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9 5

구미시,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가족문화행사 '동화축제'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0일 낙동강 체육공원에서 경북IT뉴스(대표 박명숙) 주관으로 '2023 제7회 동화축제'를 개최한다. 동화축제는 올해로 7회를 맞이했으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고,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바탕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풀을 운영해 신나게 운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매년 인기를 얻고 있는 동화 속 캐릭터밴드쇼를 알차게 준비했다. 또한, 오케스트라공연, 매직저글링, 올댄스코리아 등의 볼거리와 페이스페인팅, 풍선간식바구니 만들기, 솜사탕체험, 가족사진촬영, 의상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체험거리들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가족 문화행사인 동화축제가 우리..

뉴스 2023.05.19

독일 드레스덴 학교, 구미산동고 방문 국제교류 활동 펼쳐!

[구미인터넷뉴스]구미산동고등학교는 독일의 작센주의 주도인 드레스덴의 김나지움 뷔어거뷔제와 한국에서 국제교류 활동을 추진하였다. 독일의 학생 14명과 인솔 교사 2명이 한국을 방문하여 14일의 일정으로 구미산동고에서 IT수업, 기술 수업, 체육 수업을 함께 들으며 한국의 학교와 교육과정을 함께 경험하였다. 또한, 문화를 통한 국제교류 행사를 진행하면서 독일 학생들의 합창, 댄스, 연주 등의 무대를 선보이며 특히 괴테의 시를 독일인과 한국인이 각각 독일어와 한국어로 낭독하며 문학을 통한 국제교류 행사와 구미와 경주 등 경북의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여 한국의 전통적인 문화를 체험하고 우정을 쌓았다. 5월 8일부터 시작된 국제교류 활동은 포항에서의 요트 체험, 경주에서의 유적지 방문 및 서울 경복궁, 파주 DMZ..

뉴스 2023.05.19

구미시강동청소년문화의집 '채비ON 별밤 페스티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7일 산동읍 우항공원 잔디밭에서 강동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채비ON 별밤 페스티벌'을 열었다.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개최한 '채비ON 별밤 페스티벌'은 10월 개관 예정인 강동청소년문화의집의 별칭 '채비ON'을 알리고 청소년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기 위해 잔디밭에서 즐기는 가족형 축제로 기획됐으며, 125팀(가족) 500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구미대학교 천무 응원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강동청소년문화의집 별칭 공모 당선작 시상과 청소년 동아리 공연, 전국노래자랑 수상자 초청 공연, 버블쇼, 퓨전국악, 샌드아트 등이 펼쳐졌다. 구미시는 앞으로 청소년문화시설을 통해 청소년과 가족들이 추억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이 소통하고 다양한 체험..

뉴스 2023.05.19

구미시, 시정 맞춤형 중대산업재해 업무편람 제작 배부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시 소속 사업장 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재해 발생시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구미시 중대산업재해 업무편람'을 제작해 전부서로 배부했다. 편람에는 직원들의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중대재해처벌법의 개요 ▲구미시 안전보건 목표 및 경영방침 ▲안전보건관리조치 ▲산업재해 발생시 관리방안 등 산업안전보건법상 조치해야 할 사항을 시정에 맞게 정리해 수록했다. 특히,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산업안전보건법의 세부적인 적용과 관련한 해석이 담겨있는 '산업안전보건법 질의회시집'도 제작해 상황에 맞는 사례를 찾아 해결할 수 있도록 함께 배부했다. 이운균 노동복지과장은 "산재사망사고 감축과 산재예방을 위해 지자체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시에서도 철저한 준비로 사전에..

뉴스 2023.05.19

광평동, 2023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광평동(동장 임홍섭)은 17일 행정복지센터 인근 광장에서 도·시의원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해 2023년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구미 지역의 대표적인 공연예술단인 한두레마당의 공연과 창작무용, 성악, 대중가요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봉사단의 팝콘, 솜사탕, 음료 무료 제공으로 북적함을 더해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임홍섭 광평동장은 "주민들을 위해 훌륭한 볼거리를 제공해준 (사)한국예총구미지회에 감사하다."면서 "주민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문화·예술을 자유롭게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광평동# 2023찾아가는..

뉴스 2023.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