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5 7

구미시, 제5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6. 5일까지 아동의 인권향상과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제5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5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구미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9세 이상 만18세 미만의 아동으로 아동 권리에 관심있는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다양한 사회적 배경의 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모집과 학교, 교육지원청, 아동 관련 기관(지역아동센터 등)의 추천을 병행한다. 신청방법은 구미시청 누리집-행정정보-고시.공고.입법에서 '제5기 아동참여위원 모집 공고'를 검색해 신청서(또는 추천서) 등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구미시청 아동친화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위원으로 선발되면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와 회의 참여 ▲아동권리(참여권)교육 ▲아동친..

뉴스 2023.05.25

구미교육지원청 이성희 교육장, 마약 근절 릴레이 캠페인 동참!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 이성희 교육장은 24일 마약범죄 예방 '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마약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마약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경찰청에서 관계부처와 공동으로 시작한 캠페인이다. 장종근 구미경찰서장의 지목을 받은 이성희 교육장은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라는 문구가 적힌 알림판을 들고 인증사진을 찍어 캠페인에 참여했다. 또한, 구미교육지원청은 각급학교 대상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집중 홍보기간( ~ 6월)'을 별도 운영하는 등 교내 예방교육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이성희 교육장은 "우리사회의 근간을 위협하는 마약으로부터 학생과 학교 현장을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하며, 다음 캠페인 ..

뉴스 2023.05.25

구미시, 행정안전부 주관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4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학원․어린이집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받아야 한다. 안전교육은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응급상황 행동요령 ▲주요 내·외과적 응급처치 이론 ▲영아·유아·소아 대상 기도폐쇄 대처방법 및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김호섭 구미부시장과 조상명 행정안전부 안전정책실장, 이성희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영남 한국보육진흥원 교직원인재개발본부장 등이 참석해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응급처치, VR․AR ..

뉴스 2023.05.25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구미경찰서 합동 '여성 안심비상벨' 점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4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구미경찰서 합동으로 여성 공중화장실 37개소 및 금오산 올레길 10개소에 설치된 여성 안심비상벨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은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회장 김상미) 44명이 8개조로 점검반을 편성해 구미경찰서 112상황실과 합동으로 경광등 점등 및 경보음 작동 확인, 112 상황실 알림 작동 여부를 살폈다. 또한, 안심비상벨 안내판 부착 및 화장실 위생상태까지 꼼꼼히 점검했으며 수리가 필요한 장비에 대해서는 교체 및 보수할 계획이다. 한편, 여성 안심비상벨은 공중화장실을 이용하는 여성이나 아동 등 취약계층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설치된 음성 인식형 시스템으로 화장실 내에서 위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비상벨을 누르거나 비명소리..

뉴스 2023.05.25

구미시, 산업 디지털 전환(DX) 협업지원센터 공모 최종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산업 디지털 전환(DX) 협업지원센터*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산업 디지털 전환 협업지원센터: '산업 디지털 전환 촉진법' 제19조제1항에 의해 산업 디지털 전환 협업지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일정한 요건을 갖춘 법인ㆍ기관 및 단체 이에 따라, 구미시는 기업의 산업 디지털 전환 역량을 높이고 지역 산업 디지털 전환 밸류체인 강화를 위해 총 사업비 55억원(국22, 도10, 시23)을 투입, 총괄센터 금오공대를 중심으로 포스텍, 영남대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산업 혁신의 베이스캠프인 '산업 디지털 전환 협업지원센터'를 구축하게 된다. 구미시는 금오공대에 설립예정인 '산업 디지털 전환 협업지원센터'를 통해 △지역산업 DX 얼라이언스 구축·운영 △지역산업..

뉴스 2023.05.25

구미시, 2023년 제1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4일 구미시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중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청소년복지 지원법 제10조에 따라 경찰서, 교육청,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청소년안전망 필수연계기관·단체의 장으로 구성되며 위기청소년 발견 및 보호와 관련된 정책을 수립하고 특별지원대상자 선정 및 지원내용을 심의하는 등 청소년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사업 대상자 및 지원분야 심의 ▲2023년 지자체 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 운영 실적보고 ▲위기청소년 발굴·연계·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청소년특별지원사업은 만 9세에서 24세 이하 중위소득 100%이하의 청소년 중,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 보호를 받..

뉴스 2023.05.25

구미시↔한국배구연맹, 프로배구대회 유치협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5월 24일 '2023 구미 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한국배구연맹(총재 조원태)과 유치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구미시청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김호섭 구미시 부시장과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윤상훈 구미시체육회장, 김진환 구미시배구협회장을 비롯한 구미시 관계자와 한국배구연맹 신무철 사무총장과 연맹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해 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2023 구미 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는 다가오는 7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16일동안 구미시 박정희체육관에서 열리며, 국내 남녀 14개 팀에 해외초청 남녀 2개 팀을 더해 16개 팀이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구미시는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의 12년 동안 연고지였던 지역으로 배구를 교기로..

뉴스 2023.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