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 165

구미교육지원청, 신규 채용 학교급식 종사자 연수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28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인재관에서 2023년 신규 채용 조리사, 조리원 65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신규 학교급식 종사자의 원만한 학교 정착과 학교급식 이해도 및 직업의식 고취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학교급식 위생관리 교육 △학교급식 현장의 HACCP 적용 사례 △학교급식 기본방향, 응급처치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업무에 종사하는 현직 영양교사와 조리사를 연수 강사로 위촉하여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과 다양한 현장 이야기를 들려주어 업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기회를 마련했으며, 질의응답과 소통의 시간을 가져 신규 조리 종사자 간의 친목과 화합을..

뉴스 2023.08.31

구미시, 녹색융합클러스터 490억 정부예산 반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국가4단지 일원에 환경부 국비 490억원을 투입하는 '첨단 전자산업 자원순환 클러스터(녹색융합클러스터)' 조성 정부 예산안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3만3천㎡ 규모 부지에 연구개발센터, 실증지원센터, 시험평가동, 실증시험동 등을 조성하며, 2027년 준공을 목표로 한다. 클러스터는 반도체 공장에서 발생되는 폐기물에서 실리콘을 추출․정제하고 이차전지 음극소재 원료로 만드는 첨단 전자산업 자원순환을 통해 반도체 폐자원을 고부가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활용하는 산업 인프라를 구축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지난 달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으로 연관 기업들의 투자 확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환경부 첨단 전자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유치로 반도체 분야 녹색산업까지 시너지 효과 창출이 ..

뉴스 2023.08.31

구미시-경북문화관광공사 '선산 장원방 조성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30일 서울 웨딩그룹위더스 컨벤션홀에서 김장호 시장, 김성조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 사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선산 장원방 조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총사업비 120억 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조선시대 장원·아원 등을 포함해 과거 급제자 15명을 배출한 마을의 역사문화자원을 지역 특화 관광자원으로 개발한다. △장원방 출신 15인의 인물 기념 전시실 △'공부의 신(神)' 슬로건 아래 수능 만점 기원 소원돌 △역대 수능 만점자의 기운을 받을 수 있는 핸드프린팅 전시 등 대한민국 학생들의 최대 관심사인 수능 관련 콘텐츠와 VR체험, 각인 체험, 활 제작, 연 제작 등을 할 수 있는 복합 체험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2014년부터 경북 ..

뉴스 2023.08.31

김장호 구미시장 '청운의 꿈, 박정희 로드' 관광상품 및 구미 관광지 홍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30일 서울 웨딩그룹위더스 컨벤션홀에서 지역 거점 관광개발사업을 활성화하고 경북의 새로운 관광상품을 소개하는 제4회 국내 여행 설명회에 참가했다. 설명회에는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 한국관광협동조합 이정환 회장, 대한경제 박승조 사장 등 국내 여행업계 대표와 언론인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했다. 구미시는 박정희 전 대통령 관련 관광지를 연계해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배경으로 한 새로운 관광상품 '청운의 꿈, 박정희 로드'를 출시하고 상품화하겠다는 계획과 구미가 가지고 있는 관광의 강점에 대해 적극 홍보했다. '청운의 꿈, 박정희 로드' 여행상품은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핵심 관광상품으로,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획을 그은 지역대표 인물인 박정희 전 대통령의 유년..

뉴스 2023.08.31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도서관별 9월 한 달간 '독서의 달 행사' 풍성!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9월 한 달간 작가 강연, 레이저 공연, 드로잉 매직쇼, 버블 마술쇼, 책 놀이 체험 등 도서관별 지역 특성을 살린 개성 있는 책 문화를 펼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지역작가 특강인 추필숙 작가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수리수리 판타지 드림 쇼 공연이 진행된다. 체험활동으로 △내가 직접 만드는 나만의 접시 꾸미기(플레이팅) 도마 만들기 △피크닉 소품을 활용한 9월엔 책, 북크닉 행사 △가족이 함께 보는 영화관 등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어린이도서연구회구미지회가 선정한 어린이 청소년 추천 도서 전시 및 '독서의 달은 이 책과 함께'라는 주제로 책 추천(북큐레이션)이 펼쳐친다. ▷인동도서관에서는 △그림책 작가 특강인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 △연극 놀..

