 선생님은 "발도르프라는 좋은 교육 방법을 연수를 통해 알게 되어 ..

뉴스 2023.05.18

구미시, 우제류 사육농가 대상 긴급백신 접종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0일까지 발굽이 2개인 우제류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긴급백신 접종을 추진한다. 이번 접종은 지난 10일 충북 청주 소 사육농가에서 구제역이 처음 발생한 이후 16일까지 청주, 증평지역에 총 10건이 발생해 대응 차원에서 실시하는 것이다. 구미시에서는 소, 돼지, 염소를 사육하는 농가 1,745호, 13만여두가 대상으로 백신을 무상 지원하며, 소 50두 미만 농가와 염소농가는 공수의를 투입해 접종한다. 전호진 축산과장은 "충북지역에서 구제역이 추가 발생하고 있지만 구제역은 백신접종으로 차단방역이 가능하므로, 축산농가에 철저한 백신접종을 당부한다"고 했다. 구제역은 소, 돼지, 염소 등 우제류 동물에 감염되는 제1종 법정가축전염병으로, 증상으로는 입과 발굽 주변의 물집이 생기고 체온..

뉴스 2023.05.18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인심(靑人心) 착수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의원연구단체 '청인심(靑人心)(대표의원 김정도)은 5월 17일 구미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김정도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소속 의원 6명과 관계공무원, 용역기관 소속 성영태 계명대학교 교수 등이 참석하여 구미시의 청년인구 유출문제와 인구증가 방안모색을 위한 방향성 등을 주제로 착수보고회를 가지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청인심 대표의원 김정도 의원은 "구미시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인구감소의 핵심요인인 청년인구 유출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구미시의 청년정책 및 인구문제 실태를 분석하고 지역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방안을 제시하여 청년이 살고 싶은 구미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인..

뉴스 2023.05.18

경북도의회, 경상북도 경제교육 발전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구미인터넷뉴스]경북도의회 경상북도 경제교육 발전연구회(대표 윤종호 의원)는 17일 구미 인문학카페 더노크에서 '경상북도 아동·청소년 경제교육 개선방안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북도내 초·중·고 학생에 대한 경제교육 현황조사와 분석을 기반으로 경제교육과 관련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경북형 경제교육 추진 방향성과 전략에 대한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추진되어, 3개월 동안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황두영 의원은 "우리나라 교육수준은 타 국가보다 높은 반면에 오히려 경제교육의 학습능력은 떨어지고 있는 현실이다"면서 특히, "현재의 경제교육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도는 높은데도, 학생, 교사, 학부모 등의 경제에 대한 이해도와 교육 등은 매우 미흡한 면이 많아 향후..

뉴스 2023.05.18

구미시,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대면 상담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7일 시청에서 부서별 사업담당자 및 자문단이 참석해 2023년 성별영향평가 대상사업 대면 상담(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구미시에서 추진 중인 사업 중 성평등목표와 지역성평등지수 향상과의 관련성을 고려해 최종 선정된 27개 사업을 대상으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성별영향평가센터 이선자 컨설턴트(한국복지사이버대학 교수)와 부서별 사업담당자의 1:1 대면 컨설팅으로 진행했다. 컨설팅을 통해 사업 담당자는 성별영향평가서를 작성, 제출하고 성별영향평가센터에서는 사업 시행과정에서 발생하는 성차별적 요인을 검토 및 평가해 해당부서 반영계획안의 수용여부를 확인한 후, 지속적으로 정책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각 분야의 주요 정책이 성차별적 요소가 없는지 꼼꼼하게..

뉴스 2023.05.18

구미경찰서, 지속적으로 옛 연인 스토킹한 30대 외국인 현행범 체포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는 옛 연인을 지속적으로 스토킹한 A씨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과 대치 끝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A씨는 지난 5월 13일 23:40경 구미시에 거주하는 옛 연인 B씨가 가는 곳을 따라다니다 귀가한 것을 확인 후 집 앞에서 문을 두드리고 문자를 반복하여 보내는 등 지속적으로 스토킹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남성이 찾아왔다."라는 B씨의 신고를 받고 출동하였으며 이에 A씨는 "B씨를 자신의 앞으로 데려오라"고 소란을 피우며 팔을 휘두르고 저항하자 테이저건을 사용해 제압 후 검거했다. 구미경찰서에서는 "B씨는 여러 차례 피해 신고를 한 이력이 있어 위험성이 크다고 판단했다."라며 "앞으로도 스토킹 등 여성 대상 범죄에 대하여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 전했다. 김종성 기자 g..

뉴스 2023.05.18

구미시, 하절기 감염병 비상방역체계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여름철 기온상승과 야외 활동, 해외여행 증가 등으로 물이나 음식으로 감염되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및 해외유입 감염병이 집단으로 발생할 수 있어 9월까지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은 병원성 미생물에 오염된 음식 또는 물 섭취로 인해 설사, 복통, 구토 등 위장관 증상이 주로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제2급 감염병 중 콜레라, 장티푸스, 파라티푸스, 세균성이질,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과 제4급 감염병인 장관감염증*이 있다. * 장관감염증 : 살모넬라, 장염비브리오균, 캄필로박터균 등 질병관리청은 하절기에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집단발생이 그 외 기간보다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하고 있고, 지난 3년간 코로나19 관련 방역조치 등의 영향으로 인해 집단발생이 감소했으나 ..

뉴스 2023.05.18

선산보건소, 찾아가는 인형극 '아토피야 잘가' 운영

[구미인터넷뉴스]선산보건소는 아토피 피부염 예방관리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심어주기 위해 무을초병설유치원, 리라유치원에서 16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토피예방 인형극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인형극은 6월 23일까지 유치원, 어린이집 27개소 원아9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아토피야 잘가'라는 제목으로 전문인형극단에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성으로 진행된다. 아토피 피부염은 주로 유아기 또는 소아기에 시작되는 만성재발성의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가려움증과 피부건조증 등을 유발한다. 요즘 서구식 식습관 및 생활환경의 변화로 알레르기 질환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쉽고 재미있는 인형극 공연을 제공해 어린이들이 아토피에 대한 지식과 예방법 등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아토피 예방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뉴스 2023.05.18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양포도서관에서 시각장애인 독서문화그램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시각장애인들의 일상에 즐거움을 선사하고 맞춤형 독서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맛있는 도서관, 행복한 시낭송'을 운영한다. 7월까지 12주간 양포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의 지도로, 시각장애인이 시와 낭송법을 배우고 직접 시 낭송을 해보는 것으로 진행된다. 매일신문 신춘문예로 등단한 이혜자 시인의 시 토크와 참여자들이 무대에 올라 시를 직접 낭송해보는 시낭송 음악회도 예정되어 있다. 양성재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구미지회장은 "시각장애인들이 평소에 운동이나 건강상의 어려움도 있지만, 만남이나 정서적인 부분에서도 취약함이 많다."면서 "양포도서관에서 서로 만나 시를 읊으며 문학을 접하는 것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얻는 좋은 기회가 된..

뉴스 2023.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