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0 6

구미시, 41만 구미시민의 염원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쾌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구미 국가산업단지(총면적:36,067천㎡)가 20일 정부에서 지정하는 반도체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날 산업통상자원부는 첨단전략산업위원회를 개최하고 구미를 비롯한 경기 용인, 경기 평택 지역을 반도체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단지로 지정했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는 세계 패권기술경쟁 및 첨단산업 육성경쟁에 대응 할 수 있도록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하는 지역으로 클러스터 조성, 인프라, 인허가, R&D인력 지원 등 첨단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이 이뤄짐 □ 전국 15:1 경쟁률을 뚫고 지방에서 유일하게 선정 이번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는 전국 지자체가 저마다의 강점을 내세워..

뉴스 2023.07.20

구미교육지원청, 흡연 및 마약 예방 지역네트워크협의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7월 19일 구미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흡연 및 마약 등 약물 오남용을 예방하고, 청소년 건강 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학교 및 교육기관,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지역 네트워크 협의체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역 네트워크 협의체에는 구미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초, 중, 고등학교와 구미보건소, 선산보건소, 구미경찰서 등 지역 내 교육과 의료, 안전 관계자 20여 명이 함께 청소년 흡연과 마약 문제에 대한 정보를 수집·공유하고, 패턴과 동향을 파악하여 예방 교육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자 추진되었다. 또한, 치료 및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맞춤형 전문가 연계 지원을 제공하고, 학생 가족 구성원도 동참하여 흡연과 마약 등 약물 중독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

뉴스 2023.07.20

구미시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관내 우수교육시설 현장 견학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회장 유병훈)는 7월 19일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장 30여명이 구미 관내 우수교육시설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모듈러교실이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구미문성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모듈러교실을 직접 둘러보고 체험하며 교육환경, 시설, 학생 수용 등 다방면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실시되었다. 유병훈 협의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다양한 교육시설을 갖춘 모듈러교실을 둘러보니 기존의 모듈러교실 안전성에 대한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었다"며 "쾌적하고 안전한 모듈러교실에서 아이들이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성희 교육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모듈러교실에 대한 다양한 의..

뉴스 2023.07.20

구미시 수요특강 '프랑스 역사학자 세바스티앙 교수' 초청..."박정희 대통령 리더십" 특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9일 프랑스 역사학자 세바스티앙 베르트랑(Sébastien Bertrand) 교수를 초청해 '해외에서 보는 박정희 대통령 리더십'을 주제로 제51회 굿모닝 수요특강을 열었다. 이번 강연은 동시통역으로 진행됐으며, 직원, 유관단체, 시민 등 250여명이 참여했다. 후진국을 넘어 인류 보편적인 성공모델로 박정희 대통령의 경제개발 계획을 소개하며, 그 근간에 있는 박정희 대통령 리더십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프랑스 파리교육청 소속 역사학과 교수 세바스티앙 교수는 "시대적 배경을 이해하고 일어난 사실에 대해 제대로 말하는 것이 역사학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해외에서 바라보는 박정희 대통령은 한국사의 정점을 찍은 인물이다"라고 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냉전 이후 ..

뉴스 2023.07.20

구미시, 현장소통 시민 건의사항 사업비 100억원 추경예산 반영..."공감 행정"에 주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3년 1회 추경예산에 읍면동 현장소통 시장실 건의사항 33건 100억원을 편성해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공감 행정"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미시에 따르면 △경제분야 2건(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등) 2,683백만원 △문화·체육분야 7건(강변야구장 인조잔디구장 조성, 송정동 명품먹거리 조성 등) 1,676백만원 △도시·건설분야 8건(산동읍 시도8호선 보도설치공사, 임은동 도시계획도로 정비 등) 1,539백만원 △농·축산분야 5건(벼 재배농가 육묘용 상토지원, 지산동 농로정비공사 등) 892백만원, △환경분야 3건(지산샛강 생태공원 화장실 하수관로 정비공사, 중앙공원 조성사업 산림조사용역 등) 570백만원 등 시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생활 인프라에 관한 내용이다. 원평동 새마..

뉴스 2023.07.20

구미시 '창작오페라 <공모> 애국지사 박희광을 기리며'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0일 19:30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아트팩토리GT 주관으로 '창작오페라 애국지사 박희광을 그리며'를 개최한다. 구미시와 경상북도가 후원하고 아트팩토리GT가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김장호 시장을 비롯해 안주찬 시의회 의장, 박현숙 대구지방보훈처장, 시·도의원, 보훈단체장, 유족,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광복 78주년을 맞이해 항일독립투사 박희광 선생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기획됐으며, 나라를 사랑하는 애국 애족 정신을 후세들에게 전하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과거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우리 후손들이 선열의 업적과 의의를 기리는 것은 마땅한 책임이고 의무라고 생각한다"라며, "오늘 공연이 우리 역사를 바로 세우는..

뉴스 2023.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