뉴스 2023.08.31

구미시설공단, 감사원 2023 적극행정 모범사례 선정!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은 적극행정 추진으로 '폐수처리시설과 하수처리장을 연계한 악취 민원 해소와 예산절감에 기여'한 선산하수처리팀 김정호 차장이 지난 28일 감사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감사원은 개원 75주년을 맞아 '감사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예산 절감과 국민 편익 증진 등에 기여해 모범 감사 사례로 선정된 정부 부처 15곳과 공직자 12명에게 감사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감사원은 민간 선발심사위원이 참여해 현장 확인과 심사평가를 진행하고 최종 대상자를 선발하는 엄격한 절차를 거쳐 예산절감, 불합리한 규제 개선, 행정능률 향상 등 헌신적으로 일하는 공직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선산하수처리팀 김정호 차장은 적극행정 추진으로 폐수처리장 운영비 연간 약 6천만원과 악취방지시..

뉴스 2023.08.30

구미시, 반도체 선도기업 간담회 개최...반도체 특화단지 추진단 출범!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9일부터 5일간 LG이노텍, SK실트론, 원익Q&C등 반도체 선도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심도있는 논의를 위해 기업별로 진행하며,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따른 앞으로의 추진 방향과 특화단지 우선 지원 사항을 공유하고, 킬러규제 개선, R&D수요 발굴, 인프라 지원 등 반도체 기업 경영에 관한 의견 수렴과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과 규제개선 사항을 관련부서와 논의, 산업부에 적극 요청하고 필요시 예산을 반영하는 등 기업 지원체계를 마련한다. 특화단지 육성의 조속한 실행과 사업 수행을 위해 경북도, 구미시, 민간전문가, 학교, 연구기관, 기업 등이 참여하는 추진단을 9월 중으로 구성해 속도감 있게 추진 할 예정이며, 반..

뉴스 2023.08.30

지산동 '2023 지산 샛강 생태문화 축제'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지산동(동장 전경인)은 9월2일(토) 도심 속 힐링 공간인 지산 샛강 생태공원에서 '2023 지산 샛강 생태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지산 샛강 생태문화 축제는 생태습지 및 연꽃군락지 등 아름다운 자연환경에서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펼쳐져 주민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해마다 많은 사람이 축제장을 방문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샛강을 둘러보며 선물이 주어지는 도장 찌기 여행(스탬프투어) △샛강에 대해서 알아가는 샛강 골든벨 △미꾸라지 잡기 △페이스페인팅 △반려 식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곳곳에서 펼쳐지는 길거리(버스킹) 공연과 지역의 농산물을 맛보고 살 수 있는 로컬푸드 판매 부스, 송어회 판매장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비눗방울 놀이와 안전요원이 함..

뉴스 2023.08.30

경북도의회 제12대 전반기 제2기 예결특위 구성!

[구미인터넷뉴스]경북도의회(의장 배한철)는 29일 제341회 경북도의회 임시회에서 제12대 전반기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어 개최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위원장에 농수산위원회 황재철 도의원(영덕, 재선), 부위원장에 농수산위원회 서석영 도의원(포항, 초선)이 선출되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은 의장추천 3명, 각 상임위별 2명을 추천해 총 15명의 도의원으로 구성되며, 2024년도 본예산 등 향후 1년간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의 예산과 결산, 예비비 지출 승인 등에 대해 심의·의결한다.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위원장 황재철(영덕) △부위원장 서석영(포항) △위원: 권광택(안동), 김경숙(비례), 김일수(구미), 김희수(포항), 도기욱(예천), 박규탁(비례), 박성만(영..

뉴스 2023.08.30

구미보건소 '장애인 찾아가는 재활서비스'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보건소는 거동이 불편하고 이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인,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재활서비스와 맞춤형 건강관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중심 재활 사업인 이번 사업은 보건소 내외 자원을 연계해 장애인에게 통합건강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현재 2,003명(연인원)이 재활서비스를 받고 있다. 구미보건소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한의사, 물리치료사, 운동처방사가 대상자의 집을 직접 찾아가 건강 상태와 재활 요구를 파악한다. 이를 토대로 한의약 진료, 관절구축 예방 운동, 관절 강화 운동, 장애별 의료정보제공(의료기관 연계 포함), 통증관리 교육, 만성질환자를 위한 자가 건강관리 방법을 교육한다. 또한, 통합건강증진사업(방문), 구강검진, 우울증(정신), 치매 등 관리를 ..

뉴스 2023.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