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구미인 2023. 5. 12. 08:5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표본선정가구 1,789가구(동지역 899, 읍면지역 890)의 만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전국 258개 보건소에서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다른 지역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무엇이 문제인지를 파악해서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및 평가에 필요한 지역단위 건강통계 및 지역 간 기초통계자료를 얻는 조사이다.

 

조사방식은 훈련된 조사원이 표본가구를 직접 방문해 흡연·음주 등 건강행태,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 여부, 삶의 질 등 총 17개 영역, 145개 문항에 대해 1:1 면접조사로 진행한다. 조사에 응한 주민들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으로 상품권이 전달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모든 조사원들은 조사 전 발열체크 및 호흡기증상 확인,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조사할 계획이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조사원은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므로 조사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께서는 안심하시기 바란다"며 "조사로 수집된 일체의 정보 및 자료는 사업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므로 우리 지역의 소중한 통계를 위하여 조사대상자로 선정된 분들이 다소 불편하더라도 적극적인 협조와 성실한 답변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