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우수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감사한데이' 실시

구미인 2023. 5. 17. 08:5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6일 무을면 곰실농장에서 자원봉사자 20명을 대상으로 '구미시 우수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감사한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전년도 봉사실적 시간이 100시간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구미 자봉이왕 시상자 및 금빛배지(봉사실적 7,000시간 이상), 은빛배지(봉사실적 5,000시간 이상), 동빛배지(봉사실적 4,000시간 이상) 수여자를 우선순위에 두고 선정했다.

 

워크숍은 그동안 지역과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충전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표고농장 견학 및 표고강정 만들기 체험활동으로 침체됐던 자원봉사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

 

 

구미시 우수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감사한데이는 총 3회차로 나누어 추진되며, 2회차는 7월 연의하루(해평면)에서 연꽃 산책 및 연잎밥 만들기 체험, 3회차는 10월 구미 농부의 정원(무을면)에서 황토길 걷기 및 사과따기 체험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구미시 골드카드발급, 경상북도 우수자원봉사자 카드발급, 자원봉사자 보험가입, 배지 발급, 할인가맹점 운영 등 사기진작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추진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