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7 6

구미시, 어린이집 시간제보육 국비공모 전국 최다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가 보건복지부 '시간제 보육 통합반 2차 시범사업' 공모에 전국 시군구중에서 최다인 17개소 어린이집이 선정됐으며, 내달부터 12월까지 어린이집 정규 보육반에서 시간제 보육아동을 함께 돌보는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2차 시범사업 공모에는 전국 88개 시군구, 463개소(716개반)가 참여했으며, 전국 27개 시군구 132개 어린이집(201개반)이 선정된 가운데 구미시는 전국 최다(17개소 17개반),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해당 시범사업은 정규보육반 미충족 정원의 일부를 시간제보육으로 통합·운영하는 사업으로, 어린이집 운영비 월 60만원, 보육교사수당 월 18만원, 1인당 보육료 5천원을 지원한다. 이용 대상은 6개월 ~ 6세 미만 아동으로 가정에서 양육하는 부모가 취업 ..

뉴스 2023.07.07

구미시, 2023 전국연맹종별 배드민턴선수권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8일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2023 전국연맹종별 배드민턴선수권대회'를 박정희체육관과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다. 한국중고배드민턴연맹(회장 조보익)이 주최하고 경상북도배드민턴협회(회장 이인구)와 구미시배드민턴협회(회장 임기철)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중‧고등부 139개팀 1,1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룬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한국 배드민턴의 미래를 이끌어갈 중‧고등학생 선수들의 구미 방문을 환영하며, 금오산과 낙동강의 좋은 기운을 받아 멋진 경기를 펼쳐주기를 바란다"라고 인사를 전하며, 20년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2025 구미 아시아 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도 많은 격려와 관심을 당부했다. 구미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1,10..

뉴스 2023.07.07

구미외식업지부, 119봉사단 발대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외식업지부(지부장 남우현)는 지난 5일 구미대학교에서 119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구미 외식업 119봉사단은 2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주로 혼자 운영하는 일손이 부족한 외식업소의 시설물을 보수해주고,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무료 급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정남 봉사단장은 "발대식에 참석해 축하해 주시고 격려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고장나거나 파손된 영업시설을 보수하는 등 동업자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무료급식봉사를 통해 소외된 약자를 보살피는 단체가 되겠다"라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개인사업으로 바쁜 영업주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진해서 봉사활동을 하시는 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구미푸드 페스티벌, 음식특화거리 조성,..

뉴스 2023.07.07

㈜자화전자 구미공장, 장애인운동선수 8명과 고용계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자화전자 구미공장은 6일 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에서 구미시 장애인 파크골프선수 5명, 육상선수 1명, 볼링선수 2명과 고용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에는 ㈜자화전자 김성현 노사협력팀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 류규열 지사장, 시장애인체육회 김형식 상임부회장 등 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구미시 장애인체육회는 선수단 중 우수선수를 추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채용절차를 거쳐 선수들이 일정한 급여와 함께 안정적인 운동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김성현 노사협력팀장은 "장애인 고용을 위해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애로사항이 있었지만 시 장애인체육회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잘 해결되어 장애인 스포츠 발전에 보탬이 되어 기쁘다"라고 했다. 장인수 체육진흥과장은 "선수들이 체육활동..

뉴스 2023.07.07

구미시-우체국 협업, 집배원 대면 확인으로 복지안전망 강화!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4월부터 복지 등기 우편서비스를 시작, 3개월간 300통의 복지 등기우편을 통해 위기가구 75가구를 찾아 기초생활수급 등 공적 급여와 민간 생필품 지원을 연계했다. 구미시와 구미우체국 협업을 통한 복지 등기우편 서비스는 위기가구를 찾아내는데 톡톡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 사업은 양 기관의 협업으로 위기가구로 예측되는 가정에 복지정보가 담긴 등기 우편물을 집배원이 배달하면서 실제 생활 실태 등 대면 확인을 통해 이를 다시 지자체에 전달하고 위기가구 발굴을 지원하는 것이다. 동네 사정에 밝은 집배원들을 활용하면 신속한 대상자 발굴이나 제도 연계가 쉽고, 집배원들이 대상자의 건강과 주거환경 등을 직접 확인해 모은 정보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견해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는..

뉴스 2023.07.07

구미시, 미래 사회 준비 프로젝트로 인구회복 총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민선 8기 출범 후 모든 정책의 최우선 목표를 인구 회복에 두고 전 행정력을 집중해 추진한 인구정책들에 따른 인구감소세 완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구미시의 2023년 상반기 인구 증가율은 -0.34%p로 지난해 상반기 인구 증가율 -0.73%p보다 현저히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경북도 내 10개 시 단위 지자체 중 감소세 개선 효과가 가장 높다. 이러한 결과는 인구청년과 신설, 구미시 인구 증가 시책 지원 조례 제정, 주소 갖기 시민운동 및 현장민원실 운영, 청년 월세 지원, 대학생 전입 지원금 홍보 등 단기적인 인구 유입시책과 함께 41만 인구 회복을 위한 도시 재창조 프로젝트 등 장기적인 인구정책 추진의 효과로 분석된다. 먼저, 구미시는 지방의 인구감소와 지역 활력..

뉴스 2023.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