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3 9

구미시, 2023년 소상공인 새희망 특례보증 업무협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3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 구미시 소상공인 새희망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늘 협약식에는 경북신용보증재단, 대구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새마을금고, 구미신협, 구미시 산림조합 대표 및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구미시는 경기침체와 고금리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구미시 소상공인 새희망 특례보증 사업'을 새롭게 확대 시행한다. 구미시 소상공인 새희망 특례보증은 자금 대출이 어려운 영세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구미시에서 경북신용보증재단에 출연금을 지원하면 경북신용보증재단은 출연금의 10배수에 보증서를 발급하고 소상공인은 발급받은 보증서로 협약..

뉴스 2023.05.03

구미시 노사민정협의회, 경북 안전체험관 유치 앞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2일 근로자권익지원센터에서 노사민정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민정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안전과 권익에 대한 중요성을 논의하고, 김태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지역본부장의 '안전의 시대, 안전을 문화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서 '구미愛 주소갖기 범시민 운동 동참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서는 구미시 인구증가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노사민정의 의지를 담았다. 또한, 노사민정협의회에서는 근로자의 도시, 구미에 경북 안전체험관을 유치하기 위해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시민 홍보 및 유치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전상구 한국노총 구미지부 의장은 "안전은 모든 노동자들이 갖추어야 할 필수 조건이다."면서 "안전체험관을..

뉴스 2023.05.03

구미시 '제414차 민방위의 날' 비상 대피 훈련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한반도의 안보 위협이 고조됨에 따라 비상시 국가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제414차 민방위의 날' 비상 대피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공습상황에 대비해 주변 지하 주차장 등 가까운 민방위대피소를 찾아 대피함으로써 비상시 국민 행동요령을 익히고 일상생활에서 안보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된다. 훈련은 공습 경보발령, 경계 경보발령, 경보해제 순으로 진행되며 오후 2시 정각에 훈련 공습경보 발령 시 시민은 신속하게 가까운 지하대피소로 대피해야 하며, 15분간 전국적으로 차량 이동이 통제된다. 이때 운행 중인 차량은 군 작전차량, 응급구조 차량 등의 비상차로 ..

뉴스 2023.05.03

고아읍, (주)팜드레 저소득층에게 딸기 55박스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김동환)에서는 5월 2일 오전 10시, (주)팜드레(대표이사 이명진)에서 정성스럽게 포장한 딸기 55박스(55kg, 55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주)팜드레는 딸기 재배를 시작하고 첫 수확한 결실을 이웃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나눔문화에 동참했고, 아침일찍 수확한 신선한 딸기는 관내 아동들의 건강을 위해 전달할 계획이다. (주)팜드레 이명진 대표이사는 "건강하게 성장해야 할 아동들에게 직접 기르고 수확한 농산물을 전달하니 마음이 뿌듯하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환 고아읍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의 나눔활동에 참여해주신 이명진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아동들이 금방 수확한 딸기를 맛있게 먹고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

뉴스 2023.05.03

구미시, 경북안전체험관 유치신청...SNS홍보와 MOU체결 등 유치 총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경북 안전체험관 유치 신청서와 시민 서명부를 4월 28일 경북소방본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자체 실무TF를 운영해 산동 에코랜드 인접한 동측 산지 일원을 사업부지로 일찌감치 선정한 구미시는 도시계획 등 관련법과 연계 가능한 관광자원 및 추가 사업 등의 검토를 마친 후 안전체험관 건립의 최적지임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 학생 인구 도내 최대, 9만여명 산단근로자 등 높은 안전교육수요 교육부는 2016년부터 유치원 및 초·중·고 학생의 연간 51시간 이상 학교 의무교육을 추진하고 경북 도내 (경주, 의성)에 2개소의 안전체험관을 건립하는 등 체험형 안전교육을 확대해 나가고 있지만, 구미시는 도내에서 의무 안전교육 대상인 학생(유치원, 초·중·고등학생)이 가장 많이..

뉴스 2023.05.03

구미소방서, 화재진압 유공자 표창장 수여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정훈탁)는 5월 2일 전기차량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실시한 동구미이마트 관계자 등 민간인 5명에게 재산 피해 저감에 대한 공적을 인정하여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지난 4월 18일 13시38분경 임수동 동구미이마트 옥외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량 화재를 목격하고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차량용 질식 소화포를 이용하여 신속한 초동 조치를 실시함으로써 화재가 확산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전기차 누적 등록 대수는 해마다 약 1.5배가 증가하고 있으나 화재가 발생할 경우 열폭주 현상 등 스스로 발열하는 특성으로 인해 일반 소화장비로는 진압이 어려운 실정이다. 정훈탁 구미소방서장은 "신속한 판단과 적극적인 소화 활동에 감사드리고..

뉴스 2023.05.03

공단동, ㈜미창·미창하이택 서우창 대표, 성금 300만원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공단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송조호)는 5월 2일 10시 관내 기업체인 ㈜미창·미창하이택(대표 서우창)으로부터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기탁받았다. 주식회사 미창·미창하이택(대표 서우창)은 2014년 창립해 현재 직원 100여 명을 둔 전자부품제조업체로 4공단, 고아읍 등 2개소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며 2020년, 2021년에 이어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모범적인 기업이다. 서우창 대표는 "큰 돈은 아니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며 "따뜻해지는 날씨와 함께 아동들의 마음도 따뜻해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송조호 공단동장은 "코로나19, 경기불황 등으로 인해 기업사정이..

뉴스 2023.05.03

구미시, 청렴도 1등급을 향한 부패 ZERO 선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한 달간 부패 취약분야 원인 파악 및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자체 청렴도 조사 용역'을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구미시와 업무처리 경험이 있는 민원인과 구미시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내·외부 부패에 대한 인식 및 경험을 측정한다. 향후 자체청렴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관장 주관 회의체(가칭 새희망 구미 청렴추진단)를 구성해 취약분야 개선 및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매월 회의체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구미시는 2022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에서 역대 최고 성적인 2등급을 받음으로써, 새희망 구미 시대 실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서는 간부공무원들의 역할과 관심이 매우 중요하며, 청렴은 시민에게 신뢰를 받고..

뉴스 2023.05.03

구미보건소 '금오산 올레길 워크닉' 행사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녹음이 푸르른 계절 5월에 워킹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금오산 올레길 워크닉' 행사를 오는 5월 4일 16시~18시 금오산 올레길에서 실시한다. 생활 속 걷기실천 지지 및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과 함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 및 관심도 향상을 위한 한마음 치매극복 홍보부스와 포토존을 운영하고, 체성분 측정 등 비만예방을 위한 캠페인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구미시 걷기 좋은 길' 9선 중 하나인 금오산 올레길을 걷는 코스로 올레길 내 3개의 스탬프를 완성하면 완주기념품이 제공된다. 걷기를 마친 후에는 금오산 풍경과 함께 가족과 연인과 친구끼리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미시민은 별도 접수없이 당일 행사시간내에 도착하면 된다. 행사..

뉴스 2023.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