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8 7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인심(靑人心) 세미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 의원연구단체 '청인심(靑人心)(대표의원 김정도)'은 7월 27일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청인심에서는 '지역과 인재' 대표 김요한 박사를 초청하여 "다음 세대와 다음 사회를 위한 청년정책"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김요한 박사는 현재 청년들이 처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지역사회의 청년인구 유출로 인한 청년인구 소멸, 이에 발맞추어 청년들이 참여하는 청년정책의 필요성을 함께 공유하고 청년정책의 방향성에 대해 강연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인심 대표의원 김정도 의원은 "우리 세대가 누리고 있는 권리와 혜택을 다른 세대로 넘겨주는 문화와 풍토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며 "오늘 강연을 통해 구미 맞춤형 청년 정책을 위해 끊임..

뉴스 2023.07.28

구미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 설명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구미시 관내 초, 중학교 교감 및 교사, 학부모 대표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 방안 설명회'를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으로 ▲구미시 통리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 사항 반영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시행에 따른 통학구역 변경 ▲산동읍 중흥3차 공동주택 입주에 따른 통학구역 조정하는 내용이다. 또한, 중학교 학교군(구) 조정에는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시행에 따른 중학구 조정 ▲산동읍 중흥3차 공동주택 입주에 따른 구미원당초등학교 중학구 조정에 대한 내용으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고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진다. *큰 학교..

뉴스 2023.07.28

구미시, 구미형 기회발전특구 추진단(TF) 구성...킥오프 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핵심 국정사업인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구미형 기회발전특구 추진단(TF)'을 구성하고, 27일 시청에서 추진단장 김호섭 부시장 주재로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기회발전특구 킥오프(Kick-Off) 회의를 열었다. 회의에서는 기회발전특구 개요 및 추진 경과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소개와 구미형 기회발전특구 추진단(TF) 운영 방안에 대한 의견 등을 논의했다. 기회발전특구는 지난 5월 국회를 통과한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 특별법'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지방에 기업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세제혜택, 규제특례 및 정주여건 개선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구에 지정되면 특구 내에 본사를 이전하거나 투자(신·증설)기업 등에 대해 △법인..

뉴스 2023.07.28

중소기업 운영 젊은 기업인 모임 '구미시 3040 거북이 달리자' 구미시에 선풍기 기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7일 '구미시 3040 거북이 달리자'(회장 정태곤) 회원 11명이 취약 계층을 위한 선풍기 100대(3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선풍기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노인, 장애인 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여름철 더위로 고생하는 취약 계층에 꼭 필요한 선물이 될 것이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 3040 거북이 달리자'는 2018년 11월 결성, 회원수 22명의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젊은 기업인들로 구성된 자발적 봉사모임이며, 코로나 극복 마스크 전달(900만원 상당) 및 후원물품 전달 등 꾸준히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중소기업운영# 젊은기업인모임# ..

뉴스 2023.07.28

구미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시민 참여단 모집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내달 13일까지 '스마트시티 리빙랩' 시민 참여단 35명을 모집한다. 리빙랩(Living-LAB)은 '생활 속의 실험실'이란 뜻으로 시민이 생활 속에서 겪은 도시 문제를 직접 찾아 해결하는 개방적 시민 참여 제도를 말한다. 시민 참여단은 스마트시티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5대 분야(도로‧교통, 재난‧안전, 환경‧에너지, 보건‧복지, 문화‧관광)의 도시 문제를 파악,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 도시 서비스를 발굴하며, 우수 아이디어 제시자 및 팀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신청 자격은 구미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시 누리집과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운균 정보통신과장은 "시민들의 적극 참여로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라며, "시..

뉴스 2023.07.28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눈높이에 맞게 새 단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지난 5월부터 시작한 환경 공사를 마쳐 어린이자료실 입구와 실내, 동화구연장 등 일부 공간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바꾸어, 공간 이용자 맞춤형 책 추천 서비스(북큐레이션)를 운영한다. 공사는 어린이자료실 내 중간 벽을 유리로 교체해 형곡공원 전망을 즐기며 독서할 수 있는 환경으로 바꾸어 자료실 안이 초록 풀 내음이 가득한 공간으로 조성해 자료실을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 내부 공사를 통해 새롭게 꾸며진 '그림책 숲' 공간은 구미 지역작가인 이숙현, 이진우 작가가 선정한 120권의 그림책을 전시(북큐레이션)해 그림책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책의 즐거움을 느끼고 책이 주는 의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북큐레이션) 도서는 대출도 가능하다. 이선임..

뉴스 2023.07.28

구미보건소,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운영회의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보건소는 26일 지역사회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장애인 건강관리 및 건강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2023년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운영 회의를 열었다. 지역사회 재활협의체는 장애인의 건강과 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해 9개 기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회의에서는 장애인 재활에 대한 다양한 접근방법 및 재활 의지 고취 방안, 기관별 연계 체계 구축을 논의했다. * 구미보건소, 선산보건소, 갑을구미병원, 경운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구미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구미종합사회복지관, 금오종합사회복지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 노인장애인과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장애인 재활은 의지와 노력이 많이 필요한 부분으로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에서 함께 노력해야 한다"라며, "장애인들이 재활의 끈을 놓지 않고 건..

뉴스 2023.07.28