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1 8

㈜원케이‧지역언론사‧구미시학원연합회 '장학기금' 기탁!

[구미인터넷뉴스](재)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김장호)은 5월 1일 15시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기업체, 언론사, 학원연합회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총 1,6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받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원케이(대표이사 김태원)는 구미시에 본사를 둔 상하수도 수처리 기계 제조업체로서, 기업이윤의 지역사회 환원을 통해 상생발전하는 길을 걷고자 직원 120명의 뜻을 모아 1,000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지역 언론사는 경북인터넷뉴스(대표 최현영), 미디어디펜스(대표 김종열), 경북정치신문(대표 이관순)에서 각 100만원을 기탁했고, 구미시학원연합회(회장 김창진)에서도 지난 2021년에 이어 300만원을 기탁해 구미시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탰다. 재단 이사장인 김장호 구미시장은 장학기금 기탁 단체들에게 ..

뉴스 2023.05.01

구미시 '방산항공우주용 탄소소재·부품 랩 팩토리' 공모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신규공모사업 과제인 '방산항공우주용 탄소소재·부품 랩 팩토리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방산항공우주용 탄소소재ㆍ부품 랩 팩토리 조성사업'은 방산항공우주분야 핵심 소재인 탄소복합재 기술의 집중적 육성을 목적으로 연구개발에서부터 시생산, 사업화까지 한 곳에서 할 수 있도록 일원화된 장비와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330억(국비 150, 도비 54, 지방비 126)을 투입해 구미국가산업단지 제5단지(구미 하이테크밸리)에 센터를 건립하고 항공기 동체 공정장비, 발사체용 고압용기 장비 등의 시생산장비와 성능평가 인증장비를 비롯한 총 16종 규모의 장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중소ㆍ중견ㆍ스타트..

뉴스 2023.05.01

구미경찰서 '청소년 마약 근절·사회적약자보호' 캠페인 전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장종근)는 지난 28일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사회적 약자보호와 더불어 최근 심화되고 있는 청소년 마약범죄 근절을 위해 SPO(학교전담경찰관)과 APO(학대전담경찰관)이 한자리에 모여 대대적인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청소년 선도·보호와 사회적 약자(여성, 노인, 아동, 장애인) 보호를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된 이 캠페인은 2023 생활체육대전 개막식을 위해 많은 인파가 모인 가운데 생활체육대전에 참가한 선수단(성인부, 청소년부) 및 운영진들이 함께 동참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구미경찰서는 이러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관련 캠페인과 더불어 청소년 상대 특별예방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구미경찰서장 장종근은 "마약의 위험성과 사회적 약자 문제에 대..

뉴스 2023.05.01

상모사곡동 주민자치위원회 '2023 상사 힐링 주민음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상모사곡동(동장 김성학)은 4월 29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야외무대에서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호일) 주관으로 도·시의원,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상사 힐링 주민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1부 행사로 관내 유치원생들의 장구 공연, 정수초등학교 '프리틴' 동아리의 댄스 무대, 코믹마술 등 어린이들을 위한 무대와 2부, 3부 행사에서는 성악, 경기민요, 난타, 77밴드의 축하무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참가자들의 재능기부 및 주민자치위원회의 자체 예산으로 추진했다. 류호일 주민자치위원장은 "봄을 맞이하여 많은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을 만들 수 있어서 뜻깊었고, 음악이라는 주제로 함께..

뉴스 2023.05.01

구미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5일 09:30 낙동강체육공원(5.6번 축구장)에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열리는 이번 축제는 '2023 낙(樂)동(童) Festival'이라는 부제로 다양한 공연.체험부스 운영과 온종일 놀거리.볼거리, 편의시설이 제공되어 시민 모두가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안전하고 내실있게 준비된다. ▣ 마술쇼 등 온종일 놀거리.볼거리 제공 및 40여개 체험부스 운영 이날 행사는 시립소년소녀합창단, 태권도 시범단, 어린이 줄넘기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경찰 오토바이(일명 싸이카), 경찰청 캐릭터(포돌이.포순이), 소방청 캐릭터(영이.웅이) 등 시민이 함께하는 입장퍼레이드로 펼쳐진다.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시상..

뉴스 2023.05.01

구미불교사암연합회,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탑 점등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4월 29일 19:00 구미불교사암연합회(회장 월담스님) 주관으로 원평 분수공원에서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탑 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처님 오신 날 기념행사의 하나로,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가 온 세상을 밝혀 구미시의 무궁한 발전과 시민들의 평안을 기원하는 행사로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한 달여 앞두고 가진 이번 봉축탑 점등식은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을 주제로 하여 삼귀의례, 반야심경, 발원문, 점등, 탑돌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김장호 구미시장은 "봉축탑에 밝힌 불빛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기를 바라며, 부처님의 가르침과 같이 우리 구미시민 모두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

뉴스 2023.05.01

금오서원, 계묘년 춘계 향사 봉행

[구미인터넷뉴스]금오서원(대표 길화수)은 4월 29일 10:00 금오서원(선산읍 원리)에서 유림대표 등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계묘년(癸卯年) 춘계 향사(春季享祀)를 봉행했다. 향사(享祀)는 배향 신위를 모신 사당이나 묘우에서 제물을 올리며 선현을 추모하는 의식으로, 금오서원에서는 배향된 야은 길재 선생을 비롯한 5현(야은 길재, 점필재 김종직, 신당 정붕, 송당 박영, 여헌 장현광)의 덕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한 향사를 매년 봄(음력 3월)과 가을(음력 9월) 두 차례에 걸쳐 봉행하고 있다. 이날 향사는 초헌관으로 정기숙 전 계명대학교 부총장이 선임된 가운데, 아헌관으로는 광산 김씨 종회장, 종헌관은 의성 김씨 동곽재 회장이 맡아 의식을 진행했다. 금오서원은 1570년 야은 길재 선생의 충절과 학문을..

뉴스 2023.05.01

구미시, 야시장 운영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4월 28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새마을중앙시장 상인회 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야시장 운영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연구용역은 구미시에서는 처음으로 개장하는 야시장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기간, 일정, 판매 메뉴 등 제반사항을 결정하는 한편, 전통시장 내 젊은 세대의 유입 및 특색 있는 야시장 조성·운영 등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구 개시 후 용역의 성과와 개괄적 야시장 운영의 방향 및 향후 연구·조사에 대해 설명했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구미시는 최종 연구 조사를 토대와 함께 주변 관계자와 끊임없는 소통, 전문가들의 의견 청취, 성공적 타 지역 야시장의 연구를 ..

뉴스 2023.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