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2 9

구미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시민 삶의 질을 개선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 조성을 위해 '스마트 도시계획 수립'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스마트시티는 교통, 안전, 환경, 주거 등과 관련된 다양한 도시 문제를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해결하는 첨단 도시를 뜻하며, 체계적인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계획 수립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보고회에는 김호섭 부시장을 비롯해 스마트도시 관련 전문가로 이루어진 자문단 10여명, 스마트도시 워킹그룹(실무 추진단) 관련 직원 25명이 참석했으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방향 및 단계별 세부추진계획 발표와 함께 실현 가능한 계획 수립을 위해 자문단 및 워킹그룹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구미시는 본 용역을 통해 구미 특화형 스마트도시의 기..

뉴스 2023.05.12

구미시 새마을여성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일 구미시새마을여성합창단(단장 이두희) 주관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구미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는 어르신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구미시새마을여성합창단의 합창과 우리에게 친숙한 동요 및 가요메들리 오카리나 공연, 소프라노 이아롱의 특별공연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이두희 구미시새마을여성합창단장은 "오늘 음악회가 어르신들께 즐거운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음악 공연을 통해 봉사하며 지역사회 문화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현주 새마을과장은 찾아가는 음악회를 위해 노력한 단원들을 격려하면서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기를 찾고 마음이 힐링되는 음..

뉴스 2023.05.12

구미경찰서, 위급한 아이 신속한 호송조치로 소중한 생명 구조!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장종근)에서 고열로 의식이 흐릿해진 2세 아이를 신속하고 빠른 대처로 골든타임 내 인근 병원으로 긴급 호송하여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지난 5월 10일 13:00경 구미시 〇〇에 거주하는 이〇〇씨는 아이가 열이 높아 병원에 데리고 가던 중 아이 의식이 흐릿해지는 것을 인식하고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황급히 112에 신고하였다. 신고를 받은 신평파출소 4팀 경위 정현석, 경장 서유영은 생명의 위태로움을 직감하고 신속히 신고자 이동 경로로 출동하여 대기하다 차량을 발견한 뒤 곧바로 아이와 엄마를 순찰차에 동승시킨 후 〇〇〇병원으로 긴급 호송하였다. 즉각적인 호송 조치로 다행히 아이는 응급치료 후 건강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호송 경찰관은 "긴급한 상황에 경찰 요청..

뉴스 2023.05.12

구미교육지원청, 조동현 구미국제친선협회장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에서는 5월 11일 관내 모범 학생으로 선정된 초등학생 10명에게 구미국제친선협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조동현 구미국제친선협회장은 인성이 바른 모범적인 학생들을 위해 구미교육지원청으로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하여 장학생 개인 계좌로 이체하였으며 오늘 행사에서는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 조동현 구미국제친선협회장은 "학교에서 인성이 바르고 다른 학생의 모범이 되며 다양한 활동으로 미래지향적인 학생에게 장학금이 쓰이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기탁하여 좀 더 많은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겠다"고 하였다. 이성희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장학금을 기탁한 조동현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오늘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하여 대한민국을 이끌어..

뉴스 2023.05.12

구미시,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표본선정가구 1,789가구(동지역 899, 읍면지역 890)의 만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전국 258개 보건소에서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다른 지역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무엇이 문제인지를 파악해서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및 평가에 필요한 지역단위 건강통계 및 지역 간 기초통계자료를 얻는 조사이다. 조사방식은 훈련된 조사원이 표본가구를 직접 방문해 흡연·음주 등 건강행태,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 여부, 삶의 질 등 총 17개 영역, 145개 문항에 대해 1:1 면접조사로 진행한다. 조사에 응한 주민들에게는 소정의..

뉴스 2023.05.12

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 구미 방산기업 산업현장 견학 실시

[구미인터넷뉴스]마이스터멘토단(단장 심일섭)은 11일 구미 방산기업 한화시스템(주), LIG넥스원(주)으로 산업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견학은 마이스터멘토단 사업의 일환으로써, 작년 멘토·멘티 결연을 맺은 학교인 구미 전자공고 학생 및 지도교사 34명, 경북경총 및 구미시청 관계자들과 함께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미시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주요내용 및 기대효과와 방위산업 기초이론·미래가치·지원자격·직무계획과 같은 구체적인 진로정보 제공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오전에는 한화시스템(주), 오후에는 LIG넥스원(주)를 방문해 방위산업 생산과정과 실험시설 등을 견학했다. 구미는 2023년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에 성공했고, 국내 방산 10대 기업에 속하는 LIG넥스원(주), 한화시스템(주)이 가동 ..

뉴스 2023.05.12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신재학 신임 위원장 선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0일 새마을테마공원 연수관 1층 대강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민간위원장 선출, 구미시 사회복지사업 안내 및 기타 토의를 진행했으며, 지역의 사회복지사업 이해를 돕고 구미 시정에 관한 위원들의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구미강동병원장 신재학 신임 위원장은 "구미에 살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구미 사회보장이 더 증진하는 데 본인의 역할을 찾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섭 부시장은 신임위원장과 새로 위촉된 위원들에게 축하와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면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와 함께 시민들에게 꼭..

뉴스 2023.05.12

(사)한국예총구미지회, 원평동 농협광장에서 '문화로 버스킹'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20일부터 (사)한국예총구미지회(대표 이한석) 주관으로 2023 구미에서 즐거울 락(樂) 상설공연 '문화로 버스킹'을 개최한다. 다가오는 5월 20일부터 10월 28일까지 5개월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원평동 문화로 농협광장에서 시민들에게 버스킹 무대를 정기적으로 선사할 예정이다. 주말 문화로를 찾는 방문객의 젊은 연령층을 감안해 댄스팀의 파워풀한 공연과 가족 단위 관람객을 겨낭한 마임·버블쇼, 관람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거리노래방 등 현장에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버스킹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매주 문화로에서의 정기적인 버스킹 개최를 통해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말마다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시끌벅적한 문화로가 될 수..

뉴스 2023.05.12

구미시설공단 옥성자연휴양림 직원 '사회공헌' 봉사활동!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 5월 10일 옥성자연휴양림 직원 일동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홀몸 노인 및 취약 계층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사랑나눔․행복전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계절이 바뀌어 세탁이 필요한 이불 빨래 및 홀몸 노인이 직접하기 힘든 집안 내 시설을 점검 및 수리하고 어르신에게 말벗을 해드리며 잠시나마 기쁨과 활력을 전하였다. 옥성자연휴양림 직원들은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책임 활동을 전개하여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나눌 계획이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시민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 도움의 손길을 주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늘 시민과 함께하는 구미시설공단이 되겠다."..

뉴스 2023.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