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6 8

구미시, (가칭)LS-HAI JV 1,000억 규모 투자유치 성공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국가산업단지 3공단에 (가칭)LS-HAI JV(Joint Venture) 유치를 성공했다. LS전선은 지난 2월 서울 LS용산타워에서 글로벌 알루미늄 전문 제조업체인 오스트리아 하이(HAI, Hammerer Aluminum Industries)와 알루미늄 사업 합작법인 설립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양사가 오랫동안 완성차 시장에서 축적해 온 경험과 기술력을 결합해 글로벌 알루미늄 부품 시장에 본격 진출계획을 수립해 국내 제조공장 설립을 검토 중에 있었다. 투자 검토 지역 후보군에 구미시가 포함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김장호 시장은 지난 9일 LS그룹 내 전기자동차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LS머터리얼즈 홍영호 대표를 직접 만나 50여 년간 축척된 구미산단만의 제조산업 노하우 및 인프라..

뉴스 2023.05.26

구미시, 전국기능경기대회 훈련비 2,000만원 지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개최예정인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는 마이스터·특성화고 3개 학교* 대표선수들의 사기 증진과 기술력 강화를 위해 훈련비 2,000만원을 지원했다. *마이스터 특성화고 : 구미전자공고, 금오공고, 경북생활과학고 충남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시·도 대표선수 50개 직종에 약1,800여명 참가하며, 구미시는 경북 선수단으로 12개 직종에 32명이 출전해 전국 기술인재들과 경쟁을 벌인다. 대회에 입상한 선수는 금메달 1,000만원, 은메달 600만원, 동메달 4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입상 순위에 따라 대통령·국무총리·고용노동부장관·한국위원회 회장 상 등 상장을 수여받는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구미시 선수들은 지난 4월 개최된 경북기능경기대..

뉴스 2023.05.26

형곡1동 주민자치위원회, 벽화사업 실시

[구미인터넷뉴스]형곡1동(동장 최성국)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정섭) 주관으로 마을의 쾌적한 경관 조성을 목적으로 삼성원 등 벽면에 벽화 그리기 활동을 실시했다. 벽화 그리기 활동은 주민자치위원, 전문인력 등 20여명이 참석했고 다양한 소재를 사용해 마을과 어울리는 벽화 스케치 및 채색을 진행했다. 주민자치위는 지난해 이어 주민자치 보조사업으로 관내 벽화 그리기를 하고 있다. 당시 노후 벽화 개선 및 마을 거리 환경 조성 효과가 좋고 주민 호응도가 높아 올해도 추진하게 됐다. 올해는 형곡동 삼성원 담벼락 및 형곡로 8길 16-12 일원 옹벽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업은 내달 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박정섭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이 원하고 희망하는 벽화사업을 2년..

뉴스 2023.05.26

구미시의회 '2023년 의원 청렴 워크숍'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5월 25일 금오산 호텔에서 구미시의회 의원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9대 구미시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의정활동에 대한 다짐을 다지고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해 의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전문 청렴 강사 정승호 대표(더더교육 대표)와 함께 이해충돌방지법과 관련된 위반 사례를 중점적으로 살폈으며, 이어 지방자치의정연구소 박용진 대표의 예·결산 및 행정사무감사 기법에 대한 의정 실무 교육 시간을 가졌다. 안주찬 의장은 "제9대 의원들 모두 청렴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해주고 있지만, 청렴에 대한 다짐과 교육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번 청렴 워크숍을 통해 구미시의회는 한층 더 청렴하고 뛰어난 역량..

뉴스 2023.05.26

국립금오공대-K-star 200 기업-구미시 '지역 혁신' 공동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는 구미시(시장 김장호)와 함께 기업, 지자체, 대학이 상생하는 지역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글로컬 혁신기업과 금오공대 교수가 1:1 산학결연을 맺고 밀착형 산학동맹을 통해 글로벌 스타기업을 육성한다. 5월 25일 구미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열린 '금오공대-글로컬 혁신기업(K-star 200)-구미시 간 업무 협약식'에는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김호섭 구미시 부시장을 비롯해 윤재호 주광정밀(주) 대표 등 지역 100개 유망기업 대표와 100명의 금오공대 교수, 각 기관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오는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에 대응하고, 구미 산..

뉴스 2023.05.26

구미상공회의소, 제35회 구미CEO포럼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와 DGB대구은행(행장 황병우)은 5월 25일 오전 7시 30분 본 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윤재호 회장, 황병우 DGB대구은행장, 김호섭 구미부시장, 장세구 구미시의회 부의장, 곽호상 금오공과대학교 총장, 기관단체장, 경북도·구미시의회 의원, 상공의원,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5회 구미CEO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구미CEO포럼 세미나에서는 김종호 삼성전자 전,사장(위드 마스터스 대표)이 강사로 초빙되어 '현장중심의 품질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삼성전자 말단사원으로 입사해 최고경영자의 자리까지 올랐던 김종호 대표는 삼성의 대표적인 신경영 사례인 '애니콜 화형식'의 장본인으로 삼성전자 휴대폰 혁신을 주도하여 갤럭시..

뉴스 2023.05.26

구미시,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및 효율향상 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4일 금오공대 청운대에서 구미산단 입주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및 에너지 효율향상 지원 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난해부터 추진한 '에너지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서, 구미산단을 친환경 에너지 자급자족형 산단으로 재구축하고 산단 내 입주기업들에게 RE100이라는 산업 변화에 따른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한 취지에서 개최됐다. 행사에서는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의 사업소개를 시작으로 친환경 에너지 자급자족 산단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추진 경과를 소개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스마트에너지클러스터(SEC, Smart Energy Cluster)의 활동 방향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뉴스 2023.05.26

구미보건소 '찾아가는 유아 흡연위해 예방교실'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5월 24~25일 양일간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보건소가 합동으로 '찾아가는 유아 흡연위해 예방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유아들에게 담배의 해로움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리는 교육 활동이다. 지난 24일은 낙동강체육공원 제1주차장, 25일은 선산읍 단계천 공영 주차장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10개소의 만 3~5세 유아(200여 명)를 대상으로 체험 버스형 교육으로 운영됐다. 유아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된 창작동화 '노담밴드야 고마워'를 바탕으로 흡연위해 예방동요와 율동 등 체험 콘텐츠를 진행했으며, 유아들에게 담배의 위해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함양시키고 성장기 흡연의 조기 예방 및 건강한 생활 습관을 배양시키는 계기가 됐다. 최현주..

뉴스 2023.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