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7 6

구미교육지원청, 수업문화개선 위한 '수석교사 릴레이 수업나눔'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 수업문화개선을 위하여 초등 수석교사 릴레이 수업 나눔을 실시한다. 릴레이 수업 나눔은 구미 관내 6명의 초등 수석교사들이 5년 이하 저경력 초등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일상 수업을 공개한다. 성공한 수업과 실패한 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수업을 공개하여 저경력 교사들이 새로운 관점에서 수업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여 수업문화를 개선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감정 단어 알고 묻고 답하기'라는 주제로 옥계동부초 수석교사의 수업을 시작으로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매주 릴레이 수업 나눔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수업 공개 전 사전 협의회 실시, 수업 공개 후 성찰적 수업 나눔, 주제 강연순으로 이루어지는 릴레이 수업 나눔은 교..

뉴스 2023.05.27

선산보건소, 경운대에서 '청년 고민상담소' 운영!

[구미인터넷뉴스]선산보건소는 5월 26일 경운대 벽강아트센터 앞에서 이동 '청년 고민상담소'를 운영했다. '청년 고민상담소'는 1인 가구의 증가, 경제불황, 학업·취업의 어려움 등으로 우울 위험군, 자살 생각률이 증가하는 20~30대 청년들의 우울감과 외로움을 완화하고 심리적 회복탄력성을 증진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홍보관, 정신건강 체험관, 스트레스 해소관, 고민 상담관, 소통관의 5가지 정신건강 콘텐츠관을 운영하고 정신건강 자가검진 및 상담, 정신건강 숨은 낱말 찾기, 스트레스 해소체험, 커피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정신건강검진 결과 고위험군으로 선별된 참여자들은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인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권준경 선산보건소장은 "학업, 취업 등으로 힘들어하는 청년..

뉴스 2023.05.27

인동동, 직원 역량강화...숏폼 제작 및 친절 응대 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인동동(동장 권미영)은 지난 24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원 20명이 참석해 시정 홍보 및 친절 역량 강화를 위한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숏폼(Short-Form) 형태의 시정 홍보물이 주민들에게 호응이 좋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아 직원들이 숏폼 제작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전화 친절 및 민원 응대 시 직원들 간의 경험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숏폼 제작 교육은 입사 2년 차인 김민주 주무관이 직접 제작 방법을 시연하고 알려줘 직원들의 이해도와 만족도가 높았다. 권미영 인동동장은 "직원들의 역량 강화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스스로 재미를 느껴야 더 좋은 자료가 만들어지고 홍보도 잘 될 수 있다"며, "주민들에게 더 친절한 응대로 고품질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

뉴스 2023.05.27

구미시설공단, 노사 합동 영농지원 봉사활동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이재웅)은 지난 25일 구미시 무을면 무등리 소재 포도 농가를 찾아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에 영농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구미시설공단 임직원 4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석하여 포도밭 순따기 등의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으며, 노사합동으로 진행되어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더하였다. 구미시설공단 이재웅 이사장은 "영농철 일손부족으로 지역 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상생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설공단 노동조합 김경재 위원장은 "올해 영농지원은 노사가 함께 진행하여 그 의미가 더욱 빛났다."며, "지역사회 위기 극복에 앞장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

뉴스 2023.05.27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 시민 강좌(구미 인사이드) 진행

[구미인터넷뉴스]구미 문화도시 시민 강좌 구미 인사이드(INSIDE)가 25일, 삼일문고 지하 강연장에서 5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10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다양한 시각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 구미를 들여다보고 생각해보자'라는 의미를 담은 구미 인사이드는 구미시와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서영수)가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5월 25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삼일문고에서 진행된다. 시민 강좌는 △문화예술교육 △문화콘텐츠 △마을공동체 △청년 △문화공간 등 총 10가지의 키워드 및 주제를 바탕으로 총 10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회차별로 전국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를 초청한다. 지난 25일 첫 번째 시간으로 '지역이 만들어가는 문화예술교육'이란 주제로 스페이스 인..

뉴스 2023.05.27

신평2동 통장협의회, 생생 현장 체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신평2동(동장 이금향)은 지난 25일 통장협의회(회장 변승일)와 함께 '생생(生生) 현장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행정의 최일선에 있는 통장들과 함께 최근 개관한 구미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10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강동청소년문화의집(채비-ON) 견학으로 진행됐다. 구미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영유아 탐색·발달을 돕는 '체험놀이실', 자녀 양육 방법과 보육 스트레스 해소를 지원하는 '마음상담소', 다양한 연령대의 발달을 돕는 장난감과 돌상·돌복을 대여할 수 있는 '아이누리 장난감 도서관'을 체험했다. 이어 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 커뮤니티 공간으로 구성 운영될 스마트짐, 댄스스튜디오, 멀티플랙스, 스터디카페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공간을 체험했다. 이금향 신평2동장은 "많은 주민들..

뉴스 2023.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