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2 4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구미시의회 김원섭‧추은희 의원에 감사패 전달!

[구미인터넷뉴스]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공주석)과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곽병주)은 5월 18일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에서 '구미시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지원 조례, 구미시의회 의원과 공무원 등의 갑질 행위 근절과 피해자 보호에 관한 조례"를 각각 대표 발의한 구미시의회 김원섭(기획행정위원회 위원), 추은희 의원(의회운영위원회 위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 조례는 구미시 공무원, 구미시의회 의원과 공무원 등의 갑질행위에 대한 신고의 처리와 신고자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하여 갑질행위를 근절하고, 상호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하고자 제265회 구미시의회 임시회에서 제정하였고, 주요 내용으로는 갑질행위의 정의, 갑질로 인한 피해자 보호 및 지원과 대책수립에 관한 사항, 기관장의 책무 및 ..

뉴스 2023.05.22

구미시 공직자 정책개발 역량 강화 '현장중심 정책개발 교육'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서울 주요 현장 및 우수사례 견학을 통해 시 정책에 혁신을 입힐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직자 정책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번 교육은 각 분야 우수정책 현장방문과 학습을 통해 공직자의 행정적 시야를 넓히고 시정에 적극 도입할 수 있는 혁신 아이디어 및 정책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7월 말까지 1박 2일 이내 최대 4인 1조의 팀을 구성해 자유롭게 서울, 경기 등 타 지자체 및 기관의 선진 정책현장을 벤치마킹한 뒤 결과보고서를 작성하고 시에서는 자료를 직원들과 공유함으로써 도입 가능한 시책을 도출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교육 이후 우수한 시책을 발굴한 팀에게는 포상금을 지급하고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추천하는 등 포상 방안도 구상 중이다. 구미시는 첫 교육..

뉴스 2023.05.22

구미시, 제17회 예스구미배 전국 풋살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예스구미스포츠파크 실내·외 풋살구장에서 구미시체육회 주최로 '제17회 예스구미배 전국 풋살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일반부, 여성부, 유·청소년부로 나누어 예선리그 및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전국의 풋살 클럽 53개팀 800여명이 참가해 우승컵을 두고 경쟁을 펼쳤다.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내빈들의 시축으로 시작된 대회는20일 예선리그, 21일 본선 토너먼트 및 결승전 진행 후 각 부별 입상 팀(1~3위)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여자 풋살에 대한 관심과 저변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구미시풋살연맹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구미시에서도 성별·연령 등의 구애없이 시민 모두가 다양한 생활체육 ..

뉴스 2023.05.22

김장호 구미시장 'NO EXIT' 마약예방 캠페인 동참!

[구미인터넷뉴스]김장호 구미시장은 19일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출구 없음(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최근 마약범죄에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경찰청·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주관으로 지난달 26일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출구 없음(NO EXIT)' 캠페인 이미지를 촬영해 사회관계망이나 언론 등에 배포·홍보하고 다음 주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우헌 경상북도공동모금회장의 추천을 받은 김 시장은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라는 문구를 담은 마약 예방 캠페인 인증사진을 촬영한 후 SNS에 공유했다. 김 시장은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마약은 반드시 근절돼야 한다"며 "마약 청정도시 구미시를 위해 협력 기관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다음 캠..

뉴스 2023.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